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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에 대해 안내해 드립니다. [업계 최초"...삼성화재,자동차보험 보장분석 시스템 '카(Car)운슬링' 신설]

삼성생명®삼성화재®삼성자동차보험®삼성카드® 2024. 11. 2. 14: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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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계 최초"...삼성화재,자동차보험 보장분석 시스템 '카(Car)운슬링' 신설

▲ 삼성화재,자동차보험 보장분석 시스템 '카(Car)운슬링' 신설.[사진=삼성화재]
 

삼성화재는 지난달 31일 손해보험사 대면채널 업계 최초로 자동차보험 컨설팅을 지원해주는 '카(Car)운슬링'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장기보험 컨설팅 시스템은 여러 보험사에서 선보이고 있지만, 고객의 자동차보험을 컨설팅 해주는 시스템은 삼성화재가 유일하다.

‘카(Car)운슬링’ 시스템은 최근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는 특약들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회사 내부 설문을 통해 고객 성향에 맞는 담보 및 특약을 자동으로 반영하는 기능을 추가 해 안내부터 가입까지 손쉽고 편리하게 가입 가능하다.

‘카(Car)운슬링’ 시스템은 고객별로 가입 가능한 자동차보험 할인 특약과 최대 할인율을 자동으로 적용하여 보험료를 안내한다. 또한 고객의 운전 특성에 맞는 담보와 특약, 가입금액을 추천해준다.

이러한 컨설팅 결과를 1매형 자료로 정리, 고객에게 카카오톡으로 발송하여 편리하게 확인이 가능하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최근 자동차보험은 보장 범위, 가입금액 한도 확대 및 보험료 할인 특약의 종류가 다양해져 고객의 컨설팅에 대한 니즈가 높아졌다"며 "이러한 추세에 맞춰 삼성화재는 새롭게 오픈한 '카(Car)운슬링' 시스템을 활용하여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삼성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에 대해 안내해 드립니다.

보험가입 안내

삼성화재는 인터넷 상품과 전화가입용(TM)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모두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인터넷 상품은 고객님께서 보험료 계산과 가입을 직접 진행하는 상품입니다.

보험료는 고객님의 가입경력, 사고경력 등을 감안하여 자동으로 정확히 산출되므로 안심하고 가입하셔도 됩니다.

전화가입용(TM)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은 상담원의 도움을 받으면서 전화로 편안히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가입문의 ☎ 1600-5008 단, 인터넷보험료와 차이가 있습니다.)

인터넷 다이렉트라 보험료가 저렴합니다.

삼성화재 다이렉트는 인터넷 가입으로 사업비가 절감된 만큼 보험료를 추가로 할인해 드립니다.

(자사 오프라인 대비 평균 21.1% 할인해 드립니다.)

보험료 결제는 신용카드, 간편결제, 계좌이체, 무통장 입금으로 가능합니다.

계약자의 신용카드나 은행계좌로 결제할 수 있으며 무통장입금은 어느 분이나 입금해도 됩니다.

보험료는 최대 6회까지 나누어 낼 수 있으며 일시납보다 다소 인상됩니다.

신용카드 무이자 할부가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의 안내를 참고해 주세요.

보험증권과 약관 등은 이메일로 보내드립니다.

보험가입 완료 즉시 계약자의 이메일로 보내드립니다.

우편수령이 필요한 경우, [4.보험료 계산결과]에서 우편수령 신청이 가능합니다.

보험계약의 변경, 취소가 가능합니다.

보험가입 후 보험계약의 변경이 필요한 경우, 삼성화재 다이렉트 홈페이지나 고객센터를 통해 가능합니다.

보험기간 시작일 전에는 계약 취소가 가능하며 이 경우, 보험료 전액을 환불해 드립니다.

전화상담 안내

인터넷으로 보험가입을 직접 진행하시려는 고객님은!

 
다이렉트 고객센터
1577-3339
평일 : 오전 9시 ~ 오후 6시 / 토요일 및 공휴일 휴무

 

보험료 산출과 결제를 제외한 모든 사항은 상담이 가능하므로 편안하게 전화주세요.

인터넷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은 고객님께서 보험료를 직접 산출하고 가입까지 완료하셔야 하는 상품입니다.

(전화로 보험료 안내 및 가입이 어렵습니다.)

 
전화가입 상담센터
1600-5008
평일 : 오전 9시 ~ 오후 6시 / 토요일 및 공휴일 휴무

전문상담사를 통해 보험료 산출부터 보험가입까지 편안하게 상담을 받으면서 보험을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인터넷 상품과 보험료 차이가 있으므로 이 점 유의해 주세요.

보상서비스 안내

보상서비스는 삼성화재 애니카와 동일합니다.

인터넷이나 전화로 가입해도 동일한 보상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삼성화재 고객 콜센터(1588-5114)를 통해 사고를 접수하시면 신속하게 처리해 드립니다. (365일 24시간)

전국 1,664개 보상 네트워크, 우수협력정비업체 보유로 믿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4년 8월 기준)

삼성화재가 보유한 전국 1,664개 출동 및 정비 업체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삼성화재가 우수한 품질의 수리 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역별로 엄선한 우수협력정비업체(애니카패밀리센터)에서 차별화된 수리 서비스를 받아보세요.

애니카패밀리센터에서 사고 차량 수리 시 정비 A/S를 1년 동안 제공해 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보상서비스 참조)

손해보험 광고, 선전에 관한 규정에 의거하여, 제4장 준수사항 및 금지행위 제22조를 안내해 드립니다.

1. 이 보험의 기본계약 및 특약별 보장내용(약관상의 보험금 지급 사유), 보험료 예시, 예상 만기환급금, 보험기간, 보험료 납입기간, 갱신보험료(갱신 담보를 포함하는 상품에 한함), 지급제한 사항 등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안내해 드리는 만기환급금은 현재 시점에서 적용하고 있는 이율에 따른 금액이며 향후 적용이율의 변경, 계약내용의 변경, 보험료의 실제 납입일자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3. 해약(정산)환급금이란 보험계약이 중도에 해지될 경우에 지급되는 금액을 말하는 것으로 보험은 은행의 저축과 달리 위험보장과 저축을 겸비한 제도로 계약자가 보험료 중 일부는 불의의 사고를 당한 다른 가입자에게 지급되는 보험금으로, 또 다른 일부는 보험회사 운영에 필요한 경비로 사용되므로 중도해지 시 지급되는 해약(정산)환급금은 납입한 보험료보다 적거나 없을 수도 있습니다.

4. 보험계약자는 보험증권을 받은 날로 부터 15일 이내(다만, 계약이 성립한 날로부터 30일을 한도로 합니다.)에 청약을 철회할 수 있으며 이 경우, 3영업일 이내에 보험료를 돌려 드립니다. 단, 일반금융소비자의 건강상태 진단을 지원하는 보장성 상품, 보장기간이 90일 이내인 금융상품 또는 전문금융소비자를 계약자로 체결한 계약은 청약을 철회할 수 없습니다.

5. 보험계약자가 보험가입 시 보험약관과 청약서 부본을 전달받지 못하였거나 청약서에 자필서명 또는 날인(도장을 찍음)을 하지 않았을 경우, 약관의 중요한 내용을 설명 받지 못하였을 때에는 계약이 성립한 날로부터 3개월 이내에 회사에 보험계약의 취소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전자거래기본법에 의해 컴퓨터를 이용하여 가상의 영업장(사이버몰)을 이용하여 계약을 체결한 때에는 청약서 부본을 드리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6. 보험계약자 또는 피보험자는 보험계약 청약 시 청약서(전자문서 포함)의 질문사항에 대하여 알고 있는 내용을 반드시 사실대로 알려야 하며(청약서 또는 전자청약서에 기재), 그렇지 않은 경우 보험금의 지급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보험계약 체결 전에 반드시 상품설명서와 약관을 확인해야 하며, 보험계약자가 기존에 체결했던 보험계약을 해지하고 다른 보험계약을 체결하면 보험인수가 거절되거나 보험료가 인상되거나 보장내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7. 보험계약자 또는 피보험자는 보험계약을 맺은 후 보험약관에 정한 계약 후 알릴 의무사항이 발생하였을 경우, 지체 없이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 보험금 지급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8. 이 보험계약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해약환급금(또는 만기 시 보험금)에 기타지급금을 합한 금액이 1인당 "5천만원까지"(본 보험회사의 여타 보호상품과 합산) 보호됩니다. 이와 별도로 본 보험회사 보호상품의 사고보험금을 합산한 금액이 1인당 "5천만원까지" 보호됩니다. 다만, 보험계약자 및 보험료 납부자가 법인이면 보호되지 않습니다.

9. 보험계약자가 기존에 체결했던 보험계약을 해지하고 다른 보험계약을 체결하면 보험인수가 거절되거나 보험료가 인상되거나 보장내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10. 보험계약 체결 전 상품설명서 및 약관을 확인해 주세요.

 

대한민국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10년 연속 가입 1위
(14년~23년, 수입보험료 기준)

 

법인

 처음 방문 고객은 등록부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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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계약관리는
    다이렉트 고객센터에서평일 09시~18시(토요일, 공휴일 휴무)바로가기
  • 계약내용 변경 및 해지 등 계약관리는 고객센터에서 안내해 드립니다.
    (증권/증명서 발행, 계약확인, 임시운전자 특약 가입은 인터넷으로 가능)
  • 애니카랜드
    정비업체 찾기바로가기
  • 애니카랜드 방문 시 20가지 항목에 대해
    차량무상점검서비스 제공
  • 자주하는 질문
    (FAQ)바로가기
  • 계약관리, 보상, 보험상품 등 자주하는
    질문들을 모아서 안내

 

대인배상

다른 사람에게 상해, 사망 등 손해를 입힌 경우 보상

보장명보장내용대인배상 Ⅰ대인배상 Ⅱ
  • 가입하신 자동차의 사고로 다른 사람을 다치게 하거나 사망하게 한 경우 손해배상책임을 짐으로써 입은 손해를 보상합니다.
  • 자동차소유자는 반드시 가입해야 하는 법적 의무보험입니다.
[보장내용 및 지급 금액 한도]
  • 대인배상Ⅰ에서 지급되는 금액을 초과하는 손해를 보험가입금액 한도 내에서 보상합니다.
  • 피해자의 직업과 연령에 따라 수십억원까지 배상해야 하는 경우도 있을 수 있으므로 무한 배상으로 가입하실 것을 추천합니다.

대물배상

다른 사람의 자동차나 재물에 손해를 입힌 경우 보상

보장명보장내용대물배상
  • 가입하신 자동차의 사고로 다른 사람의 자동차나 재물을 파손한 경우 손해배상책임을 짐으로써 입은 손해를 보상합니다.
  • 자동차소유자는 2천만원 이상 반드시 가입해야 하는 법적 의무보험입니다.
  • 20억원, 10억원, 5억원, 3억원, 2억원, 1억원, 7천만원, 5천만원, 3천만원, 2천만원 중 1가지를 선택하여 가입합니다.

자동차상해/자기신체사고

피보험자가 상해를 입은 경우 보상

보장명보장내용자동차상해/자기신체사고
  • 가입하신 자동차의 사고로 피보험자가 사망 또는 상해를 입은 경우 그로 인한 손해를 보상합니다.
  • 자동차상해와 자기신체사고 중 1가지를 선택하여 가입합니다.
  • 자동차상해는 자기신체사고보다 충실한 보상을 하며, 보험금을 과실상계 없이 보상합니다.
[자동차상해 및 자기신체사고 비교]
* 단독사고 및 일방과실사고의 경우
[사고보상 예시]
* 상기 내용은 고객의 이해를 돕기 위한 사례로서, 실제 보험금 지급여부는 사고의 상세정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무보험차상해

무보험자동차나 뺑소니 자동차에 의해 상해를 입은 경우 보상

보장명보장내용무보험차상해
  • 무보험자동차나 뺑소니 자동차에 의해 상해를 입은 경우, 그로 인한 손해를 보상합니다.
  • 무보험자동차는 대인배상Ⅱ(공제포함)에 가입하지 않거나 대인배상Ⅱ에서 보상하지 않는 자동차, 뺑소니 자동차는 사고 후 도주로 인해 확인 불가한 자동차를 의미합니다.
  • 7억원, 5억원, 2억원 중 1가지를 선택하여 가입합니다.

자기차량손해

법인자동차가 손해를 입은 경우 보상

보장명보장내용자기차량손해
  • 가입하신 자동차가 다른 자동차와 충돌 사고로 파손된 경우, 그로 인한 직접 손해를 보상합니다.
    (단독사고는 차량단독사고손해보상 특약 가입 필요)
  • 보상금액은 자동차에 생긴 손해액과 비용을 합한 금액에서 자기부담금을 공제한 후 지급합니다.
[물적사고 할증기준 금액별 최저자기부담금]
[물적사고 할증기준 금액 200만원, 자기차량손해액 20%, 과실 100% 사고 발생 시 보상 예시]

준법감시인확인필 제24-1-11098호 (0801,'24.10.10~'25.10.09)

 

특별약관

피보험자와 법인자동차를 위한 보장 확대

보장명보장내용렌트비용 지원Ⅱ차량 신규 등록 비용 지원Ⅱ교통비 지원원격지 사고 시 운반 비용 지원상급병실료 지원법률비용지원 특약애니카서비스긴급견인서비스 확대 추가특약긴급견인서비스 확대 추가특약(전기차)
  • 가입하신 자동차의 사고로 자기차량손해 또는 차량단독사고 손해보상 특약 보험금이 지급되는 경우 동일한 차종의 국내산 자동차 렌트비용을 보장합니다.
  • 렌트비용은 수리가 가능한 경우 30일 한도, 수리가 불가능한 경우 10일 한도로 지급합니다.
  • 렌트를 하지 않는 경우에는 통상 렌트비용의 30%에 실제 수리기간을 곱하여 산출한 금액을 지급합니다.
  • 자기차량손해 또는 차량단독사고 손해보상 특약에 가입한 경우에 한하여 가입할 수 있습니다.
  • 가입하신 자동차가 한번의 사고로 전부손해(도난 제외)를 입어 자기차량손해 또는 차량단독사고 손해보상 특약 보험금이 지급되는 경우 보험증권에 기재된 보험가입금액의 7%한도 내에서 피보험자 명의로 차량 신규 등록 시 실제 소요된 취·등록세를 지급합니다.
  • 자기차량손해 또는 차량단독사고 손해보상 특약에 가입한 경우에 한하여 가입할 수 있습니다.
  • 가입하신 자동차의 사고로 자기차량손해 또는 차량단독사고 손해보상 특약 보험금이 지급되고 자동차를 사용할 수 없게 된 경우 교통비를 지급합니다.
  • 교통비는 수리가능한 경우 30일 한도, 수리가 불가능한 경우 10일 한도로 지급합니다.
  • 자기차량손해 또는 차량단독사고 손해보상 특약에 가입한 경우에 한하여 가입할 수 있습니다.
  • 가입하신 자동차가 사고로 주행 불능상태가 되어 자기차량손해 또는 차량단독사고 손해보상 특약 보험금이 지급되는 경우 견인하는데 소요되는 비용을 20만원 한도로 지급합니다.
  • 자기차량손해 또는 차량단독사고 손해보상 특약에 가입한 경우에 한하여 가입할 수 있습니다.
  • 가입하신 자동차의 사고로 피보험자동차를 사용자 업무에 사용중인 임직원이 상해를 입어 자동차상해(자기신체사고) 보험금이 지급되는 경우 상급 병실(특실 포함)을 이용하여 발생하는 차액을 30일, 500만원 한도로 지급합니다.
  • 자동차상해 또는 자기신체사고에 가입한 경우에 한하여 가입할 수 있습니다.
  • 가입하신 자동차의 사고로 다른 사람을 다치게 하거나 사망하게 하여 형사상 책임을 지거나,「형법」제258조 제1항 또는 제2항, 「교통사고처리특례법」 제4조 제1항 제2호의 중상해를 입힌 경우 법률 비용을 지급합니다.
  • 도주, 음주, 무면허, 약물 상태 발생 사고는 보상하지 않습니다.
  • 다수 계약 체결 시 약관에 따라 비례하여 보상합니다.
  • 변호사 선임비용, 형사합의금, 벌금, 스쿨존 형사합의금 등 법률 비용의 보상 한도액은 아래와 같습니다.(가입하신 상품에 따라 한도액 상이)
 
  • 가입하신 자동차를 소유, 사용, 관리하는 동안에 긴급한 상황이 발생하면 긴급출동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애니카서비스 1년 가입 시 서비스 항목 합산하여 연간 최대 6회까지 제공합니다.(1년 미만 단기 가입 시 최대 3회)
  • 애니카서비스(중형화물승합, 기본형/견인 추가형/견인 및 타이어교체·펑크수리 추가형)1년 가입 시 서비스 항목 합산하여 연간 최대 6회까지 제공합니다. (1년 미만 단기 가입 시 최대 3회)
  • 단, 서비스 요청지가 견인차가 도착하기 어려운 지역이거나 도서지역(제주도 및 연륙교로 연결된 도서지역은 제외), 산간지역, 기타 보험회사가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 아래와 같이 다양한 긴급출동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가입하신 자동차의 사고 또는 고장 등으로 운행이 불가능한 경우 긴급견인서비스 기본 10km에 50km를 추가하여 총 60km 한도로 견인하여 드립니다.
  • 애니카서비스에 가입한 경우에 한하여 가입할 수 있습니다.
  • 가입하신 전기자동차(자가용 승용자동차 및 초소형∙경∙4종화물자동차, 수소전기차 포함)의 사고 또는 고장 등으로 운행이 불가능한 경우 애니카서비스 기본 10km를 포함하여 90km 추가하여 총 100km까지 견인거리서비스가 제공됩니다.
  • 애니카서비스에 가입한 경우에 한하여 가입할 수 있습니다.

 

아래 내용을 꼭! 알아두세요

예금자보호 안내입니다.

이 보험계약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해약환급금(또는 만기 시 보험금)에 기타지급금을 합한 금액이 1인당 "5천만원까지"(본 보험회사의 여타 보호상품과 합산) 보호됩니다. 이와 별도로 본 보험회사 보호상품의 사고보험금을 합산한 금액이 1인당 "5천만원까지" 보호됩니다. 다만, 보험계약자 및 보험료 납부자가 법인이면 보호되지 않습니다.

보상하지 않는 손해

  • 보험계약자나 피보험자 또는 이들 대리인의 사기행위나 고의, 피보험자의 범죄행위 또는 폭력행위 등 기타 약관에서 정한 손해는 보상하지 않습니다.

계약 전 알릴 의무 및 위반 시 불이익 사항

  • 계약자가 보험사에 알릴 사항
    1. ① 피보험자동차의 검사에 관한 사항
    2. ② 피보험자동차의 용도, 차종, 등록번호(이에 준하는 번호도 포함), 차명, 연식, 적재정량, 구조 등피보험자동차에 관한 사항
    3. ③ 기명피보험자의 성명, 연령 등 피보험자에 관한 사항
    4. ④ 그 밖에 보험청약서에 기재된 사항 중 보험료의 계산에 영향을 미치는 사항
  • 계약 전 알릴 의무를 위반한 사실이 확인되었을 때 추가보험료를 더 받고 승인하거나, 자동차보험 약관 제 53조에 따라 해지할 수 있습니다.

보험계약의 청약 철회

  • 보험계약자는 보험증권을 받은 날부터 15일 이내에 보험계약의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 단, 다음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보험계약의 청약을 철회할 수 없습니다.
    1. ① 전문금융소비자가 보험계약의 청약을 한 경우
    2. ② 청약한 날로부터 30일이 지난 경우
    3. ③ 「자동차손해배상 보장법」에 따른 책임보험 및 법률에 따라 가입의무가 부과되고 그 해제·해지도 해당 법률에 따라 가능한 보장성 상품(다만, 일반금융소비자가 동종의 다른 보험에 가입한 경우는 제외)
    4. ④ 보장기간이 90일 이내인 금융상품

계약 해지 후 다른 보험계약 시 유의사항

  • 보험계약자가 기존에 체결했던 보험계약을 해지하고 다른 보험계약을 체결하면 보험인수가 거절되거나 보험료가 인상되거나 보장내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모집질서 확립 및 신고센터 안내

  • 보험계약과 관련된 보험질서 문란행위는 보험업법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 금융감독원 보험 모집질서 위반행위 신고센터 : 전화 1332 / 인터넷 www.fss.or.kr
  • 사고접수, 보험처리 등 보험계약 관련 문의(삼성화재해상보험) : 전화 1588-5114 / 인터넷 www.samsungfire.com

보험상담 및 분쟁의 해결에 관한 사항

  • 가입하신 보험에 관하여 상담이 필요하거나 불만사항이 있을 때에는 먼저 저희 회사(TEL:1588-5114 / 인터넷 www.samsungfire.com → 전자민원신청)로 연락 주시면 신속히 해결해 드리겠습니다.
  • 또한, 저희 회사의 처리결과에 이의가 있으시면 금융감독원 민원상담전화 국번 없이 1332, 인터넷 www.fss.or.kr에 민원 또는 분쟁조정 등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금융감독원 보험 범죄 신고센터 안내

  • 보험범죄는 형법 제347조(사기)에 의거 10년 이하의 징역이나 2천 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지며, 보험범죄를 교사한 경우에도 동일한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금융감독원 민원상담전화 국번 없이 1332, 인터넷 www.fss.or.kr

보험계약 체결 전 상품설명서 및 약관을 확인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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