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년 연속 MDRT의 세일즈 비법
✨삼성화재©️,삼성생명©️,삼성카드©️,삼성자동차보험©️💝상담👨🏻🔬김성한📲010 5800 2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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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년 연속 MDRT의 세일즈 비법
보험 세일즈의 대가가 전하는 20년 연속 MDRT 달성의 비결과 롱런의 지혜를 담았습니다. 보험 영업의 달인이 알려주는 실전 노하우와 성공 전략을 지금 만나보세요. ✨삼성화재©️,삼성생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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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어 위도세 제가 낙급새 좋아하는데 낙꼽세는 들어봤어도 위도세는 처음 들어옵니다 우리 어 FP 클라우드가 FP 파트너스로 바뀌었나 봐요 그래서 FP 파트너스에서 하는 위대한 도전 세일즈에 이렇게 강사로 초대된 것을 아 영광으로 어 생각을 하고 우리 또 FB 파트너스가 그 위도세를 하는 거 자체가 또 위대한 도전이 아닌가 이런 생각을 합니다 어 세일 우리가 영업이나 뭐 직장 중에 가장 직업 중에 이제 어려운게 세일즈거든요 근데 세일즈 중에 또 가장 어려운게에 보험 세일즈예요 보이지 않는 거 또 사람들이 또 싫어하는 거 거부하는 거 그런 것을 세일즈 하는 거기 때문에 보험 세일즈가 아닌가 그래서 저는 어 지금 이제 20년 이상을 보험 중에서도 종심보험 세일즈만 했어요 가장 어려운 거 주어만 받는 그 앞으로도 이제 그 가장 어려운 중심범 세일즈에 계속 도전을 할 거고 어 그런 이제 도전이 가장 뭐 도전을 했는데 한게 중요한게 아니고 그 도전을 계속 이어가야 되잖아요 그래서 오늘의 핵심은 롱런입니다 롱런.이 이 도전으로 우리가 시작한 거를 어떻게 오랫동안 길게 이어갈 거냐 그거에 대한 문제를 여러분들과 같이 이야기를 나누고자 합니다 제가 이걸 가지고 왔어요 어 영업을 할 때 우리가 머리가 복잡하면 영업을 못 해요 금방 지쳐요 근데 이거를 여러분들은 아무 생각 없이에 밥 먹으러 갈 때 식당에 들고 갑니다 자리에 놓고 밥을 먹습니다 계산을 할 때 이걸 가져가서 계산을 해요 그러면은 식당 주인이 반드시 묻게 돼 있어요 그게 뭐냐 작동이 되냐 그럼 이건 아 이건 어 소화기가 아니고 여기 적금통입니다 그러면서 묻죠 사장님 소화기가 어디 있어요 그럼 어 저기 있는데요 저 소 소 소화기 작 잘 작동되나요 그럼 모르겠는데요 이렇게 얘기를 합니다 그럼 불이 크게 나면은 가장 먼저 뭘 찾죠 소화기를 찾는데 그럼 보험 많이 가지고 계세요 이렇게 물으면 많이 가지고 있죠 근데 보험 내용 아세요 그러면 잘 모르겠는데요 그럼 크게 아프면은 가장 먼저 뭘 찾아요 보험 증권을 찾는 보험이 소화기하고 같습니다 그니까 답안지가 여기 써 있어요 소화기가 어디에 있는지 잘 작동되는지 모릅니다 불이 나면 소화기를 가장 먼저 찾습니다 건문의 크기와 층수에 따라 소화기의 개수가 크기가 달라져야 합니다 보험도 똑같습니다 아 한 달 전에 울산 미포조선소에서 그 전기 배선 공사를 하던 사람이 전기뿌이 돼서 불이 났어요 그 신문 기사에 한번 보셨을 거예요 불이 났으니까 막 뛰어나오니까 동료가 소화기를 가져갑니다 소화기를 가지고 불을 껐는데 작동이 됐나요 안 됐나요 안 됐습니다 그러니까 다시 또 다른 동료가 두 번째 깔고 와졌는데 두 번째 것도 작동이 안 됐어요 근데이 불이 붙은이 노동자는 어 불 끌 생각을 안 해요 왜 소화기를 가져와서 끌 거로 생각했 그니까 세 번째 그 가지고 온 사람이 진화를 했어요 그니까 중화상을 입었죠 이건 현실에서 일어나는 이야기입니다 여러분들이 세일즈를 오래 하려면은 여러분들이 이름이 기억되는 건 의미가 없습니다 여러분들이 의미가 기억되는 건 의미가 없습니다 의미가 없어요 세일즈면은 어 저를 떠올리는게 아니라 저를 떠올릴 때 제 이름보다는 보험이 떠올라야 돼요 제 얼굴이 떠오르는게 아니고 이런 소화기가 떠올라야 돼요 그렇게 해야 오래 할 수 있어요 그리고 세힐즈는 그 어렵게 그리고 재미롭게 이렇게 설명해서 안 돼요 쉽게 설명했는데 그게 감동을 줘요 그리고 그게 재미 있어요 그럼 그렇게 하다 보면은 세월에 10년 20년 30년 어떻게 갔는지를 몰라요 그렇게 해야 롱런 할 수 있어요 어렵고 복잡하고 골체가 아파고 그걸 어떻게 20년 30년을 해요 이게 이제 여러분들이에 롱런을 할 수 있는 그런 방법입니다 아 오늘 말씀드릴 내용은 준비 세일즈의 준비를 저는 이제 한 세 가지를 한번 준비를 해야 된다 아 편견과 설득과 니즈 이게 어떤 내용으로 펼쳐질지 여러분들 한번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두 번째는 이제 실전에서 어떻게 세일지를 할 거냐 롱란하기 위해서이 이야기를 가지고 어 나눠 보겠습니다 아 저는 이제이 키워드를 50개 50해서 100개를 만들었어요 이건 뭐냐면은 편견이에요 오늘 제가 여러분들한테 강의를 하고 전달하는 내용은 다 제 편견입니다 그죠 제가 편견이라고 이야기 하는 순간 전유로웠습니다 편견이기 때문에 여러분한테 강요하지 않아요 여러분들이 제 걸 받아들이지 않아도 저 화내지 않습니다 어차피 제 편견이니까요 근데 이걸 볼 때 이쪽에서 보는 편견 여기서 보는 편견 여기서 보는 편견 여기서 보는 편견 편견이죠 그죠 근데이 편견이 모이면은 통찰력이 생겨져요 그죠 이걸 계속 여러 군데서 봐야 돼요 근데 이거를 전체가 100%를 다 이걸 봤을 때 이거 보이는게 아니고 이상하게 2분 정도만 조각이 맞춰지면 전체가 보여요 거울에 때가 꺼여 있는데 전체가 닦져서 내 모습이 보이는게 아니고 한 2분 정도만 먼지가 벗겨지면 제 모습이 보여요 여러분들은 2 정도의 어떤 조각만 맞추면 여러분들은 통찰력을 갖게 됩니다 그래서 이게 편견이에요 이 중에서 어 여러분들이 이제 어떤 걸 물어도이 밑에 빨간 글씨가 편견이 예를 들어서 탈 고객이다 그럼 고객적으로 설명하죠 고백하면 저는 어떤 편견이 떠올리냐면 탈모 이런게 떠올라요 왜 그러냐면 고객 관리와 탈모 관리가 똑같아요 왜 같을까요 이제이 편견을 제 편견을 듣고 나서 어 그럴사 한데 그럼 전 성공한 거예요 고객 관리와 탈모 관리가 어떻게 똑같냐 숫자가 중요해요 그죠 그리고 빠지면 채우기가 힘들어요 그리고 있을 때 잘해야 돼요 이게 같은 점이에요 고객 관리와 탈모 관리가 또 다른 점은 뭐냐면은 아 고객 관리는 차별화예요 철저하게 그죠 근데 탈모 관리는 동일화예요 눈에 띄면 안 돼요 그리고 고개 있 고객은 모여 있으면 좋아요 근데 탈모는 퍼져 있어야 좋아요 그리고 고객은 자주 만나면 늘어납니다 그죠 소개를 해 주니까 근데 머리는 자주 까으면 빠집니다 그죠 고객 관리라는 걸 고객이라는 걸 그냥 설명하면 이해를 못 해요 탈모라는 걸 가지고 설명하니까 되게 재미 있으면서 오래 기억해요 세일즈는 재밌어야 된다는 거죠 쉬워야 된다 그러죠 또 감동을 줘야 되죠 여러분들이 여기에서 아무거나 저한테 모르면 제가 그걸 가지고 설명을 해요 뭐 궁금한 거 있으세요 되게 재밌습니다 23번 배려 23번 네 아 23번은 배려는음 깻잎이라 그랬어요 어 이거는 이제 그 모가디슈라는 영화 보셨어요 거기에에 나오는 겁니다 아 그 북 남한 대사 부인이 깻잎을 이제 고기를 먹으면서 고기를 싸먹을 깻잎을 이렇게 하요 근데 이게 잘 안 떨어지거든요 안 떨어지는데 그 북한 대사부인이 깻잎 밑장을 잡아 줍니다 그게 그게 배례예요 고깃집에서는 어 이제이 인기가 있는 세 사람이 있습니다 어 첫 번째 사람은 고기를 구워 주는 사람 두 번째는 깻잎을 잡아주는 사람입니다 깻잎 밑장을 잡아주는 사람 세 번째 사람은 고기를 먹고 있는데 조용히 화장실 가는 듯 하면서 계산을 하고 오는 사람입니다 예 근데 첫 번째는 몸으로 하는 거죠 그리고 마지막은 돈으로 해결하는 거죠 근데 배려는 몸으로 움직이지도 않고 돈을 쓰지도 않으면서 마음으로 배려를 해서 마음을 얻는 방법 그게 배려입니다 그래서 배려는 전 뭐가 생각이냐 깻잎 이게 생각이 설명이 이렇게 되는 거예 괜찮아요 그래서 이런 편견으로 제가 이렇게 100개를 만들었습니다 머리 다 빠지는 줄 알았습니다 그래서 이런 편견 그래서 아 세일즈에서는 그런 편견을 모아가는 거 그 편견을 내가 하나 제공한다 강요하지 않고 내 얘기를 고객이 거부해도 화나지 않는 거 그래서 그런 편견을 내가 이야기한다고 여러분들이 생각하고 세일즈를 하면 좋다 아 그다음에 이제 설득이에요 설득 초등학생한테 그이 세일즈를 하는 그 아빠의 직업을 선생님이 물어네 아빠는 뭐 하는 사람이야 그랬더니 우리 아빠는 사람을 설득하는 일을 해요 이렇게 했 초등학생이 옆에서 보니까 설득하는 일을 한다고 이렇게 대답을 해요 근데 설득이라는게 되게 어려워요 설득 남자와 여자 설득 누가 하기 어려워요 어 그럼 남자가 내 우리가 남잔인데 남자가 어렵다고 생각하면 사회생활 잘할 거예요 응 그러면 스님과 목사님은 누가 어려워요 스님 어 그리고 여러분 아들과 아버지 누가 어려워요 아들 아들이 어려워요 근데 이제 남자와 여자면은 남자가 어렵대 남자가 공감이 없어요 스님과 목사님은 둘 다 어려워요 스님은 집착이 없어서 힘들고 목사님은 집착이 강해서 힘들고 아버지와 아들은 아버지가 힘들어요 왜 고정관념 때문에 그런데 여러분과 같은 세일즈맨과 고객 중에 누가 세일 설득하기가 어려워요 고객이요 그럴까요 아 고객보다는 세일즈 지면을 설득하기가 어렵습니다 왜 선입견을 가져가 그 세일지면 얼마나 그 이렇게 선입견과 편견의 사로잡혀 있냐면은 어떤 상품을 하나 결정하고 하면은 그거 외에는 안 하려고 그래요 그리고 난 그거 못 한다 그래요 정신 보면 난 못 팔아 난 그거 싫어 이거예요 그건 되게 이기적인 거죠 어떻게 보면 내가 고객이 나만 만난다 그러면 고객은 내가 얘기하는 거 외에는 못 들어요 그죠 되게 위험한 거잖아요 그러니까 세일즈면은 조금 유연하게 모든 걸 받아들여서 그걸 전달하는 그런 입장에 있어야 돼요 아 그래서이 알 설득을 어떻게 하나 잘 봐요 알바를 구하는 이제 광고를 사장님이 내근데 전화가 와요 그 그래서 어 저 일하고 싶은데요 얼마 동안 일하고 싶어요 그러니까 저 3개월 정도 일해요 그러니까 사장님 우리는 6개월 이상 일하는 사람만 뽑아요 이러니까 그러니까 그 3개월 일한다는 사람이 어떻게 설득을 하냐면요 사장님 그러니까 저 같은 사람을 뽑아야 돼요 이러니까 이게 무슨 헛소리야 아니 사장님 오래 일한다고 와 가지고 하루 이틀 일하다가 연락 안 되고 일주일 한 달에 그만두는 사람이 얼마나 많아요 저는 3개월은 확실히 일을 해요 어 은근히 설득력이 있네 와 봐 이러요 그리고 운전 여러분들이 반드시 운전을 해야 된다 그러면은 그 택배 배달을 해 운전해야 되잖아요 그죠 그럼 여러분들은 운전 면허증을 먼저 따요 차를 먼저 사요 운전 면허증을 먼저 따죠 근데 저는 차를 먼저 사야 돼요 저 반드시 그렇게 합니다 차를 먼저 사요 그 무슨 헛소리야 이렇게 되잖아요 근데 운전 면허증을 따고 차를 산다고 운전 면증을 이번 달에 따고 몇년에 따 운전 면허 시험 문제만 보면 졸려요 근데 차를 먼저 사잖아요 그러면 온 주의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 언제 운전할 거냐고 그리고 차를 사서 갖다 놓은 상태에서 운전면의 시험 문제를 보면은 절대 졸리지 않아요 문제가 흡수이 빨려 들어와요 그럼 운전 면허증을 가장 빨리 가장 쉽게 가장 확실하게 따는 방법은 차를 먼저 사는 방법이 설득력 있어요 설득은 이렇게 하는 거예요 여러분들이 설득할 대상한테 딱 더 하나를 던졌을 때 그 단어 그 말을 듣고 그 사람이 저거 미친짓 아니야 저거 어떻 무슨 개소리야 이런 얘기가 들었다가 그게 반전이 돼야 돼요 그렇게 해서 설득이 된 건 다시 뒤돌아오지 않아요 왜 밑바닥을 다 긁어서 뒤집어서 했기 때문에 보험 세일즈에서 미사역으로 혹해 가지고 계약했어요 그렇다고 철하고 민원생기 그러잖아요 근데 이런 식으로 설득이 된 거는 절대 되다 설득은 이렇게 해야 돼요 이런 걸 기본으로 세이드를 하려면은 가지고 있어야 돼요 아 이건 이제 더 울프 오브 월스트리트란 영화 거기에 나오는 거예요 디카프르버죠 디카프레오가 어 이제 세일즈를 설명을 해요.이 볼펜 파는 세일즈를 합니다 볼펜을 팔아 보라 그래요 여러 사람한테 그럼 사람들은 볼펜을 어떻게 얘기해 아이 볼펜은 찌꺼기도 안 낳고 모양도 좋고 가격도 싸고 그러니까 사세요 그래서 사요 안 사요 안 사요 아 볼펜이 필요가 없는데 10만 원짜리를 1,000원 준다 그래도 사요 안 사요 귀찮다 그래요 얘기하지 마라 그래요 근데 거기서 뭐든지 파는 놈이 나와요 하나 그래서 볼펜을 팔아 보라 그러니까 그 뭐든지 파는 사람이 뭐라냐 볼펜을 달라 그래 이거 줘 봐 그리고 휴지를 딱 내밀어요 여기에 사인 좀 해 줘 이래요 그러니까 네카프리 볼펜이 없는데 너들이 만든 거잖아요 그죠 볼이 없는데 근데 디카프레가 다시 얘기하죠 여기다 사인을 하면은 여기에 이런 엄청난 혜택이 있는데 사인 좀 해 줘 어 내가 볼 팬이 없는데 빌려 줘 이거 빌려 줄 수 없어요 그럼 얼마야 만 원인데 이게 이게 니드예요 니드를 만드는 거예요 니들을 만들어서 필요하다고 한 다음에이 볼펜의 장점을 설명해야 돼요 그죠 이거는 찌꺼기도 안 남고 모양도 좋은데 가격이 만 원짜리가 1,000원이 너무 고맙죠 리드가 없는데 이걸 길가는 사람한테 아무리 얘기해 봐야 소용이 없지요 그래서 세일즈를 하려면요 기본이 자꾸 화를 내 그죠 내가 얘기하는 걸 안 받아들이면 그러고 강요를 해 일단 편견이라는 생각을 가지면 강요하지 않고 내가 화내지 않아 그리고 두 번째 사람을 설득할 때 밑바닥을 그서 확실하게 다 돌아오지 않게 그죠 그렇게 해야 되고 세 번째는 니드를 만들고 그다음에 상품을 설명한다 이게 이제 준비 하는 겁니다 아 세일즈에서 롱런 한 가지에 집중해라 근데 지금은 모든 상품이 너무 기능이 많고 다양해요 그죠 그걸 다 설명한다 보험만 하더라도이 상품 설명서는 이거 이렇게 두꺼워요 안 그래 이거 다 설명을 하려면은 설명하다 보면 나도 몰라요 그리고들을 사람도 없어요 그래서 저는 그거 약관 이렇게 두꺼운 거 그러죠 그거 자만 올 때 읽어보고 비구자면 좋다 그래요 두꺼우니까 예 그냥 한 장 읽기 전에 그냥 고요 코를 그 정도로 복잡해요 그건 뭐냐면 전체를 다 설명해서 안 돼.이 제가 한 가지에 집중해야 돼 한 가지 한 가지에 집중해야 돼 한 가지를 가지고 전체를 설명을 해야 돼요 그러면이 한 가지에 집중한다는 얘기는이네 가지를 버린단 얘기예요 그죠 근데 사람들은 그렇게 못 하죠 욕심이 돼서이네 가지를 다 설명하고네 가지의 욕심을 내요 그럼 어떤 현상이 벌어져요 내가 가진 것까지도 놓치는 거예요 그래서 한 가지에 집중을 해야 됩니다 그래서이 한 가지에 완벽하게 집중을 하잖아요 집중을 해서 이걸 가지고 성공을 하면은 그 시스템과 아 그런 어떤 그 자신감을 가지고네 가지 엉망이 된 걸 극복하는데 시간이 얼마 안 걸려요 한 가지를 가지고 그래서 그이 한 가지에 집중하는 거는 생존이에요 세일지에서 여러분들이 사자를 볼 때 저게 사자다 이렇게 판단하는 건 뭘 보고 그래 그죠 갈기 그죠 갈기를 보고 사자 하잖아요 근데 갈기를 보고 사자 하고 그 파악을 하고 한 동물은 도망가서 살아요 근데 갈기를 보고 몸통을 보고 꼬리를 보고 다리를 보고 오 사자에 잡혀 먹어요 세일즈가 그래요 그 많은 장점 중에서 그 사람이 필요하라는 거 그 사람의 도움이 되는 한 가지를 가지고 전체를 설명해야 돼요 그죠 그러고 나서 구입을 한 다음에 나머지는 쭉 설명하면 돼요 그래서 한 가지 예 집중 그래서 원 원하면 원하면 다 됩니다 원하면 다 돼요.이 한 가지를 가지고 전체를 다 할 수 있다는 거죠 아 그다음에 실패 도전해야 됩니다 어 세일즈는 그 우리가 이제 종신보험을 판매한다 그러면은 100명한테 이걸 권하잖아요 그럼 95명이 필요 없다 그래요 그리고 다섯 명은 뭐라 그래요 다섯 명은 절대로 필요 없다 그래요 그게 세일지예요 100권을 시도하면은 한 건 두 건 성공하기가 힘들어요 그런데 그 90번 이상에 내가 상처를 받고 어 사람 취급을 못 받고 모명감을 받는데 거기서 살아남을 수 있어요 못 살아남죠 그러니까 이거는 실패에 도전을 해야 살아남을 수 있는 거예요 실패에 도전하면은 실패할 일이 없어요 내가 어차피 나 실패하는 거야 난 실패를 목표로 하는 거야 그럼 실패해도 성공하는 거잖아요 가끔 성공하면은 대박이죠 그래서 인생은 한 권의 책입니다 장수하고 싶잖아요 그러면 소설 책을 보시면은 100페이지에 책이 있으면은 99페이지까지는 한 3년이나 5년간에 힘들고 어렵고 실패하고 막 이렇게 했던 그 삶이 담겨 있어요 다 드라마틱하게 그죠 그러고 나서 나머지 30년 40년은 한 줄로 기록되죠 그렇게 행복하게 잘 살았다 그죠 그럼 내가 책을 두껍게 쓰려면 실패하고 좌절하고 상처받고 이걸 많이 경험해야 되잖아요 그래야이 책을 두껍게 쓰는 거죠 그래서 세일즈 제목이 책 제목이 뭐예요 책 제목은 보험 영업 나처럼 하지 마 이렇게 쓰는 거예요 그리고 실패 사례를 적는 거예 그래서 실패에 도전하는 겁니다 그래서 실패에 도전하는 삶 실패 내가 300개 사례를 모아서 책을 쓰겠다 그러면 여러분들은 절대 실패할 수가 없어요 실패해도 너무 즐겁고 고객한테 고맙게 생각해요 그 고객이 보통은 저렇게 내가 거절하고 냉대를 하면은 나를 무시하고 나한테 막 화를 내고 그러는데 너무 기뻐하고 그러는 거예요 그니까 자꾸 기억해 나 그럼 다음에 내가 뭐 뭐 구입할 일이 있으면 그 사람을 부르게 돼 있어요 그죠 실패해도 성공한 거 그 실패 도전하는 거예요 여러분들 연날 얘기 해 보셨나요 그럼 몇 연 가장 멀리 나는 연이 뭐예요 가장 멀리 나는 연은 끈떨어진 연이에요 근데 두 번째 멀리 나는 연이 뭔지 아세요?이 실패가 두둑한 연이에요 그죠 실패가 도둑하니까 멀리 나는 거예요.이 세일즈하고 똑같아요 세일즈에서 실패를 많이 한 사람이 그 사람이 롱런할 수 있어요 근데 제가 이런 소화기를 가지고 설명하고 제가 이런 강의를 할 수 있는 건 뭐냐면 저는 실패를 많이 했기 때문에 그래요 실패를 하지 않고는 절대 책을 쓸 수 없고 이런 도구가 나올 수가 없어요 아니 그냥도 팔리는데 이런 도구를 왜 써요 아니 심장에 우리가 가슴에 와닿야 뭔가 결정이 되리잖아요 근데 심장은 아주 깊숙히 있잖아요 그죠 그럼 깊숙히다 뭘 넣으려면 주사이라는 도구가 필요하잖아요 그죠 그냥 안 들어가요 그 둘사이라는 도구가 필요해요 세일즈도 마찬가지예요 안 팔리고 거절 받고 상처를 받으니까 이걸 그렇지 않고 어떻게 해야 될까 아 보험을 제가 처음에 할 때 막 아픈 얘기 죽는 얘기 막 이걸 했더니 한 30분 듣다가 일어서 나가면 왜 보험을 이렇게 무섭게 얘기하냐고 어 꿈짜리에 나오면 무섭다고 다시 오지 말아요 그런 거절을 받으니까 아 보험을 어떻게 따뜻하게 설명할까 어떻게 재밌게 설명할까 그런 과정에서 이게 나온 거예요 그러니까 제가 지금 저 죽어서 받는 종신 보험을 팔지만 보험 내용이 다 따뜻해요 다 재미있어요 감동적이에요 그죠 그게 실패했기 때문에 그렇게 된 거예요 그래서 여러분들이 롱란하고 싶다 실패를 많이 해야 돼요 그죠 그렇지 내가 넘어지는 대신 누구나 넘어질 수 있죠 뭔가를 주어서 일어나야 되죠 그죠 넘어지는게 중요한게 아니잖아요 넘어진 다음에 어떻게 하느냐가 중요한 거죠 어 그리고 끝에서 시작해야 됩니다 저는 아,이 종신보험 한 가지를 팔기 위해서 히말라야를 세 번으로 사하라 사막을 250km 마라톤으로 다녀왔어요 그리고 남극 북극을 다녀왔어요 그 전 지구의 요점 정리가 끝났어요 전 이제 지구를 떠날 겁니다 예 아 근데 우주로 가는 티켓이 비싸요 안 비싸요 엄청나게 비쌉니다 그래서 저는 돈을 많이 벌지만 티켓을 완로밖에 못 사요 갔다가 못 와요 그래서 있을 때 잘해 줘야 돼요 저한테 예.에 그래서 저는 끝에서 시작했어요 직업도 가장 어려운게 뭔가 세일즈 세일즈에서 가장 어려운게 뭔가 특약 연금 이런게 아니고 죽어야만 받는 거 종신번 그거 하나 그죠 그걸 팔기 위해서 저는 어 풍수질리를 땄어요 왜 요람에서 무덤까지 몇 살리까지 잡아 줘야겠다 6년 동안 공부했어요 남들이 가장 가기 힘든 데가 남국 이런 데잖아요 산 중에 가장 힘든 데가 히말라야잖아요 에베레스트 그죠 그런데 먼저 간 거예요 끝에서 시작해야 돼요 저는 이제 학교에서 4년제를 다니고 학부를 그리고 어 사회에 나와서 세일즈를 하면서 4학년을 마쳤습니다 1학년 티말라야를 가고 예 2학년 사하라를 가고 3학년 남극을 가고 4학년 북극을 가서 4년재를 졸업했습니다.음 음 저는이 이런 그 내가 가고 싶은 데를 갈 때 저는 노하노 돈을 모아서 간 적이 한 번도 없어요 다 약관 대출 받아서 갔어요 희말라야 간다고 돈 먹으는 사람 있죠 10년째 아직도 모으고 있더라고요 왜 어느 정도 모은 다음에 어느 정도 모이잖아요 그럼 꼭 돈 쓸 일이 생긴대요 우리는 그 앞에 있는 장애물보다 옆에 있는 새길 때문에 힘든 거예요 제가 약관 대출 받아서 갔다 오면은 대출 갚을 일만 남잖아요 다른 생각이 들어요 안 들어요 돈 쓸 일이 생겨요 안 생겨요 안 생겨요 그리고 왜 왜 이걸 갚아야 되는지 확실해요 그죠 내가 그렇게 갖고 싶은 데를 갖다 와서 이걸 갚는 거예요 하나도 힘들지 않아요 그리고 그게 끝날 줄 되면 다음을 또 계획해요 그러니까 제가 하고 싶은 걸 다 했어요 여러분들도 뭔가를 하고 싶고 뭔가 목표를 다 달성하면 끝에서 해야 돼요 내가 운전을 해야 된다 그러면은 운전 면허증을 따고 운전을 하는게 아니고 차를 먼저 사는 거 거기 끝에 사는 거잖아요 여러분들이 부산을 간다 목포를 간다 제일 먼저 뭐 해요 내비에서 목적지를 찍잖아요 여러분들이 진짜 영업을 잘하고 싶다 그러면은 무슨 계획을 세워서 팔고 이런 거 하면 안 돼요 우선 달러빛을 내다로 여러분들이 진짜 좋은 차를 타고 싶다 람보르기니 벤스 이걸 먼저 사야 돼요 그죠 그러고 나서 그걸 갚기 위해서 일을 해야 돼요 그게 끝에서 시작하는 거예요 그러면은 여러분들이 원하는 모든 것을 다 이룰 수 있습니다 저는 이제 책을 제가 앞에 BTS라고 돼 있어요 bts 방탄소년단이잖아요 제가 BTS예요 뭐냐면 북 B 북을 여섯 권 썼어요 다섯 권 썼죠 지금 이게 한 권 쓰고 있죠 그래서 책을 다섯 권 쓰고 툴 이런 툴을 12가지를 만들었어요 이걸 12가지를 만들어서 도구 상자를 만들었어요 응 가정에는 구급 상자 보험 세일즈면은 도구 상자 이렇게 해가지고이 도구를 만들어서 100세트를 어 25만 원에서 그 80세트가 다 팔렸어요 그거 산 사람은 제가 마스터를 만들어 주겠다 그 제주업을 했어 제주업 그리고 툴 북 비 북 툴 스토리가지 스토리 이거예요 이거 이거 그죠 제가 책을 쓴다 그러면은이 책에이 책에이 껍데기를 이렇게 만들었어요 그래서이 책을 이렇게 해서이 책을 이제 채워 가는 거예요 끝에서 시작하는 거죠 그리고이 책은 여기 이제 나오는데 이런 책이에요 어 그래서이 책은 300권의 예약이 이미 끝났습니다 이거는 이거를 쓸 때는 이게 그 690명이 사전 예약을 했어요 예약해야 내가 책을 쓴다 그니까 예약을 받으니까 책을 쓰다가 중간에 중단할 수가 없어 이거는 예약까지 다 받았기 때문에 그죠 이게 끝에서 시작하는 거예요 근데 이게 한번 그 성공을 하고 맛을 드리잖아요 아 세상 살기 참 쉬워요 안 되는 일이 없어요 어 그래서 여러분들이이 왜 그러냐면 여러분들이 아 지금 하고 있는게 좋고 만족하고 잘 돼 그럼 그대로 해요 그죠 뭔가 안 되고 바꿔야겠다 그럼 순서를 바꿔 봐요 그죠 바꿔 봐야 되잖아요 그 바꿔 보는 거의 하나가 이제 끝에서 시작하는 거죠 그래서 저는 아 이런 프로필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이 소개하는 것도 그렇죠 제가 앞에서 저를 소개하는 건 김이 빠져서 안 돼요 강사는 컨텐츠로 승부를 해야 돼요 컨텐츠로 평가를 받아야 돼요 제 프로필이 무슨 의미가 있어요 프로필은 좋은데 내용이 황이야 그럼 아무 의미 없잖아요 여러분들은 제 프로필을 보러 온게 아니잖아요 제 콘텐츠를 보러 온 거죠 그래서 어 저는 이제 90세까지 즐겁게 취미처럼 일을 한다 아니 취미인데 취미를 언제 할 거냐고 묻지 않잖아요 제가 일을 즐겁게 하고 예를 들어서 보험을 그 의미 있게 설명하고 이러다 보니까 그 책이 나오고 또 툴이 나오고 스토리가 나오고 이렇게 살다 보니까 세월이 어떻게 가는지를 모르겠어요 실적이 어떻게 나오는지 모르겠어요 그렇게 세월을 입고 지내니까 제가 롱런을 한 거죠 그래서 롱런을 여러분들이 하려면은 머리가 가벼워야 돼요 그래서 단 문제 단순하게 무식하게 지속적으로 그렇게 할 수 있어야 여러분들이 이제 롱런 할 수 있습니다 아 그래서 여러분들한테 저는 그 홈런보다는 한 번에 큰 계약이나 이런 거보다는 어 롱런을 응원합니다 오늘 한 30분 정도 어 간략하게 여러분하고 이제 이렇게 제 얘기를 제 편견을 어 이렇게 나눴는데 아이 강의 내용 중에 또 강의와 벗어나서 다른 거라도 여러분들이에 궁금한 이야기를 어떤 사례든 어떤 어려움이든 저한테 얘기하면 제가 0.3조 3초 안에 모든 걸 사례로 여러분들한테에 신기한 답을 드릴 수가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20년 연속 MDRT의 세일즈 비법
보험 세일즈의 대가가 전하는 20년 연속 MDRT 달성의 비결과 롱런의 지혜를 담았습니다. 보험 영업의 달인이 알려주는 실전 노하우와 성공 전략을 지금 만나보세요.✨삼성화재©️,삼성생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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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일즈의 도전과 영광
- 강사 소개: 위도세는 FP 클라우드의 강사로 초대받아 영광으로 생각하고 있다.
- 세일즈의 어려움:
- 영업 중 가장 어려운 직업은 세일즈이며, 그 중에서도 보험 세일즈가 가장 어렵다고 언급한다.
- 보험은 보이지 않으며, 사람들이 싫어하고 거부하는 경향이 있어 세일즈가 힘들다.
- 경험:
- 20년 이상 종신보험 세일즈를 해왔으며, 앞으로도 계속 도전할 것이라고 다짐한다.
- 핵심 메시지:
- 오늘의 주제는 롱런으로, 세일즈를 어떻게 오랫동안 지속할 수 있을지를 논의할 것이라고 설명한다.
보험 세일즈의 어려움
- 보험 세일즈의 특성:
- 보험 세일즈는 보이지 않는 상품을 판매하는 것이며, 고객의 거부감이 크다.
- 도전의 지속성:
- 도전이 중요한데, 단순히 도전하는 것만으로는 부족하고, 지속적으로 도전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 롱런의 필요성:
- 세일즈에서의 롱런은 고객과의 신뢰를 쌓고,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하는 데 필수적이다.
롱런의 중요성
- 롱런의 정의:
- 롱런은 세일즈를 오랫동안 지속하는 것을 의미하며, 이를 위해서는 지속적인 노력이 필요하다.
- 세일즈의 복잡성:
- 영업을 할 때 머리가 복잡하면 쉽게 지치기 때문에, 단순하고 명확한 접근이 필요하다.
- 비유적 설명:
- 식당에서 소화기와 보험을 비교하며, 보험이 필요할 때는 소화기처럼 즉각적으로 찾게 된다고 설명한다.
세일즈의 준비 요소
- 세일즈 준비의 세 가지 요소:
- 편견: 세일즈에서의 개인적인 편견을 이해하고 활용해야 한다.
- 설득: 고객을 설득하는 기술이 필요하다.
- 니즈: 고객의 필요를 파악하고 충족시켜야 한다.
- 편견의 중요성:
- 강의에서 전달하는 내용은 개인의 편견에 기반하며, 이를 통해 고객과의 소통을 원활하게 할 수 있다.
편견의 역할과 중요성
- 편견의 정의:
- 편견은 개인의 주관적인 시각으로, 이를 통해 통찰력을 얻을 수 있다.
- 편견의 활용:
- 다양한 관점에서 편견을 모아 통찰력을 얻고, 이를 세일즈에 적용해야 한다.
- 예시:
- 고객 관리와 탈모 관리의 유사성을 통해, 고객 관리의 중요성을 재미있게 설명한다.
설득의 기술
- 설득의 어려움:
- 설득은 매우 어려운 과정이며, 특히 고객을 설득하는 것이 중요하다.
- 설득의 예시:
- 초등학생이 아버지의 직업을 설명하는 예를 통해, 설득의 복잡성을 설명한다.
- 유연한 접근:
- 세일즈맨은 고객의 선입견을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유연하게 접근해야 한다.
니즈의 창출과 설명
- 니즈의 중요성:
- 고객의 필요를 창출하고, 이를 바탕으로 상품의 장점을 설명해야 한다.
- 영화 예시:
- "The Wolf of Wall Street"의 예를 들어, 고객의 니즈를 창출하는 방법을 설명한다.
- 상품 설명의 순서:
- 고객의 니즈를 먼저 파악한 후, 상품의 장점을 설명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한 가지에 집중하기
- 집중의 필요성:
- 세일즈에서 한 가지에 집중하는 것이 중요하며, 여러 가지를 동시에 설명하는 것은 효과적이지 않다.
- 복잡성의 문제:
- 상품 설명서가 너무 복잡하면 고객이 이해하기 어려워지므로, 단순화가 필요하다.
- 성공의 기반:
- 한 가지에 집중하여 성공을 거두면, 이후 다른 상품도 쉽게 설명할 수 있다.
실패와 도전의 가치
- 실패의 경험:
- 세일즈에서 많은 실패를 경험하는 것이 중요하며, 이를 통해 성장할 수 있다.
- 도전의 필요성:
-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도전하는 자세가 필요하며, 실패를 통해 더 나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 인생의 비유:
- 인생은 한 권의 책과 같으며, 많은 실패와 좌절이 있어야 두꺼운 책이 될 수 있다.
끝에서 시작하기
- 목표 설정:
- 목표를 설정할 때는 끝에서 시작하는 것이 중요하다.
- 경험의 중요성:
- 다양한 경험을 통해 세일즈의 기술을 발전시킬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고객과의 관계를 강화할 수 있다.
- 계획의 필요성:
-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명확한 계획과 실행이 필요하다.
성공의 비결과 마무리
- 즐거운 일:
- 일을 즐겁게 하며, 고객에게 의미 있는 설명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
- 시간의 흐름:
- 세월이 어떻게 가는지를 모르고, 실적이 자연스럽게 나오는 상태가 되어야 한다.
- 롱런의 원칙:
- 롱런을 위해서는 머리를 가볍게 하고, 단순하게 지속적으로 노력해야 한다.
20년 연속 MDRT의 세일즈 비법
안녕하세요! 위도세 강사의 강의 내용을 바탕으로 20년 연속 MDRT(Million Dollar Round Table) 달성을 위한 세일즈 비법을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1. 세일즈의 어려움
- 보험 세일즈의 특성: 보험은 보이지 않는 상품으로, 사람들이 거부감을 느끼기 쉽습니다. 따라서 세일즈가 매우 어렵습니다.
- 도전의 지속성: 단순히 도전하는 것만으로는 부족하며, 지속적으로 도전해야 합니다.
2. 롱런의 필요성
- 신뢰 구축: 고객과의 신뢰를 쌓고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단순한 접근: 머리가 복잡하면 쉽게 지치기 때문에, 단순하고 명확한 접근이 필요합니다.
3. 세일즈 준비 요소
- 편견: 개인적인 편견을 이해하고 활용하여 고객과 소통합니다.
- 설득: 고객을 설득하는 기술이 필수적입니다.
- 니즈 창출: 고객의 필요를 먼저 파악하고 이를 바탕으로 상품의 장점을 설명합니다.
4. 편견의 활용
- 통찰력: 다양한 관점에서 편견을 모아 통찰력을 얻고 이를 세일즈에 적용합니다.
- 재미있는 비유: 고객 관리와 탈모 관리의 유사성을 통해 재미있게 설명합니다.
5. 설득의 기술
- 유연한 접근: 고객의 선입견을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유연하게 접근해야 합니다.
6. 한 가지에 집중하기
- 집중의 필요성: 여러 가지를 동시에 설명하기보다는 한 가지에 집중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 단순화: 복잡한 상품 설명서를 단순화하여 고객이 이해하기 쉽게 합니다.
7. 실패와 도전의 가치
- 실패의 경험: 많은 실패를 경험하는 것이 중요하며, 이를 통해 성장할 수 있습니다.
- 도전의 자세: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도전하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8. 끝에서 시작하기
- 목표 설정: 목표를 설정할 때는 끝에서 시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계획의 필요성: 명확한 계획과 실행이 필요합니다.
9. 성공의 비결
- 즐거운 일: 일을 즐겁게 하며, 고객에게 의미 있는 설명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롱런의 원칙: 롱런을 위해서는 머리를 가볍게 하고, 단순하게 지속적으로 노력해야 합니다.
이러한 비법들을 통해 세일즈에서의 성공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수 있습니다. 추가적인 질문이나 구체적인 사례가 필요하시면 언제든지 말씀해 주세요!
20년 연속 MDRT(밀레니얼 다이렉터스 리그테이블)에 선정된 세일즈 비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롱런(롱텀):
- 세일즈, 특히 보험 세일즈는 단순히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장기적인 관점에서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것입니다.
- 도전을 계속 이어가는 것이 중요하며, 이를 통해 오랜 시간 동안 성공적인 세일즈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 편견과 통찰:
- 자신의 경험과 편견을 바탕으로 다양한 상황을 분석하고, 이를 통해 새로운 통찰력을 얻는 것이 필요합니다.
- 작은 부분의 변화라도 전체적인 시야를 넓혀줄 수 있으며, 이는 세일즈의 효과성을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 간단하고 재미있는 설명:
- 복잡한 개념을 쉽고 재미있게 설명함으로써 고객이 더 쉽게 이해하고 기억하도록 유도해야 합니다.
- 예를 들어, 보험을 소화기와 비교하거나 고객 관리를 탈모 관리에 비유하는 방식 등이 있습니다.
- 준비와 실행:
- 세일즈 전에는 충분한 준비가 필수적이며, 이는 편견, 설득, 니즈 등의 요소로 구체화됩니다.
- 실제 현장에서 이러한 준비를 바탕으로 고객의 요구와 상황에 맞춘 접근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이러한 원칙들을 바탕으로 20년 넘게 보험 세일즈를 성공적으로 수행할 수 있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발전해 나가고 있습니다.
20년 연속 MDRT 세일즈 비법
여러분의 질문에 대해 각 항목별로 구체적으로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1. 세일즈에서 롱런을 유지하는 방법
- 장기적 관계 구축: 고객과의 신뢰를 쌓고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정기적인 소통과 피드백을 통해 고객의 변화하는 필요를 이해하고 반영해야 합니다.
- 지속적인 자기 발전: 업계 동향과 고객의 요구를 파악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학습하고 성장해야 합니다. 세미나, 워크숍, 독서 등을 통해 새로운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세요.
- 목표 설정: 단기 목표와 장기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계획을 세워야 합니다. 목표를 시각화하고 정기적으로 점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편견을 극복하기 위한 구체적인 전략
- 자기 반성: 자신의 편견을 인식하고 받아들이는 것이 첫걸음입니다. 이를 통해 고객과의 소통에서 더 개방적이고 유연한 태도를 가질 수 있습니다.
- 다양한 관점 수용: 다양한 고객의 의견과 경험을 듣고, 이를 통해 새로운 통찰력을 얻어야 합니다. 고객의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그들의 시각에서 문제를 바라보는 연습이 필요합니다.
- 사례 연구: 성공적인 사례나 실패 사례를 분석하여 어떤 편견이 작용했는지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개선 방안을 모색하세요.
3. 보험 세일즈의 복잡성을 쉽게 설명하는 방법
- 비유적 설명: 복잡한 개념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비유를 활용하세요. 예를 들어, 보험을 소화기와 비교하여 "보험은 불이 났을 때 가장 먼저 찾는 소화기와 같다"라고 설명할 수 있습니다.
- 단순한 언어 사용: 전문 용어를 최소화하고, 고객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언어로 설명합니다. 예를 들어, 보험의 혜택을 일상적인 상황에 비유하여 설명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 시각적 자료 활용: 그래픽, 차트, 도표 등을 사용하여 복잡한 정보를 시각적으로 나타내면 이해를 돕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4. 세일즈 준비의 중요성과 실행 방법
- 철저한 사전 준비: 고객의 필요와 상황을 미리 조사하고, 이를 바탕으로 맞춤형 솔루션을 준비해야 합니다. 고객의 과거 거래 이력이나 선호도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역할 연습: 실제 고객과의 대화를 미리 시뮬레이션하여 다양한 상황에 대한 대응력을 키우세요. 동료와의 롤플레잉을 통해 실전 감각을 익힐 수 있습니다.
- 유연한 접근: 고객과의 초기 대화에서 얻은 정보를 바탕으로 유연하게 접근하고, 필요에 따라 전략을 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원칙들을 바탕으로 세일즈를 진행하면, 고객과의 관계를 지속적으로 유지하고 성공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추가적인 질문이나 구체적인 사례가 필요하시면 언제든지 말씀해 주세요!
20년 연속 MDRT에 선정된 세일즈 비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롱런을 유지하는 방법
- 장기적 관계 구축: 고객과의 신뢰를 기반으로 지속적인 관계를 형성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정기적인 소통과 피드백을 통해 고객의 변화하는 요구를 파악하고, 이를 반영하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 지속적인 자기 발전: 산업 트렌드와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기 위해 꾸준히 학습하고 성장해야 합니다. 세미나, 워크숍, 독서 등을 통해 새로운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목표 설정 및 관리: 단기 및 장기 목표를 명확히 설정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구체적인 계획을 수립해야 합니다. 목표를 시각화하고 주기적으로 점검하여 추진력을 유지하세요.
- 편견을 극복하기 위한 전략
- 자기 반성: 자신의 편견을 인식하고 인정하는 것이 첫걸음입니다. 이를 통해 고객과의 소통에서 더 개방적이고 유연한 태도를 가질 수 있습니다.
- 다양한 관점 수용: 다양한 고객의 의견과 경험을 존중하고 적극적으로 수렴하여 새로운 통찰력을 얻으세요. 고객의 피드백을 반영하고 그들의 시각에서 문제를 바라보는 연습이 필요합니다.
- 사례 연구: 성공 또는 실패 사례를 분석하여 어떤 편견이 작용했는지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개선 방안을 마련하세요.
- 보험 세일즈의 복잡성을 쉽게 설명하는 방법
- 비유적 설명: 복잡한 보험 개념을 일상적인 사물이나 상황에 비유하여 쉽게 이해시키세요. 예를 들어, "보험은 불이 났을 때 가장 먼저 찾는 소화기와 같습니다."라고 설명하면 고객이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 단순한 언어 사용: 전문 용어를 최소화하고 일상적인 언어로 설명하여 고객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 시각적 자료 활용: 그래픽, 차트, 도표 등을 활용하여 복잡한 정보를 시각적으로 표현하면 이해도가 높아집니다.
이러한 원칙들을 바탕으로 세일즈 활동을 전개하면, 고객과의 신뢰관계를 더욱 강화하고 장기적으로 성공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추가적인 질문이나 구체적인 사례가 필요하다면 언제든 알려주세요!
20년 연속 MDRT(밀레니얼 다이렉터스 리그테이블)에 선정된 세일즈 비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롱런(롱텀)을 유지하는 방법:
- 장기적 관계 구축: 고객과의 신뢰를 쌓고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정기적인 소통과 피드백을 통해 고객의 변화하는 필요를 이해하고 반영해야 합니다.
- 지속적인 자기 발전: 업계 동향과 고객의 요구를 파악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학습하고 성장해야 합니다. 세미나, 워크숍, 독서 등을 통해 새로운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세요.
- 목표 설정: 단기 목표와 장기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계획을 세워야 합니다. 목표를 시각화하고 정기적으로 점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편견을 극복하기 위한 전략:
- 자기 반성: 자신의 편견을 인식하고 받아들이는 것이 첫걸음입니다. 이를 통해 고객과의 소통에서 더 개방적이고 유연한 태도를 가질 수 있습니다.
- 다양한 관점 수용: 다양한 고객의 의견과 경험을 듣고, 이를 통해 새로운 통찰력을 얻어야 합니다. 고객의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그들의 시각에서 문제를 바라보는 연습이 필요합니다.
- 사례 연구: 성공적인 사례나 실패 사례를 분석하여 어떤 편견이 작용했는지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개선 방안을 모색하세요.
- 보험 세일즈의 복잡성을 쉽게 설명하는 방법:
- 비유적 설명: 복잡한 개념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비유를 활용하세요. 예를 들어, 보험을 소화기와 비교하여 "보험은 불이 났을 때 가장 먼저 찾는 소화기와 같다"라고 설명할 수 있습니다.
- 단순한 언어 사용: 전문 용어를 최소화하고, 고객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언어로 설명합니다. 일상적인 상황에 비유하여 설명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 시각적 자료 활용: 그래픽, 차트, 도표 등을 사용하여 복잡한 정보를 시각적으로 나타내면 이해를 돕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 세일즈 준비의 중요성과 실행 방법:
- 철저한 사전 준비: 고객의 필요와 상황을 미리 조사하고, 이를 바탕으로 맞춤형 솔루션을 준비해야 합니다. 고객의 과거 거래 이력이나 선호도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역할 연습: 실제 고객과의 대화를 미리 시뮬레이션하여 다양한 상황에 대한 대응력을 키우세요. 동료와의 롤플레잉을 통해 실전 감각을 익힐 수 있습니다.
- 유연한 접근: 고객과의 초기 대화에서 얻은 정보를 바탕으로 유연하게 접근하고, 필요에 따라 전략을 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원칙들을 바탕으로 세일즈를 진행하면, 고객과의 관계를 지속적으로 유지하고 성공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추가적인 질문이나 구체적인 사례가 필요하시면 언제든지 말씀해 주세요!
약관 대출을 활용한 목표 달성
1. 약관 대출의 개념과 장점
- 개념: 약관 대출은 보험 계약자가 자신의 보험 계약을 담보로 하여 대출을 받는 방식입니다. 이는 보험의 현금 가치를 기반으로 하며, 대출금은 보험 계약의 보장 금액에 따라 결정됩니다.
- 장점:
- 저금리: 일반 대출에 비해 금리가 낮아 경제적 부담이 적습니다.
- 간편한 심사: 대출 심사가 간단하고 빠르게 진행됩니다. 보험 계약을 담보로 하므로 신용도와 관계없이 대출이 가능합니다.
- 유연한 상환: 대출 상환 방식이 유연하여, 고객의 상황에 맞춰 조정할 수 있습니다.
2. 약관 대출로 목표 달성하기
- 목표 설정: 큰 목표를 세우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필요한 자금을 약관 대출로 확보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여행, 교육, 사업 시작 등을 위한 자금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 집중력 향상: 대출을 통해 목표를 먼저 달성한 후에는 대출금 상환이라는 명확한 목표가 생기므로, 재정적 규율을 유지하며 집중할 수 있습니다.
3. 약관 대출 활용 사례
- 도전 사례: 강사가 히말라야 등반이나 사하라 마라톤과 같은 큰 도전을 위해 약관 대출을 활용한 경우입니다. 이러한 목표를 달성한 후에는 대출금 상환에 집중하면서 재정적 규율을 강화할 수 있었습니다.
- 재정 관리: 목표 달성 후에는 대출 상환을 통해 규칙적인 재정 관리를 할 수 있으며, 이는 장기적으로 재정적 안정성을 높이는 데 기여합니다.
4. 약관 대출 시 주의사항
- 보장 기능 약화: 과도한 대출은 보험의 보장 기능을 약화시킬 수 있습니다. 대출 금액이 보험의 보장 금액을 초과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 상환 계획 수립: 대출을 받기 전에 명확한 상환 계획을 세우고, 이를 실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상환 계획이 불확실할 경우 재정적 부담이 커질 수 있습니다.
약관 대출은 목표 달성을 위한 유용한 도구가 될 수 있지만, 신중하게 접근해야 합니다. 목표를 달성한 후에는 체계적인 상환 계획을 통해 재정적 규율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추가적인 질문이나 구체적인 사례가 필요하시면 언제든지 말씀해 주세요!
20년 연속 MDRT의 세일즈 비법
1. 세일즈에서 롱런을 유지하는 방법
- 장기적 관계 구축: 고객과의 신뢰를 쌓고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정기적인 소통과 피드백을 통해 고객의 변화하는 필요를 이해하고 반영해야 합니다.
- 지속적인 자기 발전: 업계 동향과 고객의 요구를 파악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학습하고 성장해야 합니다. 세미나, 워크숍, 독서 등을 통해 새로운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세요.
- 목표 설정: 단기 목표와 장기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계획을 세워야 합니다. 목표를 시각화하고 정기적으로 점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편견을 극복하기 위한 구체적인 전략
- 자기 반성: 자신의 편견을 인식하고 받아들이는 것이 첫걸음입니다. 이를 통해 고객과의 소통에서 더 개방적이고 유연한 태도를 가질 수 있습니다.
- 다양한 관점 수용: 다양한 고객의 의견과 경험을 듣고, 이를 통해 새로운 통찰력을 얻어야 합니다. 고객의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그들의 시각에서 문제를 바라보는 연습이 필요합니다.
- 사례 연구: 성공적인 사례나 실패 사례를 분석하여 어떤 편견이 작용했는지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개선 방안을 모색하세요.
3. 보험 세일즈의 복잡성을 쉽게 설명하는 방법
- 비유적 설명: 복잡한 개념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비유를 활용하세요. 예를 들어, 보험을 소화기와 비교하여 "보험은 불이 났을 때 가장 먼저 찾는 소화기와 같다"라고 설명할 수 있습니다.
- 단순한 언어 사용: 전문 용어를 최소화하고, 고객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언어로 설명합니다. 예를 들어, 보험의 혜택을 일상적인 상황에 비유하여 설명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 시각적 자료 활용: 그래픽, 차트, 도표 등을 사용하여 복잡한 정보를 시각적으로 나타내면 이해를 돕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4. 세일즈 준비의 중요성과 실행 방법
- 철저한 사전 준비: 고객의 필요와 상황을 미리 조사하고, 이를 바탕으로 맞춤형 솔루션을 준비해야 합니다. 고객의 과거 거래 이력이나 선호도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역할 연습: 실제 고객과의 대화를 미리 시뮬레이션하여 다양한 상황에 대한 대응력을 키우세요. 동료와의 롤플레잉을 통해 실전 감각을 익힐 수 있습니다.
- 유연한 접근: 고객과의 초기 대화에서 얻은 정보를 바탕으로 유연하게 접근하고, 필요에 따라 전략을 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원칙들을 바탕으로 세일즈를 진행하면, 고객과의 관계를 지속적으로 유지하고 성공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추가적인 질문이나 구체적인 사례가 필요하시면 언제든지 말씀해 주세요!
20년 연속 MDRT의 세일즈 비법
보험 세일즈의 대가가 전하는 20년 연속 MDRT 달성의 비결과 롱런의 지혜를 담았습니다. 보험 영업의 달인이 알려주는 실전 노하우와 성공 전략을 지금 만나보세요.✨삼성화재©️,삼성생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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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년 연속 MDRT(밀레니얼 다이렉터스 리그테이블)에 선정된 세일즈 비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롱런(롱텀)을 유지하는 방법
- 장기적 관계 구축:
고객과의 신뢰를 기반으로 한 지속적인 관계를 형성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정기적인 소통과 피드백을 통해 고객의 변화하는 요구를 파악하고, 이를 반영하는 노력을 기울여야 합니다. 이렇게 함으로써 고객은 본인의 필요가 충족되고 있다는 느낌을 받으며, 장기적으로 신뢰 관계가 강화됩니다. - 지속적인 자기 발전:
산업 트렌드와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기 위해 꾸준히 학습하고 성장해야 합니다. 세미나, 워크숍, 독서 등을 통해 새로운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는 것은 필수적이며, 이를 통해 자신만의 전문성을 높이고 고객에게 더 나은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 목표 설정 및 관리:
단기 및 장기 목표를 명확히 설정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구체적인 계획을 수립해야 합니다. 목표를 시각화하고 주기적으로 점검하여 추진력을 유지함으로써, 세일즈 활동의 방향성을 잃지 않고 꾸준히 성과를 내실 수 있습니다.
2. 편견을 극복하기 위한 전략
- 자기 반성:
자신의 편견을 인식하고 인정하는 것이 첫걸음입니다. 이를 통해 고객과의 소통에서 더 개방적이고 유연한 태도를 가지게 되며, 다양한 고객층과의 원활한 의사소통이 가능해집니다. - 다양한 관점 수용:
다양한 고객의 의견과 경험을 존중하고 적극적으로 수렴하여 새로운 통찰력을 얻으세요. 고객의 피드백을 반영하고 그들의 시각에서 문제를 바라보는 연습이 필요합니다. 이를 통해 보다 포괄적이고 창의적인 해결책을 찾아낼 수 있습니다. - 사례 연구:
성공 또는 실패 사례를 분석하여 어떤 편견이 작용했는지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개선 방안을 마련하세요. 실제 사례를 통해 배운 교훈은 앞으로의 세일즈 활동에 큰 도움이 됩니다.
3. 보험 세일즈의 복잡성을 쉽게 설명하는 방법
- 비유적 설명:
복잡한 보험 개념을 일상적인 사물이나 상황에 비유하여 쉽게 이해시키세요. 예를 들어, "보험은 불이 났을 때 가장 먼저 찾는 소화기와 같습니다."라고 설명하면 고객이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 단순한 언어 사용:
전문 용어를 최소화하고 일상적인 언어로 설명하여 고객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이는 고객의 이해도를 높이고, 보험 상품에 대한 거부감을 줄이는 데 효과적입니다. - 시각적 자료 활용:
그래픽, 차트, 도표 등을 활용하여 복잡한 정보를 시각적으로 표현하면 이해도가 높아집니다. 시각적 자료는 복잡한 내용을 직관적으로 전달하는 데 매우 유용합니다.
이러한 원칙들을 바탕으로 세일즈 활동을 전개하면, 고객과의 신뢰관계를 더욱 강화하고 장기적으로 성공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추가적인 질문이나 구체적인 사례가 필요하다면 언제든지 알려주세요!
20년 연속 MDRT(밀레니얼 다이렉터스 리그테이블)에 선정된 세일즈 비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롱런(롱텀)을 유지하는 방법
- 장기적 관계 구축:
고객과의 신뢰를 쌓고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정기적인 소통과 피드백을 통해 고객의 변화하는 필요를 이해하고 반영해야 합니다. 이는 고객의 충성도를 높이고 장기적인 파트너십을 구축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 지속적인 자기 발전:
업계 동향과 고객의 요구를 파악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학습하고 성장해야 합니다. 세미나, 워크숍, 독서 등을 통해 새로운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는 시장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경쟁력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 목표 설정:
단기 목표와 장기 목표를 명확히 설정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계획을 세워야 합니다. 목표를 시각화하고 정기적으로 점검하여 추진력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편견을 극복하기 위한 전략
- 자기 반성:
자신의 편견을 인식하고 받아들이는 것이 첫걸음입니다. 이를 통해 고객과의 소통에서 더 개방적이고 유연한 태도를 가질 수 있습니다. - 다양한 관점 수용:
다양한 고객의 의견과 경험을 존중하고 적극적으로 수렴하여 새로운 통찰력을 얻어야 합니다. 고객의 피드백을 반영하고 그들의 시각에서 문제를 바라보는 연습이 필요합니다. - 사례 연구:
성공적인 사례나 실패 사례를 분석하여 어떤 편견이 작용했는지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개선 방안을 마련하세요.
보험 세일즈의 복잡성을 쉽게 설명하는 방법
- 비유적 설명:
복잡한 보험 개념을 일상적인 사물이나 상황에 비유하여 쉽게 이해시키세요. 예를 들어, "보험은 불이 났을 때 가장 먼저 찾는 소화기와 같습니다."라고 설명하면 고객이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 단순한 언어 사용:
전문 용어를 최소화하고 일상적인 언어로 설명하여 고객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 시각적 자료 활용:
그래픽, 차트, 도표 등을 활용하여 복잡한 정보를 시각적으로 표현하면 이해도가 높아집니다.
세일즈 준비의 중요성과 실행 방법
- 철저한 사전 준비:
고객의 필요와 상황을 미리 조사하고, 이를 바탕으로 맞춤형 솔루션을 준비해야 합니다. 고객의 과거 거래 이력이나 선호도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역할 연습:
실제 고객과의 대화를 미리 시뮬레이션하여 다양한 상황에 대한 대응력을 키우세요. 동료와의 롤플레잉을 통해 실전 감각을 익힐 수 있습니다. - 유연한 접근:
고객과의 초기 대화에서 얻은 정보를 바탕으로 유연하게 접근하고, 필요에 따라 전략을 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원칙들을 바탕으로 세일즈를 진행하면, 고객과의 관계를 지속적으로 유지하고 성공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추가적인 질문이나 구체적인 사례가 필요하시면 언제든지 말씀해 주세요!
아래는 보험 세일즈와 관련된 여러 질문에 대한 답변입니다.
1. 세일즈에서 롱런을 유지하는 방법
- 장기적 관계 구축: 고객과의 신뢰를 쌓고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정기적인 소통과 피드백을 통해 고객의 변화하는 필요를 이해하고 반영해야 합니다.
- 지속적인 자기 발전: 업계 동향과 고객의 요구를 파악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학습하고 성장해야 합니다. 세미나, 워크숍, 독서 등을 통해 새로운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세요.
- 목표 설정: 단기 목표와 장기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계획을 세워야 합니다. 목표를 시각화하고 정기적으로 점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편견을 극복하기 위한 구체적인 전략
- 자기 반성: 자신의 편견을 인식하고 받아들이는 것이 첫걸음입니다. 이를 통해 고객과의 소통에서 더 개방적이고 유연한 태도를 가질 수 있습니다.
- 다양한 관점 수용: 다양한 고객의 의견과 경험을 존중하고 적극적으로 수렴하여 새로운 통찰력을 얻어야 합니다. 고객의 피드백을 반영하고 그들의 시각에서 문제를 바라보는 연습이 필요합니다.
- 사례 연구: 성공적인 사례나 실패 사례를 분석하여 어떤 편견이 작용했는지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개선 방안을 마련하세요.
3. 보험 세일즈의 복잡성을 쉽게 설명하는 방법
- 비유적 설명: 복잡한 보험 개념을 일상적인 사물이나 상황에 비유하여 쉽게 이해시키세요. 예를 들어, "보험은 불이 났을 때 가장 먼저 찾는 소화기와 같다"라고 설명하면 고객이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 단순한 언어 사용: 전문 용어를 최소화하고 일상적인 언어로 설명하여 고객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 시각적 자료 활용: 그래픽, 차트, 도표 등을 활용하여 복잡한 정보를 시각적으로 표현하면 이해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4. 세일즈 준비의 중요성과 실행 방법
- 철저한 사전 준비: 고객의 필요와 상황을 미리 조사하고, 이를 바탕으로 맞춤형 솔루션을 준비해야 합니다. 고객의 과거 거래 이력이나 선호도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역할 연습: 실제 고객과의 대화를 미리 시뮬레이션하여 다양한 상황에 대한 대응력을 키우세요. 동료와의 롤플레잉을 통해 실전 감각을 익힐 수 있습니다.
- 유연한 접근: 고객과의 초기 대화에서 얻은 정보를 바탕으로 유연하게 접근하고, 필요에 따라 전략을 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원칙들을 바탕으로 세일즈를 진행하면, 고객과의 관계를 지속적으로 유지하고 성공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추가적인 질문이나 구체적인 사례가 필요하시면 언제든지 말씀해 주세요!
20년 연속 MDRT(백만 달러 원탁회의)에 선정된 세일즈 전문가의 비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롱런(롱텀)을 유지하는 방법
- 장기적 관계 구축:
고객과의 신뢰를 기반으로 지속적인 관계를 형성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정기적인 소통과 피드백을 통해 고객의 변화하는 요구를 파악하고, 이를 반영하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이는 고객의 충성도를 높이고 장기적인 파트너십을 구축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 지속적인 자기 발전:
산업 트렌드와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기 위해 꾸준히 학습하고 성장해야 합니다. 세미나, 워크숍, 독서 등을 통해 새로운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는 시장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경쟁력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 목표 설정 및 관리:
단기 및 장기 목표를 명확히 설정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구체적인 계획을 수립해야 합니다. 목표를 시각화하고 주기적으로 점검하여 추진력을 유지하세요.
편견을 극복하기 위한 전략
- 자기 반성:
자신의 편견을 인식하고 인정하는 것이 첫걸음입니다. 이를 통해 고객과의 소통에서 더 개방적이고 유연한 태도를 가질 수 있습니다. - 다양한 관점 수용:
다양한 고객의 의견과 경험을 존중하고 적극적으로 수렴하여 새로운 통찰력을 얻으세요. 고객의 피드백을 반영하고 그들의 시각에서 문제를 바라보는 연습이 필요합니다. - 사례 연구:
성공 또는 실패 사례를 분석하여 어떤 편견이 작용했는지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개선 방안을 마련하세요.
보험 세일즈의 복잡성을 쉽게 설명하는 방법
- 비유적 설명:
복잡한 보험 개념을 일상적인 사물이나 상황에 비유하여 쉽게 이해시키세요. 예를 들어, "보험은 불이 났을 때 가장 먼저 찾는 소화기와 같습니다."라고 설명하면 고객이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 단순한 언어 사용:
전문 용어를 최소화하고 일상적인 언어로 설명하여 고객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 시각적 자료 활용:
그래픽, 차트, 도표 등을 활용하여 복잡한 정보를 시각적으로 표현하면 이해도가 높아집니다.
세일즈 준비의 중요성과 실행 방법
- 철저한 사전 준비:
고객의 필요와 상황을 미리 조사하고, 이를 바탕으로 맞춤형 솔루션을 준비해야 합니다. 고객의 과거 거래 이력이나 선호도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역할 연습:
실제 고객과의 대화를 미리 시뮬레이션하여 다양한 상황에 대한 대응력을 키우세요. 동료와의 롤플레잉을 통해 실전 감각을 익힐 수 있습니다. - 유연한 접근:
고객과의 초기 대화에서 얻은 정보를 바탕으로 유연하게 접근하고, 필요에 따라 전략을 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원칙들을 바탕으로 세일즈 활동을 전개하면, 고객과의 신뢰관계를 더욱 강화하고 장기적으로 성공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추가적인 질문이나 구체적인 사례가 필요하다면 언제든지 알려주세요!
세일즈에서 장기적 관계 구축의 중요성은 무엇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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