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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사이버보험®(SsCyber Liability Insura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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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인자동차보험 - 인터넷가입[다이렉트 자동차보험 가입 1위]

삼성생명®삼성화재®삼성자동차보험®삼성카드® 2024. 10. 7. 23: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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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인자동차도 인터넷으로 가입해서 평균 21.1% 저렴한 보험료자사 오프라인 상품 가입 대비 평균 21.1% 저렴인터넷으로 직접 설계하고 가입하여 판매수수료까지 절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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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인자동차보험

인터넷가입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가입 1위

(14년~23년, 수입보험료 기준)

상품소개 보장내용
 
기본담보 선택특약

대인배상

다른 사람에게 상해, 사망 등 손해를 입힌 경우 보상

보장명보장내용대인배상 Ⅰ대인배상 Ⅱ
  • 가입하신 자동차의 사고로 다른 사람을 다치게 하거나 사망하게 한 경우 손해배상책임을 짐으로써 입은 손해를 보상합니다.
  • 자동차소유자는 반드시 가입해야 하는 법적 의무보험입니다.
[보장내용 및 지급 금액 한도]
  • 대인배상Ⅰ에서 지급되는 금액을 초과하는 손해를 보험가입금액 한도 내에서 보상합니다.
  • 피해자의 직업과 연령에 따라 수십억원까지 배상해야 하는 경우도 있을 수 있으므로 무한 배상으로 가입하실 것을 추천합니다.

대물배상

다른 사람의 자동차나 재물에 손해를 입힌 경우 보상

보장명보장내용대물배상
  • 가입하신 자동차의 사고로 다른 사람의 자동차나 재물을 파손한 경우 손해배상책임을 짐으로써 입은 손해를 보상합니다.
  • 자동차소유자는 2천만원 이상 반드시 가입해야 하는 법적 의무보험입니다.
  • 20억원, 10억원, 5억원, 3억원, 2억원, 1억원, 7천만원, 5천만원, 3천만원, 2천만원 중 1가지를 선택하여 가입합니다.

자동차상해/자기신체사고

피보험자가 상해를 입은 경우 보상

보장명보장내용자동차상해/자기신체사고
  • 가입하신 자동차의 사고로 피보험자가 사망 또는 상해를 입은 경우 그로 인한 손해를 보상합니다.
  • 자동차상해와 자기신체사고 중 1가지를 선택하여 가입합니다.
  • 자동차상해는 자기신체사고보다 충실한 보상을 하며, 보험금을 과실상계 없이 보상합니다.
[자동차상해 및 자기신체사고 비교]
* 단독사고 및 일방과실사고의 경우
[사고보상 예시]
* 상기 내용은 고객의 이해를 돕기 위한 사례로서, 실제 보험금 지급여부는 사고의 상세정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무보험차상해

무보험자동차나 뺑소니 자동차에 의해 상해를 입은 경우 보상

보장명보장내용무보험차상해
  • 무보험자동차나 뺑소니 자동차에 의해 상해를 입은 경우, 그로 인한 손해를 보상합니다.
  • 무보험자동차는 대인배상Ⅱ(공제포함)에 가입하지 않거나 대인배상Ⅱ에서 보상하지 않는 자동차, 뺑소니 자동차는 사고 후 도주로 인해 확인 불가한 자동차를 의미합니다.
  • 7억원, 5억원, 2억원 중 1가지를 선택하여 가입합니다.

자기차량손해

법인자동차가 손해를 입은 경우 보상

보장명보장내용자기차량손해
  • 가입하신 자동차가 다른 자동차와 충돌 사고로 파손된 경우, 그로 인한 직접 손해를 보상합니다.
    (단독사고는 차량단독사고손해보상 특약 가입 필요)
  • 보상금액은 자동차에 생긴 손해액과 비용을 합한 금액에서 자기부담금을 공제한 후 지급합니다.
[물적사고 할증기준 금액별 최저자기부담금]
[물적사고 할증기준 금액 200만원, 자기차량손해액 20%, 과실 100% 사고 발생 시 보상 예시]

 

가입 시 유의사항

아래 내용을 꼭! 알아두세요

예금자보호 안내입니다.

이 보험계약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해약환급금(또는 만기 시 보험금)에 기타지급금을 합한 금액이 1인당 "5천만원까지"(본 보험회사의 여타 보호상품과 합산) 보호됩니다. 이와 별도로 본 보험회사 보호상품의 사고보험금을 합산한 금액이 1인당 "5천만원까지" 보호됩니다. 다만, 보험계약자 및 보험료 납부자가 법인이면 보호되지 않습니다.

보상하지 않는 손해

  • 보험계약자나 피보험자 또는 이들 대리인의 사기행위나 고의, 피보험자의 범죄행위 또는 폭력행위 등 기타 약관에서 정한 손해는 보상하지 않습니다.

계약 전 알릴 의무 및 위반 시 불이익 사항

  • 계약자가 보험사에 알릴 사항
    1. ① 피보험자동차의 검사에 관한 사항
    2. ② 피보험자동차의 용도, 차종, 등록번호(이에 준하는 번호도 포함), 차명, 연식, 적재정량, 구조 등피보험자동차에 관한 사항
    3. ③ 기명피보험자의 성명, 연령 등 피보험자에 관한 사항
    4. ④ 그 밖에 보험청약서에 기재된 사항 중 보험료의 계산에 영향을 미치는 사항
  • 계약 전 알릴 의무를 위반한 사실이 확인되었을 때 추가보험료를 더 받고 승인하거나, 자동차보험 약관 제 53조에 따라 해지할 수 있습니다.

보험계약의 청약 철회

  • 보험계약자는 보험증권을 받은 날부터 15일 이내에 보험계약의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 단, 다음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보험계약의 청약을 철회할 수 없습니다.
    1. ① 전문금융소비자가 보험계약의 청약을 한 경우
    2. ② 청약한 날로부터 30일이 지난 경우
    3. ③ 「자동차손해배상 보장법」에 따른 책임보험 및 법률에 따라 가입의무가 부과되고 그 해제·해지도 해당 법률에 따라 가능한 보장성 상품(다만, 일반금융소비자가 동종의 다른 보험에 가입한 경우는 제외)
    4. ④ 보장기간이 90일 이내인 금융상품

계약 해지 후 다른 보험계약 시 유의사항

  • 보험계약자가 기존에 체결했던 보험계약을 해지하고 다른 보험계약을 체결하면 보험인수가 거절되거나 보험료가 인상되거나 보장내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모집질서 확립 및 신고센터 안내

  • 보험계약과 관련된 보험질서 문란행위는 보험업법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 금융감독원 보험 모집질서 위반행위 신고센터 : 전화 1332 / 인터넷 www.fss.or.kr
  • 사고접수, 보험처리 등 보험계약 관련 문의(삼성화재해상보험) : 전화 1588-5114 / 인터넷 www.samsungfire.com

보험상담 및 분쟁의 해결에 관한 사항

  • 가입하신 보험에 관하여 상담이 필요하거나 불만사항이 있을 때에는 먼저 저희 회사(TEL:1588-5114 / 인터넷 www.samsungfire.com → 전자민원신청)로 연락 주시면 신속히 해결해 드리겠습니다.
  • 또한, 저희 회사의 처리결과에 이의가 있으시면 금융감독원 민원상담전화 국번 없이 1332, 인터넷 www.fss.or.kr에 민원 또는 분쟁조정 등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금융감독원 보험 범죄 신고센터 안내

  • 보험범죄는 형법 제347조(사기)에 의거 10년 이하의 징역이나 2천 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지며, 보험범죄를 교사한 경우에도 동일한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금융감독원 민원상담전화 국번 없이 1332, 인터넷 www.fss.or.kr

보험계약 체결 전 상품설명서 및 약관 PDF 파일을 확인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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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23MB

 

개인정보처리방침

시행일자 
2024.08.28 2024.07.04 2024.05.25  2024.04.25 2024.03.28 2024.02.29  2023.11.29  2023.09.15  2023.08.10  2023.04.20 2023.01.03 2022.11.30  2022.06.02 2022.05.04 2022.04.07 2022.03.04  2019.07.23   2019.07.03  2016.07.27 2015.02.25 2014.11.21 2014.08.21 2014.07.25 2014.04.22 2013.05.30 2013.01.25 2011.09.30  2024.08.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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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①인터넷 홈페이지 회원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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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주소, 전화번호: 안내장, 청구서, 경품 배송에 대한 정확한 배송지의 확보
      • 생년월일, 성별, 주소: 인구통계학적분석(이용장의 연령별, 성별, 지역별 통계분석)
      • 그 외 선택항목: 위치기반 서비스, 개인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자료
    • ②보험계약 및 대출계약 체결 및 이행
      • 보험계약 상담, 보험계약 체결 및 인수여부 결정판단
      • 보험계약의 체결, 유지, 관리, 상담, 이행, 계약적부, 가불금의 지급 및 관리, 상담, 이행, 보험금의 지급, 심사, 보험사고 조사
      • 조사연구, 서비스 제공, 순보험요율의 산출 및 검증
      • 보험모집질서 유지, 공공기관의 정책자료로 제공
      • 보험계약 및 보험금 청구에 이해관계가 있는 자와 대출계약 및 대출계약에 이해관계가 있는지에 대한 법규 및 계약상 의무 이행
      • 보험계약 및 대출계약 관련 분쟁대응, 고객, 가불금 수령자, 채권결손처분 해당자의 이력관리
      • 제지급금 및 대출금 지급신청 처리업무를 포함한 보험계약 및 대출계약 변경 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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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대출계약의 체결여부 결정판단
      • 대출계약의 체결, 유지, 관리, 상담, 이행, 대출금 지급 및 관리 등
    • ③보험설계사, 대출모집인 위촉 및 관리
      • 보험설계사, 대리점 및 대출모집인 위촉여부 판단
      • 개인식별정보, 신용거래정보, 신용능력정보, 공공정보, 신용등급 및 신용평점정보, 다른 기관의 신용정보, 금융위원회 및 금융감독원의 금융사고자 정보 조회 등
    • ④마케팅 및 광고 등에의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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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⑤부정제보 및 민원처리 등
      • 부정제보시 제보내용 확인, 제보자와의 연락 등 제보와 관련한 목적
        ※ 익명제보시 개인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 민원접수시 본인확인, 신청내용 및 제공 정보의 일부 또는 전부를 실무부서에 제공하거나 조회
    • ⑥부가서비스 제공
      • 삼성화재다이렉트 착한생활시리즈 서비스에 제공 목적
    • ⑦모니모 서비스 관련
      • 모니모 서비스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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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⑧O모O모 서비스 관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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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⑨애니핏 서비스 관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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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전자금융거래의 내용 추적 및 검색: IP Address, HDD Serial, MAC Address, UUID 등 단말기 식별 및 접속정보
      • 보안정책 수립용 통계자료 및 안전한 전자금융거래 서비스 제공: 개인 방화벽 설정, HDD Serial, MAC Address, 운영체제 종류, 방화벽 설정, 원격접속 설정, 브라우저 버전, 키보드 타입 등
    • (3)보험계약 체결전 사전조회
      보험계약 체결전 사전조회 정보(3) 보험계약 체결전 사전조회 정보입니다.
      수집 항목 자동차보험 장기·일반보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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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험계약 체결·이행 - 자동차보험 정보(4) 보험계약 체결·이행 정보입니다.
      수집 항목 자동차보험
      계약자 피보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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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보험금지급 및 관리 정보 (지급 보험사 관련정보, 승인번호, 피해차량 정보 등)
      • 보험가입 종목ㆍ담보ㆍ보험계약일자ㆍ보험가입금액, 보험금 정보, 제출된 진단서와 관련한 정보, 제출된 경찰 조사결과와 관련한 정보(사고일자, 사고내용, 경찰서 접수번호 등) 보험금 청구일자, 지급일자, 지급액, 지급사유, 제출된 병원 치료와 관련한 정보(청구서, 영수증, 진료기록부 등), 제출된 차량 또는 대물 수리와 관련한 정보(견적서, 명세서 등)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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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금융위원회 및 금융감독원의 금융사고자 정보
      • 시험결과점수 및 합격여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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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8)부정제보 및 민원처리 등
      • (실명)부정제보시 성명, 연락처, 이메일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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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민원접수시 성명, 연락처, 이메일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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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0)마케팅 및 광고 등에의 활용
      • 성별, 생년월일, 성별, 내외국인, 통신사, 휴대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 (11)모니모 서비스 관련
      • 모니모 서비스 제공: 성명, 생년월일, 성별, 본인확인 결과값(CI, DI), 모니모고객관리번호, 휴대폰번호, 이메일 주소, 내외국인 구분, 접속 관련 정보(최초 접속 경로) *삼성카드로부터 제공받은 정보
      • 상품 및 서비스 안내 및 이용권유본인확인 결과값(CI, DI), 모니모고객관리번호, 직장정보, 선택동의여부, 선택동의일, 선택동의 철회일, 카드명, 카드발급일자, 연회비, 청구금액 등
        *삼성카드로부터 제공받은 정보본인확인 결과값(CI, DI), 모니모고객관리번호, 직업, 삼성증권 임직원여부, 선택동의철회여부, 선택동의철회일, 평가금액, 예수금 보유잔고 등
        *삼성증권으로부터 제공받은 정보
      • 모니모 서비스 관련 상세 내용은 모니모 앱 개인(신용)정보 동의서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본인확인 결과값(CI, DI), 모니모고객관리번호, 직업, 선택동의철회여부, 선택동의 철회일, 증권번호, 보험상품코드, 모집 경로코드 등
        *삼성생명으로부터 제공받은 정보
    • (12)O모O모 서비스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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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동차 보험의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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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요율산출기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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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험개발원 등 보험업법상 보험요율산출 기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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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동차 보험의 경우
      제공 기관의 목적이 달성될 때까지
    • 3)법률상 업무수행을 위한 국가기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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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토교통부, 금융위원회, 금융감독원
      금융위원회의 설치 등에 관한 법률 등 다른 법률상 업무수행 및 보험모집질서 유지, 금융사고 조사 및 소비자 분쟁 해결, 공공기관의 정책자료로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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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동차 보험의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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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동차손해배상보장법에 따른 채권정리위원회
      채권정리위원회의 채권결손처분 심의, 의결
      • 개인식별정보(채무자 및 가해자의 성명ㆍ주민등록번호ㆍ주소ㆍ성별ㆍ직업ㆍ전화번호ㆍ휴대전화 번호)
      • 채권결손처분 관리 정보(해당 보험사ㆍ센터ㆍ팀ㆍ담당자 정보, 승인번호, 채무액, 채무자의 재산상태 관련정보, 채무확정관련 법원의 판결문 등 소송관련 자료, 파산면책 또는 개인 회생 관련 증명자료, 채무자 문답서, 채무 변제 계획 및 변제 금액, 가해차량 정보, 결손처분 일자, 결손처분액, 결손처분사유)
      제공 기관의 목적이 달성될 때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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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건강보험공단
      보건복지부의 정책자료로 활용
      • 성명, 증권번호, 상품명, 해약환급금 등
      제공 기관의 목적이 달성될 때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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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동차보험진료수가분쟁심의회
      보험회사와 의료기관간의 진료비분쟁 조정
      • 성명, 주민등록번호, 치료비내역서, 진단서 등
      거래종료 후 5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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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근로복지공단
      산재보험 처리건 구상청구 공문에 대한 답변
      • 성명, 주민등록번호, 보험금지급내역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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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세청, 시/군/구청
      국세, 지방세 등 세금징수 관련 업무
      • 성명, 주민등록번호, 보험가입정보, 보험금지급 내역 등
      제공 기관의 목적이 달성될 때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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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법원, 검찰, 경찰 등 수사기관
      법원의 제출 명령서, 압수수색영장 등에 따른 자료 제공
      • 성명, 주민등록번호, 보험가입정보, 보험금지급 내역 등
      제공 기관의 목적이 달성될 때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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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병무청
      생계 곤란으로 인한 병역 감면 판단
      • 성명, 주민등록번호, 보험가입정보, 보험금지급 내역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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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훈청
      생활조정수당지급 및 의료급여지원에 따른 자격요건 참고
      • 성명, 주민등록번호, 보험가입정보, 보험금지급 내역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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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건복지부
      기초생활보장, 기초연금 등의 신청자 및 부양의무자에 대한 자격요건 참고
      • 성명, 주민등록번호, 보험가입정보, 보험금지급 내역 등
      제공 기관의 목적이 달성될 때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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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예금보험공사
      예금자보호법에 따른 부실관련자 또는 이해관계인의 재산 확인
      • 성명, 주민등록번호, 보험가입정보, 보험금지급 내역 등
      제공 기관의 목적이 달성될 때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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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방청
      다중이용업소의 안전관리 특별법에 따른 의무가입대상자의 가입여부 확인
      • 성명, 주민등록번호, 보험가입정보 등
      제공 기관의 목적이 달성될 때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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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직자윤리위원회, 인사혁신처
      고위공직자 재산조회
      • 성명, 주민등록번호, 보험가입정보 등
      제공 기관의 목적이 달성될 때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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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민금융진흥원
      휴면보험금 출연 및 출연된 휴면보험금 지급신청 대행의 업무
      • 성명, 주민등록번호, 휴면보험금 등 보험계약정보 등
      제공 기관의 목적이 달성될 때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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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도로공사
      고속도로 자동차 사고시 사고예방
      전화번호, 위치정보
      제공 기관의 목적이 달성될 때까지
    • 4)계약목적 달성을 위한 제공 기관
      계약목적 달성을 위한 제공 기관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제공항목, 보유 · 이용 기간 정보입니다.제공받는 자제공목적제공항목보유 · 이용 기간
      • 손해보험사(www.knia.or.kr)
      • 생명보험사(www.klia.or.kr)
      • 공제사업자(택시공제, 개인택시공제, 버스공제, 전세버스공제, 화물자동차공제 등)
      • 재보험사(KOREAN RE, RGA, GEN RE, SCOR RE, SWISS RE, ALLIANZ RE 등)
      공동인수, 재보험 업무 및 비례보상 등 관련 규정에 의한 계약 이행, 재보험 계약 인수여부 판단
      • 개인식별정보 (성명, 주민등록번호)
      • 보험계약정보 (보험사명, 증권번호, 보험기간, 실손담보종목, 보험계약일자, 보험가입금액, 실손담보유지여부)
      • 보험금지급정보 (보험사고일자, 사고내용, 보험금청구일자, 지급일자, 지급액, 지급사유)
      제공 기관의 목적이 달성될 때까지
      계약목적 달성을 위한 제공 기관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제공항목, 보유 · 이용 기간 정보입니다.제공받는 자제공목적제공항목보유 · 이용 기간
      • 신용정보원
      • 코리아크레딧뷰로(주)
      • NICE 신용평가정보(주) 등 신용정보회사
      신용을 판단하기 위한 자료로 활용 하거나 공공기관에서 정책자료로 활용
      • 개인식별정보 (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 성별, 직업,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 신용거래정보, 신용능력정보, 신용평가를 위한 정보
      제공 기관의 목적이 달성될 때까지
      계약목적 달성을 위한 제공 기관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제공항목, 보유 · 이용 기간 정보입니다.제공받는 자제공목적제공항목보유 · 이용 기간
      • 비즈마켓㈜
      삼성화재 포인트몰 이용
      • 성명, 고객ID, 포인트금액
      서비스 이용 인증 후 해지시까지
      계약목적 달성을 위한 제공 기관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제공항목, 보유 · 이용 기간 정보입니다.제공받는 자제공목적제공항목보유 · 이용 기간
      • 비즈마켓㈜
      삼성화재 S-VIP클럽 이용
      • 이름, 사번(코드)
      • GA설계사의 모집업무 위탁계약 종료시 또는 해촉시까지
      • 당사 임직원인 경우 동의일로부터 제공받는자의 이용목적을 달성할 때까지
      계약목적 달성을 위한 제공 기관에 관한 테이블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제공항목, 보유 · 이용 기간 정보입니다.제공받는 자제공목적제공항목보유 · 이용 기간
      • SK 텔레콤주식회사(SK T-Map)
      삼성화재 제휴 특약관련 정보 확인
      • 휴대전화번호, SK-T-Map의 안전운전 점수 관련 정보
      동의일로부터 계약종료 시점까지
      (단, 계약 미체결시 동의일로부터 3개월)
      계약목적 달성을 위한 제공 기관에 관한 테이블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제공항목, 보유 · 이용 기간 정보입니다.제공받는 자제공목적제공항목보유 · 이용 기간
      • 삼성생명보험주식회사, 삼성카드주식회사
      추가 금리인하, 추가 승인 대상자 실명확인
      • 개인(신용)정보 조회를 위한 개인식별정보(성명, 주민등록번호 등 고유식별정보, 성별, 국적 등)
        (단, 각 제공받는 자의 이용목적을 위해 필요한 정보에 한함)
      수집·이용 동의일로부터 3개월까지
      계약목적 달성을 위한 제공 기관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제공항목, 보유 · 이용 기간 정보입니다.제공받는 자제공목적제공항목보유 · 이용 기간
      • 삼성카드주식회사
      모니모 서비스 이용 (가입내역 조회/보험금 청구 등 모니모를 통한 삼성화재 서비스 제공)
      • 모니모고객관리번호, 삼성화재 고객여부, 삼성화재 홈페이지 회원여부
        (단, 각 제공받는자의 이용목적을 위해 필요한 정보에 한함)
      동의일로부터 모니모 회원 탈퇴일까지(단, 관계법령에 따라 별도 규정이 명시되어 있는 경우 그 기간을 따름)
      계약목적 달성을 위한 제공 기관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제공항목, 보유 · 이용 기간 정보입니다.제공받는 자제공목적제공항목보유 · 이용 기간
      • 삼성생명보험주식회사
      • 삼성카드주식회사
      • 삼성증권주식회사
      삼성생명, 삼성카드, 삼성증권 각 사가 기보유중인 개인신용정보를 결합하여 고객정보 관리, 고객통계 및 분석 업무, 해당 결과를 활용한 각 사의 상품, 서비스 안내 및 이용 권유 등
      • 본인확인 결과값(CI, DI), 모니모고객관리번호, 직업, 건강관리서비스 가입여부, 앱로그인 횟수, 홈페이지 로그인 횟수, 선택동의철회여부, 선택동의 철회일, 보험계약정보, 대출정보 등
        (단, 각 제공받는자의 이용목적을 위해 필요한 정보에 한함)
      동의일로부터 2년까지/동의 철회 시까지(단, 관계법령에 따라 별도 규정이 명시되어 있는 경우 그 기간을 따름)
      계약목적 달성을 위한 제공 기관제공받는 자, 제공하는 시기 및 방법, 제공목적, 제공항목, 보유 · 이용 기간 정보입니다.제공받는 자제공하는 시기 및 방법제공목적제공항목보유 · 이용 기간
      • 캐나다 Nuralogix사 (대표번호: +1-416-368-6000)
      AI 건강관상 서비스 이용시 앱에서 암호화 통신으로 전송
      AI 건강관상 서비스 제공 및 개선, 서비스 문의 응대
      이용건 구분을 위한 임의의 1회용 난수값, 나이, 성별, 키, 몸무게, 안면혈류 데이터
      AI건강관상 정보 전송후 즉시 파기(저장하지 않음)
    • 5)판매조직 위촉 및 관리를 위한 제공
      판매조직 위촉 및 관리를 위한 제공에 관한 테이블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제공항목, 보유 · 이용 기간 정보입니다.제공받는 자제공목적제공항목보유 · 이용 기간
      손해보험협회
      자격등록, 관리, 말소 업무 및 자격시험 관리, 증빙서류 발급, 보존
      • 개인식별정보 (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 전화번호, 직업, 전자우편주소 등)
      • 시험결과점수 및 합격여부
      • 등록 및 말소 정보
      제공 기관의 목적이 달성될 때까지
  • 4.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1)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의 수집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되면 파기됩니다. 단, 상법 등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①회원가입정보의 경우, 회원가입을 탈퇴하거나 회원에서 제명된 때
      • 보존 대상 개인정보: 본인인증 정보, 최초 인터넷회원 가입일, 최후 인터넷회원 탈퇴일
      • 보존 기간: 소송이나 분쟁의 근거자료로 보존하는 목적으로서 상법 등 법령 규정에 따름
    • ②지급정보의 경우, 대금지급의 완제일 또는 채권소멸시효기간이 만료된 때
      • 보존 대상 개인정보: 금융거래와 관련된 내용으로서 제공된 모든 개인 정보
      • 보존 기간: 소송이나 분쟁의 근거자료로 보존하는 목적으로서 상법 등 법령규정에 따름
    • ③부가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정보의 경우, 서비스 이용 신청 후 해지한 때
      • 보존 대상 개인정보: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개인정보, 민감정보
    • ④모니모와 관련된 정보의 경우 개인(신용)정보 동의서상 보유이용기간이 만료된 때
    • ⑤O모O모와 관련된 정보의 경우, 회원 탈퇴하거나 회원에서 제명된 때
    • ⑥다이렉트 홈페이지 일반고객의 경우, 회원가입 탈퇴하거나 휴면기간 1년 경과한 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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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긴급(고장)출동 (599개업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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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협성손해사정 02-752-2963
    케이엠에스그로발손해사정㈜ 02-2666-8336
    올코리아해상화재손해사정㈜ 051-714-2043
    아레스손해사정 1544-4086 차량 피해물 사고조사
    인터넷등기 전자서명공인인증업무
    이퀼손해사정㈜ 02-6414-9000
    KTNET 02-6000-2705
    리앤씨 02-3445-9870 잔존물 매각(일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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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식회사 거양 02-3661-1003 사고접수 콜센터 업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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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웍스컴바인 02-6233-8900
    아이티엠 주식회사 070-8807-66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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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5)회사는 만14세 미만의 아동으로부터 수집한 개인정보에 대하여 법정대리인이 오류의 정정을 요구하는 경우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해당 개인정보의 이용 및 제공을 금지합니다.
    • (6)만14세 미만으로 표시된 아동에게는 이메일 형식의 광고나 제안서를 보내지 않으며 게임, 경품 및 이벤트를 이용하여 더 많은 정보를 공개하도록 유도하지 않습니다.
  • 16. 광고성 정보 전송(1) 회사는 이용자의 명시적인 수신거부의사에 반하여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습니다.(2) 회사는 상품정보 안내 등 온라인 마케팅을 위해 광고성 정보를 전자우편 등으로 전송하는 경우 전자우편의 제목란 및 본문란에 다음 사항과 같이 이용자가 쉽게 알아 볼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 전자우편의 제목란: (광고) 또는 (성인광고)라는 문구를 제목란의 처음에 빈칸 없이 한글로 표시하고 이어서 전자우편 본문란의 주요 내용을 표시합니다.
      • 전자우편의 본문란: 이용자가 수신거부의 의사표시를 할 수 있는 전송자의 명칭, 전자우편 주소, 전화번호 및 주소를 명시합니다. 이용자가 수신거부의 의사를 쉽게 표시할 수 있는 방법을 한글 및 영문으로 각각 명시합니다.
    (3) 다음과 같이 청소년에게 유해한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성인광고) 문구를 표시합니다.
    • ①본문란에 다음 각 항목 1에 해당하는 것이 부호·문자·영상 또는 음향의 형태로 표현된 경우 (해당 전자 우편의 본문란에는 직접 표현되어있지 아니하더라도 수신자가 내용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기술적 조치가 되어 있는 경우를 포함한다)에는 해당 전자우편의 제목란에 "(성인광고)" 문구를 표시합니다.
      • 청소년(19세미만의 자를 말한다. 이하 같다)에게 성적인 욕구를 자극하는 선정적인 것이거나 음란한 것
      • 청소년에게 포악성이나 범죄의 충동을 일으킬 수 있는 것
      • 성폭력을 포함한 각종 형태의 폭력행사와 약물의 남용을 자극하거나 미화하는 것
      • 청소년보호법에 의하여 청소년유해매체물로 결정·고시된 것
    • ②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 본문란에서 제4항 각 항목에 해당하는 내용을 다룬 인터넷 홈페이지를 알리는 경우에는 해당 전자우편의 제목란에 "(성인광고)" 문구를 표시합니다.
    (4) 팩스, 휴대폰 문자전송, 기타 전자적 전송 매체를 통해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에는 전송내용 처음에 "(광고)"문구를 표기하고 전송내용 중에 전송자 의 연락처를 명시하도록 조치합니다.
  • 17. 고정형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지침
    고정형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방침을 통해 회사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관리되고 있는지 알려 드립니다.
    (1) 고정형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근거 및 설치목적
      •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 제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고정형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 합니다.
        • 법령에서 구체적으로 허용하고 있는 경우
        • 범죄의 예방 및 수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 시설안전 및 화재 예방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교통단속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교통정보의 수집·분석 및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2) 용어의 정의
    • ①개인정보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성명, 주민등록번호 및 영상 등을 통하여 개인을 알아볼 수 있는 정보 (해당 정보만으로는 특정개인을 알아볼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쉽게 결합하여 알아볼 수 있는 것을 포함한다) 를 말한다.
    • ②영상정보 처리
      업무 범위 개인정보의 수집, 생성, 기록, 저장, 보유, 가공, 편집, 검색, 출력, 정정(訂正), 복구, 이용, 제공, 공개, 파기(破棄), 그 밖에 이와 유사한 행위를 말한다.
    • ③정보주체
      처리되는 정보에 의하여 알아볼 수 있는 사람으로서 그 정보의 주체가 되는 사람을 말한다.
    • ④고정형 영상정보처리기기 업무담당자
      관리책임자로부터 고정형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운영, 관리와 관련하여 실제 업무를 수행하는 자로서, 위임 또는 위탁 받은 자를 포함한다.
    (3) 설치대수, 위치 및 촬영범위
    설치대수, 위치 및 촬영범위에 관한 테이블 , 설치사옥, 설치대수, 설치위치 및 촬영범위 정보입니다. 설치사옥설치대수설치위치 및 촬영범위
    CCTV카메라 15所 1,094대 로비, 승강기, 기계실 주차장, 옥외시설물等
    녹화기록장치 15所 133대
    단, 임차건물 제외
    (4) 관리책임자 및 관리실무자
    • ①당사는 영상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영상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영상정보 보호 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관리책임자 및 관리실무자에 관한 테이블구분, 부서, 직위, 성명, 전화번호 정보입니다.구분부서직위성명전화번호
      관리책임자 부동산파트 프로 박충석 02-758-4599
      접근권한자 부동산파트 프로 고태영 02-758-4850
      고정형 영상정보처리기기 업무담당자: 사옥 관리소장
    • ②영상정보 업무 범위
      • 고정형 영상정보처리기기 가동상태 점검
      • 모니터링 및 검색
      • 보관 및 폐기에 관한 사항
    (5) 영상정보의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보관·폐기 방법
    영상정보의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보관·폐기 방법에 관한 테이블구분, 세부내용 정보입니다.구분세부내용
    설치장소
    • 내부
      • 로비, 이동통로, E/V, 주차장, 기계실
    • 외부
      • 옥외 시설물 等
    촬영시간
    • 일일 24시간 모션 감지에 의한 촬영
    녹화기준
    • 해상도 640×480 픽셀 및 5프레임 이상
    보관 폐기
    • 보관
      • DVR, NVR 시스템 30일 이내 녹화 보관 (DVR, NVR 자동삭제)
    • 폐기
      • 개인영상정보가 기록된 출력물(사진 등) 등은 파쇄 또는 소각
      • 전자기적 파일 형태의 개인영상정보는 복원이 불가능한 기술적 방법으로 영구 삭제함
    제한사항
    • 관리자는 설치목적과 다른 목적으로 임의 조작 및 다른 곳을 비춰서는 아니 됨
    • 녹음기능은 사용할 수 없음
    (6) 고정형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및 관리 등의 위탁에 관한 사항 회사는 고정형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운영, 점검, 수리, 교체 등을 위하여 다음과 같은 업체에게 업무의 일부를 위탁합니다.
    • ①위탁업체: 에스원
    • ②위탁하는 사무의 목적 및 범위: 월1회 정기점검, 노후나 고장으로 교체 等 고정형 영상정보처리기기의 관리점검
    • ③당사는 위와 같은 고정형 영상정보처리기기의 관리만을 위탁하고 있으며 녹화된 영상정보의 권한 및 처리에 대한 위탁은 하고 있지 않습니다.
    (7) 개인영상정보의 확인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
      • 확인방법: 영상정보 관리책임자에게 미리 연락하고 각 사옥을 방문하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8)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 ①열람조건
      • 개인 정보주체의 요구 열람 요구시
      • 수사기관등의 개인정보가 포함된 자료제출 요구시
        • 원칙적으로 법관의 영장이나 법원의 제출명령이 있는 경우 다만 정보주체나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상 이익을 위해 필요한 경우 형사소송법 또는 경찰직무집행법상 협조요청(공문 등)으로도 본인 동의 없이 CCTV영상자료를 관리책임자의 승인 후 최소한으로 제공할 수 있다.
      • 시설물 안전 및 화재예방을 목적으로 열람요구시
    • ②관리책임자 또는 업무대행자의 주관 하에 상기 열람조건에 의한 승인 후 열람업무를 진행하여야 하고, 관리대장을 운영하여 실적을 관리한다.
    • ③상기사항 외에는 고정형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정보에 접근하여 열람·유출할 수 없도록 제한하여야 한다.
    (9) 영상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 ①관리적 보호조치로 고정형 영상정보처리기기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여 관리하고,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고정형 영상정보처리기기에 대한 관리책임자 및 업무담당자 등 개인정보보호 업무를 수행하는 자
      •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는 야간당직근무 등에 따른 관리책임자 또는 업무담당자 부재시로 제한한다.
    • ②기술적 보호조치로는 시스템 접속을 통제하여 관리하고, 준수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 고정형 영상정보처리기기를 관리하는 자(관리책임자 또는 업무담당 자)는 시스템에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관리한다. 비밀번호는 추측 가능한 숫자나 기호의 사용은 금지하고 정기적(월1회 이상)으로 갱신하여 관리한다.
        ※ 관리책임자 또는 업무대행자 이외의 자에 대하여는 비밀번호를 보안 관리한다.
    • ③물리적 보호조치로는 물리적으로 출입을 통제하여 관리하고, 준수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 고정형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장소(보안실)의 출입통제
      • 상주 근무자 24시간 상주 보안관리
      • 영상자료 출력 복사시 관리책임자 또는 업무대행자의 주관 하에 승인을 득하여야 하며 기록관리(일련번호, 형태, 일시, 목적, 복사자 소속/성명, 전달 받은자, 파기(예정)일자, 파기 책임자 등)한다.
        ※ 열람조건 이외에 대해서는 복사 및 열람을 제한한다.
    (10) 안내판 설치
    회사는 고정형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한 사옥은 정보주체가 쉽게 인식할 수 있도록 다음 각 호의 사항을 기재하여 안내판을 설치하고 있습니다.
    • ①설치기준
      • 범죄의 예방 및 수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 시설안전 및 화재예방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②제한사항
      • 설치목적과 다르게 임의조작 및 다른 곳을 비춰서는 안됨
      • 녹음기능은 사용 할 수 없음
      • 관련 법규근거 이외 설치 운영을 제한함
    • ③CCTV 안내문 선정 및 설치
      • 안내 제작 시안 선정, 안내문구 및 색상 통일
      • 촬영범위 및 관리부서 공지
      • 안내데스크 설치(스탠드형, 탁상거치형 비치)
      • 외부출입문 설치(출입문 인근 유리 또는 외벽 부착)
  • 18. 개인위치정보의 처리 지침
    회사는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위치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합니다.
    (1) 개인위치정보의 처리 목적 및 보유기간
    1. ①개인위치정보의 처리 목적
      • 위치정보수집대상 및 개인위치정보의 실시간 위치 확인
      • 차량구난 등의 고장출동서비스 제공을 위한 개인위치정보 확인
      • 보험금청구 등을 목적으로 하는 개인위치정보 확인
      • 날씨, 미세먼지, 꽃가루 지수, 감기 지수 등의 정보 제공을 위한 개인위치정보 확인
      • 운전 행태정보 수집을 위한 개인위치정보 확인
    2. ②개인위치정보의 보유기간
      • 개인위치정보의 처리 목적에 따라 수집한 날로부터 1년간 보관합니다.
    (2) 개인위치정보 수집 · 이용 · 제공사실 확인자료의 보유근거 및 보유기간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16조 제2항에 근거하여 이용자의 위치정보 수집ㆍ이용ㆍ제공사실 확인자료를 위치정보시스템에 자동으로 기록하며, 1년간 보관합니다.(3) 개인위치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회사는 개인위치정보의 처리 보유기간이 종료되면, 개인위치정보를 재생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안전하게 파기하고 있습니다. 전자적 파일 형태는 복구 및 재생이 불가능한 기술적인 방법으로 파기하며, 출력물 등은 분쇄하거나 소각하는 방식으로 파기합니다.(4) 개인위치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1. ①회사는 개인위치정보를 개인위치정보주체가 지정하는 제3자에게 제공하려는 경우에는 제공받는 자 및 제공목적을 개인위치정보에게 고지하고 미리 동의를 얻으며, 개인위치정보를 개인위치정보주체가 지정하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당해 통신단말장치로 매회 개인위치정보주체에게 제공받는자, 제공일시, 제공목적을 즉시 통보합니다. 아래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개인위치정보주체가 미리 지정한 전자우편 또는 온라인 게시 등의 방법으로 통보할 수 있습니다.
      •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당해 통신단말장치가 문자, 음성 또는 영상의 수신 기능을 갖추지 아니하는 경우
      • 개인위치정보주체가 온라인 게시 등의 방법으로 통보할 것을 미리 요청하는 경우
    2. ②회사는 출동서비스의 원활한 수행을 위해 고객으로부터 수집한 개인위치정보를 출동서비스를 위탁한 업체에 제공할 수 있으며, 고속도로의 경우 한국도로공사 상황실로 정보를 제공하여 2차 사고 예방 등 고객보호를 위한 조치에 활용될 수 있습니다.
    (5) 8세 이하의 등의 보호의무자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위치정보법 제26조제1항에 따라 아래의 경우에 해당하는 이용자(이하 “8세 이하의 아동 등”이라 함)의 보호의무자가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생명 또는 신체보호를 위하여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에 동의하는 경우에는 본인의 동의가 있는 것으로 봅니다.
    • 8세 이하의 아동
    • 피성년후견인
    • 장애인복지법 제2조제2항제2호의 규정에 의한 정신적 장애를 가진 자로서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 제2조제2호의 규정에 의한 중증장애인에 해당하는 자(장애인복지법 제32조의 규정에 의하여 장애인등록을 한 사람에 한정)
    (6) 위치정보 관리책임자
    • 소속: 정보보호파트
    • 연락처: 02-758-7783
  • 19.가명정보의 처리(1) 가명정보는 개인정보의 일부를 삭제하거나 일부 또는 전부를 대체하는 등의 방법으로 추가 정보가 없이는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도록 처리한 정보를 말합니다.(2) 삼성화재는 가명정보를 통계작성, 과학적 연구 등의 목적으로 처리합니다.(3) 삼성화재드는 가명정보를 이용할 때 처리 및 보유 기간을 정하고 있으며, 해당 기간 경과 시 더 이상 이용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를 파기하고 있습니다.(4) 삼성화재는 가명정보 처리 시마다 제2조의 개인정보 중에서 이용 목적에 필요한 최소한의 항목을 가명처리하고 있습니다.(5) 삼성화재는 가명정보의 안전한 이용 및 보호를 위해 다음의 사항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 ①가명정보, 추가정보의 안전한 관리를 위한 내부관리 계획 수립ㆍ운영
    • ②가명정보와 추가정보는 별도 분리 보관
    • ③가명정보 및 추가정보에 접근할 수 있는 권한자 지정 및 최소화, 인사이동 발생 시 지체없이 권한 변경/말소, 필요한 접근통제 조치 적용, 접근권한 부여/변경 등 기록을 최소 3년간 보관
    • ④가명정보처리자에 대해 연 1회 이상 교육 실시
    • ⑤가명정보 처리 기록 작성 및 그 기록을 최소 3년간 보관
    • ⑥가명정보의 재식별 금지하고 있으며, 가명정보 처리 과정에 재식별을 하게 된 경우 즉시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관리부서에 통지하고 해당 정보는 즉시 삭제
    • ⑦기타 법규 상 필요한 안전성 확보 조치
  • 20.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고정형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 관리방침은 법령,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시에는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개인정보 처리방침 시행일자: 2024.6.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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