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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das༒꧂『bod 루틴』 'It'이 아닌 'I am'이 되는 시간

100% 자동화 영상으로 돈을 벌 수 있을까요? 테스트중입니다.

삼성생명®삼성화재®삼성카드®삼성자동차보험® 2025. 5. 22. 05: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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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 자동화 영상으로 돈을 벌 수 있을까요? 테스트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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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화재©️,삼성생명©️,삼성카드©️,삼성자동차보험©️💝상담👨🏻‍🔬김성한📲010 5800 2008 📬이메일:04mailer@samsungfire. com

그 결정의 힘은 오직 여러분의 손에 있습니다 나 감동받았잖아 자동화로 만든 쇼츠인데 감동이 밀려옵니다 안녕하십니까 왼손 스튜디오 왼손입니다 2025년 5월 20일 화요일이고요 오전 7시입니다 오전 7시에 사무실에 와가지고 지금 영상을 바로 만들려고 왔습니다 제가 AI 영상을 오랜만에 올리고 그다음에 또 카톡방을 만들었는데 카톡방에 지금 굉장히 많은 분들이 들어와 계시고요 거기서도 정보고 교류가 활발하게 일어나고 있습니다 저보다 빠른 분들이 많으세요 저보다 더 전문가들이 많으시고 카톡방 들어오셔서 질문 같은 것도 하시고 서로 정보를 교류하는 채팅방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채팅방 보면서 저보다 잘하시는 분이 많구나 거기서 또 제가 배우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요새 지금 AI에 대해서 계속 하고 있다 보니까 뇌가 계속 뭔가 각성이 된 느낌이야 요새 잠이 안 옵니다 어제도 새벽 1시 반에 잤는데 지금 4시 반에 잠이 깬 거예요 일어나가지고 지금 일찍 왔습니다 저번 영상에서 댓글 한번 읽고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LCM Park 대박이네요 슈퍼 에이전트 기능 아마 이거 말씀하시는 걸 겁니다 슈퍼 에이전트가 스토리보드를 자동으로 만들어주는 기능 그렇죠 대박입니다 좋은 정보 고맙습니다 오픈방 들어갔습니다 혹 한 달 AI 관련 적정 구독료로 생각하시는 금액대가 있으신가요? 이거는 사실 사람마다 다 다른 거죠 그래서 제가 한번 계산을 쭉 해봤는데 대략 한 달에 한 500달러 정도가 지금 나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지금 얼마죠? 65만 원에서 한 70만 원 정도 되나요? 그 정도 금액인 것 같은데 이거는 사실 좀 많이 나가는 거 같아요 저는 소식을 전해드리기 위해서 이거 저거 계속해서 막 일단은 해보거든요 한 달만 구독하더라도 일단은 해보고 그러고 있기 때문에 구독하고 있는 게 굉장히 많은 편입니다 한 달에 70만 원 80만 원 100만 원 이거는 사실 오버라고 생각을 하고 글쎄요 이거는 뭐 수입마다 다 다른 거니까 개인차가 있는 거라고 생각을 하고 그래도 직원 쓰는 거보다는 나아 그쵸 직원 쓰는 거보단 낫다 이렇게 생각하면서 스스로에게 최면을 걸고 있습니다 지금 네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시청했네요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그만큼 또 AI에 관심이 많으신 거겠죠? 네, 규큐님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다음 영상도 기대하겠습니다 회사퇴근육아출근석진 아, 왜 아이디만 봐도 이렇게 힘들지? 존댓구하고 갑니다 너무 좋은 내용이네요 화이팅입니다 자동화 영상도 너무 기대됩니다 네, 자동화 영상 자, 오늘 얘기할 게 바로 자동화 영상입니다 너무나 감사합니다 나라를 구하고 계시네요 뭐야 제가 나라를 구하고 있나요? 그건 아닌 것 같은데 어쨌든 칭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찬송가 정겹네요 이분은 성공해서 돌아갈게 이분 이거 채널 운영하시는 분이거든요 여기 가시면은 드라마 이런 거 재밌는 게 많습니다 구경을 해 보세요 내가 이 영상을 보게 된 건 운명이었던가 촬영 감독님이신가요? 외주 맡을 생각이 아니라 자기 컨텐츠를 만들어야 한다는 말씀 정말 공감되네요 이거는 뭐 옛날에 영상 촬영 외주업 할 때도 사실 다 그렇게 하던 말들이거든요 결국 내 컨텐츠 내 컨텐츠 만들어야 되는데 거기에 제약이 너무 심했던 거죠 근데 이제는 자기 컨텐츠를 하기 너무 쉬워졌다는 거죠 AI가 너무 많아서 뭘 써야 할지 모르고 고민만 하고 있었는데 방향을 잡아주셔서 감사합니다 맞아요 AI가 지금 너무 많습니다 이렇게 AI가 쏟아지는 와중에 우리를 더 혼란스럽게 하는 거는 유튜버들도 한몫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자기도 잘 써보지도 않고 이게 실무에 어떻게 어떤 식으로 도움이 많이 되는지 경험도 없는 채로 일단은 좋아 보인다 해갖고 여러분 이거 꼭 쓰셔야 됩니다 하면서 이렇게 어그로를 끄니까 그게 문제가 되는 거예요 막 계속 야 이게 다 끝났다 막 큰 거 온다 이러면서 새로 나온 AI 무조건 다 좋다고 막 이렇게 홍보를 하는 유튜버들이 문제입니다 그런 것들을 걸러서 들으실 수 있어야 됩니다 이렇게 잘 정리해 주셔서 정말 정말 감사합니다 나사로야 나오너라 CCM 정말 좋아요 앨범 나오면 CD 구매하겠습니다 CD는 안 나올 예정입니다 제가 지금 라파라는 채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안 나올 거예요 라파라고만 치면은 뭐 이상한 거 나와요 라파 온열기 막 이런 거 CCM이라고 치시면 여기 나옵니다 이게 제가 지금 하나 운영하고 있는 거거든요 예전에는 이렇게 가수들 섭외해가지고 라이브 클립처럼 만들었어요 근데 이거 몇 번 하다가 야 이거 못하겠다 돈도 많이 들어가고 시간이 너무 많이 들어가는 거야 정말 손이 너무 많이 가요 그래서 하다가 멈췄습니다 멈췄다가 여기에 이 노래들도 이제 제 AI로 만든 것들 계속해서 올라갈 건데 요새 쇼츠를 계속해서 올리고 있습니다 여기에서 이런 것들이 지금 다 자동으로 올라가고 있는 것들이거든요 오늘 이런 것들 얘기해 볼 겁니다 최근 오다가 많이 주는 게 경기 원인보다는 실질적으로 AI의 영향이라고 보시는 거군요 네 일단은 저도 뭐 경기 원인도 있다고 봅니다 전반적으로 물가가 너무 많이 올랐고요 그로 인해서 소비자들이 지갑을 많이 닫았고 지갑을 많이 닫다 보니까 회사들도 어려워지고 점점 마케팅 비용을 줄이고 있고 광고 제작 비용을 줄이고 있겠죠 거기에다가 플러스로 AI까지 이렇게 활성화가 돼 버리니까 아주 악재가 겹쳤다 지금 그런 상황이라고 저는 판단을 하고 있습니다 왼손님 영상 보고 있으면 말씀도 재밌게 하시고 예전부터 왼손님 영상을 많이 보고 도움받고 있습니다 왼손님께서 이것저것 손수 다 해보시고 귀중한 노하우를 공유해 주시는 것에 감사드립니다 예 감사하시면 커피 한잔 쏘시기 바랍니다 제가 지금 이런 정보를 얻기 위해서 물론 저도 잘 되기 위함이지만 여러분들께 이런 정보를 드리기 위해서 사실 시중에 나오는 새로 나오는 그런 AI들을 한 번씩은 다 써보고 있습니다 이런 거 제 영상을 보시면서 만약에 도움이 된다 이렇게 생각이 되시면은 후원을 좀 해 주십시오 여러분 슈퍼챗이나 이런 거 다 열어 놨습니다 이런 정보 얻으려면은 누구 만나 갖고 얻으려면 사실 커피 한 잔이라도 쏘시잖아요 여러분 4천원 5천원짜리 커피 한 잔이라도 사면서 그런 정보를 들으셔야 되는 게 마땅한 인지상정 아니겠습니까? 그래야지 저도 거기에서 신이 나가지고 다른 것도 제가 더 해보고 이거 좋다 안 좋다 말씀을 드리고 계속해서 꿀팁을 전달해 드릴 거 아닙니까? 그러면 결론적으로는 여러분들도 시간을 아끼게 되고 돈을 아끼게 될 거 아니겠습니까? 예전에는 제가 돈 싫어하는 사람인 척하고 제 돈 가지고 여러분들께 어떻게 해드리겠습니다~ 이런 식의 사고방식을 가졌었다가 요새 완전히 생각이 바뀌었습니다 서로서로 제가 좋은 정보를 제공해 드리면 여러분들은 또 그거에 대한 후원을 해주시고 얼마나 아름다운 문화입니까? AI 스위트라고 불러야 되는 것 아닌가요 수트는 수트입니다 그렇죠 네 제가 영알못이라서 죄송합니다 여러분 제가 영어를 못 하기 때문에 그냥 영어 발음 구리면 아 이 새X 잘 못하는구나 그렇게 그냥 걸러서 들으시면 됩니다 자 오늘 말할 주제는 바로 자동화입니다 자동화 우리가 AI를 쓰는 이유가 뭡니까 최종적인 목적은 결국 돈을 벌기 위해서겠죠 돈을 벌려면 계속해서 우리는 사람의 인력이나 어떤 사람의 리소스가 들어가야 되는데 그런 것들의 한계를 뛰어넘기 해주는 게 바로 AI이기 때문에 AI를 활용해서 돈을 벌고 싶은 겁니다 돈을 돈을 벌고 싶다 궁극적으로는 내가 일을 직접 안 해도 AI가 일을 해서 돈을 벌고 싶다 이게 우리의 마음 아니겠습니까? 그리고 이것 때문에 우리가 자동화에 관심이 있는 거고요 그리고 궁극적으로는 모든 AI가 이런 사람의 일을 대신해서 해주는 그런 방향으로 나가게 될 겁니다 영상 자동화의 진실에 대해서 같이 한번 얘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브에 보시면은요 쇼츠 자동화 해가지고 한 달에 몇 백만 원씩 벌고 있다, 몇 천만 원씩 수익 내고 있고 나는 하루에 10분만 일하면서 살고 있다 이런 영상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근데 그게 거짓인지 아닌지는 저는 사실 잘 모르겠습니다 왜냐면 그분들을 직접 만난 것도 아니고 그분들 계좌를 제가 까본 것도 아니기 때문에 이거 거짓말이다, 이거 사기다 이런 식으로 함부로 말할 수가 없는 거예요 그러면 우리가 가장 궁금한 거는 이겁니다 자동화 쇼츠로 과연 수익이 가능한가 이겁니다 한 달에 내가 진짜 전업으로 할 수 있을 만큼 몇 백만 원씩, 몇 천만 원씩 수익이 나오는가에 대해서 가장 궁금하고요 그 다음에 궁금한 건 뭡니까? 내가 원하는 포맷을 100% 자동화가 가능한가? 이 두 가지가 사실 가장 궁금한 내용일 겁니다 쇼치는 유튜브에서 주는 광고 수익이 굉장히 적습니다 롱폼에 비해서 굉장히 수익이 적어요 실제로 300만 뷰, 400만 뷰, 500만 뷰 이렇게 터진 영상 하나를 보면 수익이 어느 정도 나오냐? 한 30만 원에서 50만 원 정도밖에 수익이 정산이 되질 않습니다 내가 계속 영상을 올릴 때마다 300만 뷰, 400만 뷰, 500만 뷰씩 터져야지 그래야지 우리가 꿈꾸는 그런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있는 그 정도의 수준이 된다는 거죠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어떻게 모든 올리는 영상들이 다 몇백만 이렇게 터지겠습니까 그런데 좀 이렇게 생각을 해보는 겁니다 좀 소소하게 터지는 몇만 뷰 그런 쇼츠 채널을 10개 20개 30개 이렇게 갖고 있다면 어떻게 될까요 양치기로 가게 된다면 거기에서 뭔가 터지는게 하나씩 있을 수도 있는 거고 계속해서 조금씩 조금씩 조금씩 모아갖고 수십개 채널을 한번에 운영을 하게 되면은 그래도 좀 주목할 만한 수익이 나오지 않을까 하는 그런 생각은 또 해볼 수 있다는 거죠 저는 이거를 지금 테스트를 해보고 있는 겁니다 그런 생각에 자동화를 시작을 했습니다 그래서 저도 아직 테스트하는 중이고 안 나면 안 났다고 또 말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대량의 소소한 채널 운영 이런 형태로 가는 게 좀 맞지 않을까 그렇게 생각이 들고요 제휴 프로모션 이런 것들을 이용해서 우리가 한 번 더 수익을 노려볼 만한 거죠 그래서 자동화 쇼츠로 이런 부가 수익들을 올릴 수 있다고 저는 판단이 듭니다 두 번째로는 100% 그럼 자동화가 가능한가?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100% 자동화 가능합니다 아예 아무것도 정말 신경 안 써도 자동으로 영상 만들어서 업로드까지 가능합니다 근데 유튜브에 보면 영상 자동화라고 제가 살펴보면 자기가 하고 있어 이미 챗GPT한테 명령하고 있고 영상 업로드도 하고 있고 근데 막 자동화라 그래 그건 자동화가 아니죠 사람의 손이 들어가면 그건 자동화가 아니죠 나는 아무것도 안 하고 있고 다른 일 하고 있는데 영상이 업로드가 돼야 되는 겁니다 자동으로 그거를 자동화라고 하는 거예요 일단 기준은 그래서 100% 자동화 가능합니다 그런데 100% 자동화를 하게 되면 돈이 조금 들어요 아무래도 AI를 이것저것 좀 많이 써야 되기 때문에 그 AI에 대한 구독료들이 조금 들어가는 편입니다 이런 채널을 10개, 20개 이렇게 만들어서 하루에 그냥 계속 올라가게끔 한번 해보는 거죠 제가 지향하는 게 바로 이겁니다 여러분들께서도 이런 것들을 한번 테스트해보고 싶으시면 지금 이 영상을 계속 시청해 주시면 될 것 같아요 자동화를 하려면 결국 이것도 툴을 써야 되는데요 노코드 자동화 툴 종류들이 있습니다 첫 번째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게 Make입니다 요새 많이 쓰는 게 N8N, 그 다음에 Zapier 코드를 짜지 않고도 자동화를 만들어주는 그런 툴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물론 다 구독이에요 각각 장단점이 있어요 메이크는요 예쁘다 내가 그럴 듯한 거 만든 것 같은 그런 느낌도 들고요 메이크는요 그다음에 보기에 예뻐요 막 착착 진행되는 것도 보여지고 아무튼 만들면서 만족감이 느껴집니다 얘네는 지원되는 프로그램이 많아요 그 Zapier 같은 경우에는 얘네들은 디자인이 일단 좀 별로야 난 디자인이 중요해 별로야 그리고 지원되는 프로그램이 적어요 그 다음에 M8N 이거는 이제 요새 많이 뜨고 있는 이제 막 새로 출시된 그런 프로그램이라고 하는데 제가 봤을 때는 좀 어려워 보여요 저같이 코알못이나 이런 사람들이 보기에는 아 뭔가 조금 어려운데? 뭔가 인터페이스도 어렵고 뭔가 좀 디자인도 조금 어려워요 근데 잘하는 사람들이 보면은 이게 훨씬 더 효율적이고 뭐 좋다고 하더라고요 근데 저는 코알못이라서 그런지 아무튼 잘 안 써져 그래서 오늘 자동화는 이 메이크를 사용할 겁니다 만들기 위한 기초 지식 이런 거를 얘기를 안 해주고 일단은 그냥 해봐라 이러니까 사실 저도 굉장히 많이 헤맸거든요 일단 저에 대해서 말씀을 드리자면 저는 코알못입니다 코드 잘 몰라요 HTML은 알아요 이런 거 알아요?

자동화 영상의 가능성

  • 주제: 자동화 영상으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가능성에 대한 질문.
  • 테스트 진행: 현재 자동화 영상의 수익 가능성을 테스트 중임.
  • 결정의 힘: 수익 창출의 결정은 오직 개인의 손에 달려 있다는 점을 강조함.
  • 감동적인 경험: 자동화로 만든 쇼츠에 대해 감동을 받았다는 개인적인 경험을 공유함.

AI와 커뮤니티의 중요성

  • 커뮤니티 형성: 카톡방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정보 교류를 하고 있음.
    • 전문가들: 자신보다 더 많은 전문가들이 있어 서로 질문하고 답변하는 활발한 소통이 이루어짐.
  • AI에 대한 관심: AI 관련 정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으며, 개인의 뇌가 각성된 느낌을 받는다고 언급함.
  • 수면 부족: AI에 대한 연구와 관심으로 인해 수면 부족을 겪고 있다는 개인적인 경험을 공유함.

AI 관련 구독료 논의

  • 구독료 질문: AI 관련 적정 구독료에 대한 질문이 제기됨.
  • 개인적 계산: 한 달에 약 500달러, 즉 65만 원에서 70만 원 정도의 비용이 발생한다고 언급함.
  • 비용 부담: 구독료가 많이 나가는 것 같다는 개인적인 의견을 제시함.
  • 직원 대체: AI를 활용하는 것이 직원 고용보다 나은 선택이라고 스스로에게 최면을 걸고 있음.

자동화 영상의 기대와 현실

  • 주제 소개: 오늘의 주제는 자동화 영상에 대한 이야기임.
  • 기대감: 자동화 영상에 대한 기대감과 함께, 이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이점에 대해 논의함.
  • 칭찬과 격려: 시청자들로부터 긍정적인 피드백과 격려를 받았음을 언급함.
  • 자기 콘텐츠 제작: 외주 작업 대신 자기 콘텐츠를 만들어야 한다는 점에 공감함.

수익 가능성에 대한 의문

  • 주요 질문: 자동화 쇼츠로 실제로 수익을 올릴 수 있는지에 대한 의문을 제기함.
  • 수익 구조: 유튜브에서 제공하는 광고 수익이 적다는 점을 강조함.
    • 뷰 수와 수익: 300만 뷰에서 500만 뷰의 영상이 한 달에 30만 원에서 50만 원의 수익을 올린다고 설명함.
  • 소소한 수익: 여러 개의 채널을 운영하여 소소한 수익을 모아가는 전략을 제안함.

100% 자동화의 실현 가능성

  • 자동화 가능성: 100% 자동화가 가능하다고 결론을 내림.
  • 자동화 기준: 자동화란 사람이 개입하지 않고 영상이 자동으로 업로드되는 것을 의미함.
  • 비용 문제: 100% 자동화를 위해서는 AI 구독료가 발생할 수 있음을 언급함.
  • 테스트 진행 중: 현재 자동화 시스템을 테스트하고 있으며, 결과에 따라 추가 정보를 제공할 것임.

자동화 도구 소개

  • 노코드 자동화 툴: 자동화를 위해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노코드 툴을 소개함.
    • Make: 가장 많이 사용되는 툴로, 사용자가 만족감을 느낄 수 있도록 디자인이 잘 되어 있음.
    • Zapier: 디자인이 다소 부족하지만, 지원되는 프로그램이 적음.
    • N8N: 새로 출시된 툴로, 효율적이지만 인터페이스가 어려운 점을 지적함.
  • 사용 계획: 오늘은 Make를 사용하여 자동화를 진행할 계획임.

개인 경험과 자동화의 도전

  • 코딩 능력: 개인적으로 코딩에 대한 지식이 부족하다고 언급함.
  • HTML 이해: HTML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는 있으나, 코딩에 대한 자신감이 부족함.
  • 자동화 도전: 자동화 과정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이를 극복하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음.
  • 정보 공유: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다른 사람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하는 의지를 보임.

 

계약 성사율을 미친 듯이 끌어올린 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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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화재©️,삼성생명©️,삼성카드©️,삼성자동차보험©️💝상담👨🏻‍🔬김성한📲010 5800 2008 📬이메일:04mailer@samsungfire. com

여러분 어떠십니까? 고객의 마음을 아십니까? 한참 얘기를 했어요. 근데 클로징에서 잘 듣는 거 같아요. 근데 클로징에서 거절을 해요. 그런 일이 많지 않습니까? 고객의 마음을 모른다는 얘긴데 저희의 장점은 고객의 마음을 압니다. 사람을 설득시키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변조법, 수사법, 소구법 그 중에 하나입니다. 소구법. 네. 요즘 이거에 대해서 고민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자, 대답해 보십시오. 저기 고객한테 설득하는게 두 가지거든요. 저희가 교육받기로는 말의 내용이 있고 말의 표현이 있습니다. 그 내용은 what is said in the message 표현은 how say 어떻게 표현할 것인가? 어느게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세요? 틀렸습니다. 표현보다 내용이 요즘은 굉장히 화두입니다. 고객한테 아무리 고인님 사랑합니다. 아무리 유리한 표현으로 말을 한다고 해도 결국 고객이 지갑을 여는 것은 그 사람의 그 내용 건질 만한 건덕지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것 그걸 얘기하는 거죠. 자,이 강의는 저 강사들의 문제점이 저 총론은 강한데 강론이 약합니다.들을 땐 끄덕끄덕합니다만 직접 고객한테 가서 써먹을 화법은 없다는 거죠. 그래서이 강의는 화법을 여러분한테 직접 만들어 보 드리는 그런 시간이 되고자 합니다. 자, 위협속으로 쓰는 방법은 매우 심플합니다. 아, 위협 속으로 쓰실 여러분 위협 속으로 쓰세요. 고객들한테 가끔 써서 안 될걸요. 네. 보험업에 있어서는 반드시 써야 되는게 위협 수구입니다. 자, 쓰는 방법은 두 가지인데 첫 번째 고객의 기분이 나쁘지 않게 인성을 건드리지 않는 합리적인 범위의 통계 내에서만 위협 속으로를 쓰시는게 첫 번째. 두 번째 위협의 수위를 최대한 높여라. 이게 두 번째입니다. 자, 말씀드렸습니다.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그 두 번째는 어떻게해요? 위협의 수위를 최대한 높이면서 얘기해 보시라는 거죠. 네. 아니 제가이 보고 있으이 뭐예요 이거? 세시대 간병부 아 저 오래 살 거 같지도 않고 이렇게 건강한데 그 몸이 무슨 소용입니까? 요즘에 주에 보면은 70이나 80 되신 분들 많이 보죠. 네. 그분들 보시면 전 지금 본인 몇 살까지 살 수 있을 것 같아요? 전 한 70이요. 아니에요. 지금 옆에분 이제 부모님들 생각했을 때 본인은 그분보다 더 샀다고 보셔야 돼요. 예. 세시대 간병 나온 이유가 거기 있고요. 두 번째 주에 보시면 요양 병원이 요즘에 급등하고 있는 거 혹시 아세요? 음. 예. 많이 봤어요. 직접 한번 가보셨어요? 네. 가보시면 한번 봤어요. 건데. 예. 되게 심각하거든요. 예. 좋습니다. 자, 위협을 느끼신 분 손 들어줘 보십시오. 네. 뒤돌아보세요. 전멸이에요. 이거 어떡하실 거예요? 준비를 안 해. 본인이 판매하시는 건데. 반대로 해 봅시다. 저희 고객이십니다. 고객께서는 간병보험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첫째, 사람은 태어날 때부터 장애를 갖고 태어나는 사람이 있습니까? 90% 이상은 후천적인 장애를 갖고 태어납니다. 그런데 그런 장애들 중에 나이가 들면 들수록 서서히 죽음의 저승 사자라 불리는 장애들이 있습니다. 당뇨, 고혈압, 치매. 자, 치매 하나만 놓고 얘기해 봅시다. 전국의 치매 환자 50만 명 넘은지가 한 500년입니다. 왜 그렇습니까? 우리는 내비를 달고 나서 길을 모르고 노예방이 생기고 나서 가사를 모릅니다. 스마트폰 이후로 우리는 생각하는인지 지각 능력이 떨어집니다. 1년에 25% 치매 유병률이 늘고 있습니다. 65세 이상 10명 중에 한 명이 현재 치매한자고요. 65세 이상 네명 중에 한 명이 치매 위험군입니다. 처음엔 방향장애부터 시작하던 것이 서서히 옷을 못 입고 화장치를 못 가고 대소변 못 가리다가 인격 붕괴 이르면서 처절하게 죽는 병 장애를 입는 거 아니겠습니까? 보험사에서 엄격한 잣대로 1급, 2급, 3급을 해 놓은게 아니라 국가에서 관리하는 장애 등급에 따라서 이런 일들이 생길 때 후천적인 장애가 생길 때 보호를 받는다는 겁니다. 똑같은 말이라도 위협을 그죠? 그럼 우리 키워드를 하나만 떼봅시다. 제가 고객입니다. 저 실비 필요 없습니다. 자, 저를 위협해 보시죠. 예. 실비는 꼭 필요한 그 우리가 진짜 갖고 가야 할 제가 지난 8년 동안 병원을 두 번밖에 안 갔습니다. 감기로 3,000원 나오더군요. 약값 1,500원 필요 없습니다. 네. 지금은 건강하시고 젊으시니까 필요가 없 정말 건강합니다. 네, 맞아요. 그러신 거 같아요. 예. 네. 근데 앞으로는 아이 모든 병들 거라고요. 저보고 아 60세 50세에 넘으면 대부분이 건강을 건강에 대한 그런 그 병원을 많이 찾는 횟수가 더 자아지고요. 자 지금은 우린 무슨 소구죠? 위협 소구. 위협 소구는 어떻게 하라고요? 위협의 수위를 제발 좀 높이시라고요. [음악] 저 가격을 쓰실 때 네. 이달 병원비 따로 떼세요. 그런 사람이 어디 있어요? 얘기치 않게 나가는 돈 아닙니까? 그 얘기치 않게 나가는 돈이 1인당 얼마나 될까요? 병원비가 12월 3일자 KBS 뉴스에 나왔군요. 1억이 넘습니다. 저기 여성은 1억 1,400만 원이군요. 야, 우리가 얘기치 않게 나가는 돈이 1억이 넘습니다. 근데 재미난 것은 앞으로 10년 안에이 의료이 세배 증가한다고 나음 3억이 넘는다는 얘기입니다. 그리고 본인 인생의 60세 이후에 쓰는 병원비가 거의 대부분입니다. 물가는 오르고 병원비도 오르고 물가는 오를수록 앞으로 고객님의 경제력은 떨어지고 고객님이 몸은 나빠질수록 고객님 병원비는 점점 오르고 자 믿는 건 뭐라고 생각하십니까?이 증권 하나면 고객님 평생의 병원비가 대신 우리가 책임을 줍니다. 똑같은 말이라도 더 위협을 더 해 보시라는 그런 얘기. 자, 무슨 말이냐면 이런 겁니다. 예를 들어서 제가 저 시범을 한번 보여 보죠. 아무 암이나 좋아하시거나 마음에 드시는 암 하나만 저도 최장암 이런 거. 자, 선생님 전을 향해 이렇게 엄지 선톱을 들어보시죠. 까딱까딱. 네.이 정도가 당신의 최장에 암세포로 붙어 있다면 당신은 최장암 중기 넘었습니다. 생존률 9%입니다. 손쓸돌이 없이 죽음을 향해 가고 있을 수 있습니다. 이거 이런 식으로 그니까 네. 위협 속으로 아 너무 심했나요? 예. 예를 들면 이렇다는 거죠. 어 증상은 있습니까? 없습니다. 뇌에서 가장 먼 장기는 자각 증상이 전혀 없습니다. 어떻게 해야 됩니까? 건강 검진이 필수적인 것이고 정기적인 건강 그거에 선행되는 것은 뭡니까? 그래서 충분히 커버할 수 있는 진단금이 아니겠습니까? 이런 이런 얘기라는 거죠. 위암 위암 OECD 국가 중에 발병률 제일 높은 나라가 어디니까? 한국입니다. 왜요? 이렇게 얘기하시죠. 메고 짜고 얘기하신다고요. 그 위협이 안 느껴지잖아요. 위협이 안 느껴질 것 같으면 얘기하지 마시라는 거예요. 자. 자. 반대로 여기 계신 분 중에 여기 두 줄 빼고 나머지 뱃속에는 위암 환자 배를 갈라보면 나오는이 균이 다 있습니다. 위암의 씨앗. 무슨 균? 헬리코박토균. 한국인의 70% 복자입니다. 왜 한국인이 그렇게 복윤률이 높은 줄 아십니까? 예를 들어 국하고 펄펄 끓는 국지개가 있어요. 펄펄 끌어도 제가 한 숟가락 퍼먹. 저는 균이 있어요. 균이 없어요. 퍼 먹었어요. 퍼 먹었어요. 빛의 속도로 얼마 버릴 수 있죠. 그래서 OECD 국가 중에 한국인이 제일 높습니다. 말기 위함 환자 두 명이 몸에 칼화되지 않고 완치된 사례가 있습니다. 양성자 요법. 일산 국립 안 센터에 가면 자기 옷입고 그냥 가만히 들어가 누워만 있으면 됩니다. 칼을 대지도 않습니다. 완치가 됐습니다. 열 번 들어갔다 나오는데 3천만 원입니다. 자, 원무가에서 하라는 대로 무슨 몸을 도아지처럼 오려내시겠습니까? 아니면 더 좋은 최상의 치료를 하시겠습니까? 고객께서 사인을 하시는 순간 당신의 미래 삶의 질은 보장을 받습니다. 똑같은 말이라도 위협을 그죠. 예. 유방함. 유방함. 자, 유방암에 걸리면 스스로 어떻게 할까요? 여기 겨드랑이 있죠? 겨드랑이에다가 제 요거 새끼 손가락에 반밖에 안 되는 카데킨을 삽입해서 복관경이나 레이저로 죽이면서 요새는 의사가 한 명 더 들어오죠. 성영액과 의사가 같이 들어옵니다. 유방 보건수 말고 성액과 의사가 원하는 모양대로 아름다운 가슴을 만들어 할 만한 수술이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국 여성 유방 환자의 40%는 양쪽 유방을 완전히 돌려냅니다. 이런 좋은 기술이 있는데 왜 그럴까요? 돈 문제 아닙니까? 성형 자금이 국가에서 됩니까? 안 됩니다. 그께선 진단금이 필요한 대목이 여기에 있음을 아셔야 됩니다. 간남 간함 퀴즈 암이 전염이 될까요? 안 될까요? 남성함의 25%는 간념에 의한 겁니다. 연말에 잘하시는 거 있잖아요. 아, 부장님 한 잔. 나는 간남과 강경화를 위해 안 마시겠어. 이럴 사람이 있습니까? 한국 남성 중에. 자, 한국 남성의 5.5%는 B형 바이러스 간염 복윤자입니다. 8%는 A형 바이러스 간념 복윤자입니다. 술잔 돌리는 것은 미친 짓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국 남성들은 연말이면 돌리고 있어. 그리고 어디 집에 들어와서 웅 자기야? 예. 아내에게 입을 내밀겠습니까? 퀴즈 저기 어우 제가 요번에 가남 절제 수술 받았잖아요. 얘기를 했어요. 자 간남 수술을 받았습니다. 괜찮아요? 장문정 씨 아유 괜찮아요. 정말 괜찮을까요?이 사람이 다시 재발할 확률이 몇 %일까요? 5년 안에 맞춰 보십시오. 70% 정답입니다. 간남 절제 수술 후 5년 안에 재발 확률은 70%입니다. 놀랐죠? 그래서 무서운 겁니다. 세 가지죠. 도련해도 또 나요. 제발. 물감 번지도 번져요. 전이 나는 간함인데 발에 조감 뭐 뇌암 서함이 생겨요. 왜 그렇죠? 2차함입니다. 이래서 말기 가남한자 6개월 평균 치료병이 얼마일까요? 맞춰 보십시오. 4,414만 원입니다. 외우기도 좋죠. 4,400 6개월 동안 그 돈을 마련해 드리는 겁니다. 사람의 위협의 수준이 어떻다는 거죠? 높아졌 그렇죠. 예전하고는 몰라보게 높아졌습니다. 그러니 여러분들이 제발 고객 만나면 하는 얘기, 가족의 감병자금, 생계비, 생활 자금 늘 그런 얘기 하시고 한국 남성 세 명 중에 한 명이 암에 걸리고 늘 이런 얘기 하시고 안 먹히지 않습니까? 변화가 여러분의 발전에 초석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고맙습니다.

고객의 마음 이해하기

  • 고객의 마음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 클로징 단계에서 고객이 거절하는 경우가 많다.
  • 고객의 마음을 모른다는 것은 판매 실패의 원인 중 하나이다.
  • 우리의 장점은 고객의 마음을 이해하고 있다는 점이다.

설득의 방법론

  • 사람을 설득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다.
    • 변조법
    • 수사법
    • 소구법
  • 현재 소구법에 대한 고민이 많다.
  • 고객을 설득하는 데 있어 내용과 표현이 중요하다.

내용과 표현의 중요성

  • 말의 내용은 what is said in the message이고, 표현은 how say이다.
  • 표현보다 내용이 더 중요하다는 점이 강조된다.
  • 고객이 지갑을 여는 이유는 내용의 신뢰성 때문이다.

위협 소구의 필요성

  • 위협 속으로 쓰는 방법은 간단하다.
  • 고객의 기분을 해치지 않도록 합리적인 범위의 통계를 사용해야 한다.
  • 위협의 수위를 최대한 높여야 한다.
  • 보험업에서는 위협 소구가 필수적이다.

고객의 건강과 보험

  • 고객에게 간병보험에 대한 의견을 묻는 것이 중요하다.
  • 후천적 장애의 비율이 높다는 점을 강조한다.
  • 나이가 들수록 장애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진다.
  • 고객이 보험의 필요성을 느끼도록 유도해야 한다.

치매와 후천적 장애

  • 90% 이상의 장애는 후천적으로 발생한다.
  • 나이가 들면서 치매와 같은 장애가 증가한다.
  • 치매 유병률이 매년 25% 증가하고 있다.
  • 고객에게 이러한 정보를 제공하여 보험 가입의 필요성을 강조해야 한다.

보험의 필요성 강조하기

  • 보험사는 장애 등급에 따라 보호를 제공한다.
  • 고객이 보험의 필요성을 느끼도록 위협적인 정보를 제공해야 한다.
  • 고객의 미래를 보장하는 것이 보험의 역할이다.

위협 소구의 실제 사례

  • 고객이 실비가 필요 없다고 주장할 때, 위협 소구를 통해 반박해야 한다.
  • 고객의 건강 상태가 나빠질 가능성을 강조해야 한다.
  • 위협의 수위를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

병원비와 경제적 부담

  • 예기치 않게 발생하는 병원비가 1인당 1억 원을 넘는다는 점을 강조한다.
  • 앞으로 10년 내에 의료비가 세 배 증가할 것이라는 예측이 있다.
  • 고객의 경제력이 떨어질수록 병원비 부담이 커진다.

암과 건강 검진의 중요성

  • 정기적인 건강 검진이 필수적이다.
  • 암의 조기 발견이 생존율을 높이는 데 중요하다.
  • 고객에게 검진의 필요성을 강조해야 한다.

한국의 위암 발병률

  • 한국은 OECD 국가 중 위암 발병률이 가장 높다.
  • 위암의 위험성을 고객에게 전달해야 한다.
  • 고객이 위암에 대한 위협을 느끼도록 해야 한다.

유방암과 치료 방법

  • 유방암 환자의 40%가 양쪽 유방을 절제하는 이유는 비용 문제이다.
  • 고객에게 진단금의 필요성을 강조해야 한다.
  • 치료 방법의 다양성을 고객에게 설명해야 한다.

간암과 재발 위험

  • 한국 남성의 5.5%는 B형 바이러스 간염 복윤자이다.
  • 간암의 재발 확률이 **70%**에 달한다는 점을 강조한다.
  • 고객에게 재발 위험을 알리고 보험의 필요성을 설득해야 한다.

결론 및 고객의 변화

  • 고객과의 대화에서 가족의 감병자금과 생활 자금에 대한 이야기를 해야 한다.
  • 한국 남성의 암 발생률을 언급하며 변화의 필요성을 강조한다.
  • 고객의 발전을 위한 변화가 필요하다는 점을 강조한다.

모바일게임 테스트 자동화? 김종원 팀장 “엔씨는 가능합니다”

 

7년 간 온라인게임을 개발해온 엔씨소프트 김종원 팀장은 최근 모바일게임을 테스트를 맡으며 경악했다. 일정수준 자동화가 갖춰진 온라인게임과 달리 모바일게임의 QA는 대부분 인력이 투입돼 수동으로 진행되고 있었기 때문이다. 이는 엔씨소프트뿐만 아니라 대다수의 모바일게임사가 같은 실정이다. 

기술이 고도화됐음에도 불구하고 왜 모바일게임 테스트는 자동화가 되지 못했을까? 또 해결법은 없는 걸까? 김 팀장은 "가능하지만 여전히 과제는 남았다"고 말한다. 엔씨소프트 QA Camp 직속 SET팀 김종원 팀장이 말하는 모바일게임 테스트 자동화 시스템을 살펴보자. /디스이즈게임 송예원 기자

엔씨소프트 QA Camp 직속 SET팀​ 김종원 팀장
 

■ 모바일게임 테스트 왜 자동화가 안됐을까?  

"거짓말 조금 보태서 100배는 어려워요"

김 팀장은 모바일게임이 처한 환경이 온라인게임과 비교해 100배는 열악하다고 말했다. 크게 유저, 기기, 네트워크 그리고 개발사의 프로젝트 관리 측면에서 테스트에 어려움이 발생한다.

모바일게임 유저는 온라인게임 유저와 비교해 작은 이슈에 민감하다는 게 김 팀장의 주장이다. 이들은 게임을 설치하다 에러가 발생하면 바로 삭제해 버린다. 이는 큰 개발사의 게임도 예외는 아니다. 언제든 다른 게임으로 넘어갈 수 있기 때문이다. 오히려 이러한 문제가 발생하면 개발사와 게임에 대한 브랜드 인식이 나빠진다. 

더욱 큰 문제는 기기의 파편화다. 모든 유저들이 최신 휴대폰을 사용하는 것이 아닐뿐더러 같은 기기 모델이라고 해도 여러 버전의 OS가 존재한다. PC만큼 업데이트를 자주 하지 않기 때문이다. 중국, 북미 등 해외 진출을 염두에 둔다면 더 많은 종류의 기기와 OS 대응이 필요해진다. 네트워크 문제도 무시할 수 없다. 각 유저가 처한 네트워크 환경은 모두 다르지만 이를 고려한 테스트는 사실 상 불가능하다. 

엔씨소프트나 넥슨, 넷마블과 같은 대형 개발사일 경우 다수 게임이 동시에 개발되고 있다. 개발에 투입될 인력들이 테스트 자동화 같은 곳에 투입될 리 만무하다. 출시 후 라이브 단계에서는 최소 인력으로 동일한 QA 품질을 확보해야만 하는 어려움도 있다. 

모바일 기기 화면 비율의 파편화
 

2014년 공개된 안드로이드 OS 기반의 기기 종류

■ N사도 실패한 모바일게임 테스트 자동화

물론 국내 개발사에서 테스트 자동화를 시도하지 않았던 것은 아니다. 이른바 '잘나간다는' N사에서는 매크로 프로그램 '몽키러너'를 활용해 UI 기반 테스트를 시도했다. 그러나 개발 과정에서 UI를 자주 변경하다 보니 점차 의미가 없어졌다. 결국 QA는 제품 출시 직전 막대한 인력을 투입해 기기 호환성 집중 테스트로 진행됐다. 

김 팀장은 이러한 악순환 속에서 테스트 자동화 개발 자체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이 깔려있는 듯 하다고 말했다. 개발 중 잦은 UI 변경으로 좌표기반 스크립트가 무용지물이 되고, OS와 플랫폼에 맞춰 각기 다른 테스트 스크립트를 작성하며 비용이 늘어나자 오히려 게임 테스트는 사람이 직접 하는 것이 저렴하고 효율적이라고 생각할 수 밖에 없다는 것이다. 

따라서 대다수 개발사들은 대행사를 사용하고 있다. 특히 해외 진출 시 중국은 300개 이상, 북미나 유럽은 150개 국가에서 이상의 기기 호환성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다. 물론 비용은 만만치 않다. 

■ 엔씨소프트가 개발한 모바일게임 테스트 자동화란?

김 팀장은 대안으로 클라우드 서비스를 활용한 테스트 장비 대여를 내놨다. 특히 스크립트 기반의 일괄테스트는 리모트 터미널을 이용한 개별테스트보다 더욱 유용하다는 것이 김 팀장의 설명이다. 

다만 사람 대신 일을 시킬 테스트 환경 구축은 필요하다. 온라인게임의 PC환경에서는 오랫동안 여러 툴이 사용돼 왔지만 모바일 환경은 이에 대한 연구가 없었기 때문이다. 무엇보다 안드로이드, iOS 등 플랫폼도 여러 개로 나뉘어 존재해 통합된 테스트 환경이 필수적이다.

엔씨소프트는 다양한 모바일 테스트 자동화 프레임 워크를 비교했다. 여러 가지 기준을 두고 선택한 것이 바로 앱피움(Appium)이다. 앱피움은 테스트 하려는 앱에 특정 코드나 모듈을 삽입해 컴파일하지 않고도 테스트 할 수 있는 것을 목표로 개발됐다. 

자바, 자바스크립트, 파이썬 등 Selenium WebDriver API를 제공하는 언어는 무엇이든 스크립트로 쓸 수 있으며, 네이티브, 하이브리드, 웹 앱 방식의 모바일 앱 테스트가 가능하다. 무엇보다 안드로이드, iOS, PC 플랫폼을 모두 지원한다. 기본인 앱피움의 안드로이드 앱 테스트 방식은 아래와 같다. 

 



그렇다면 일반 앱 테스트를 위해 개발된 앱피움을 어떻게 모바일게임 테스트에 적용했을까? 

엔씨소프트는 화면상의 좌표로만 테스트해야 했던 기존의 방식을 개선하기 위해 별도의 플러그인 모듈을 개발했다. 유니티로 개발된 이 모듈은 게임 내 UI 오브젝트의 위치를 찾을 수 있다. 다시 말해 좌표 기반이 아닌 오브젝트 네임이나 태그를 이용해 조합한 오브젝트 기반의 스크립트를 만든 것이다. 

자체 개발한 유니티3D 인스펙터 툴을 이용해 특정 오브젝트나 아이콘 등 이용 타깃 UI를 문자열로 추출한다. 좌표가 아닌 이 문자열로 원하는 것을 언제든 찾아낼 수 있다. 문자열 ID 기반의 스크립트가 한 번 작성되면 화면 배치가 바뀌어도 동작되는 것은 물론, 화면 비율이나 해상도가 바뀐 기기에서도 재사용이 가능하다.

특정 오브젝트가 나올 때까지 기다렸다가 해당 오브젝트를 터치할 수 있어 테스트 시간을 절약하고 정확도를 높인다는 장점도 있다는 게 김 팀장의 설명이다. 

■ 개발 엔진 대응부터 동작인식까지 "과제는 남았다"

다만 완성을 위한 과제는 남아있다. 현재 해당 버전은 클릭이나 스와이프 수준의 동작에서만 테스트가 가능하다. 다양한 UI 동작을 제어할 수 있는 API 개발이 필요하다. 

또한 게임 테스트를 위해 확장한 코드를 앱피움 프로젝트에 병합할 수 있도록 대응해야 한다. 무엇보다 유니티엔진 외에 언리얼이나 코코스2D와 같은 다양한 게임 엔진을 지원하지 못하는 것도 남겨진 숙제다. 

김 팀장은 "효과적인 테스트 자동화는 개발 파이프 중간부터 시작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모든 개발자들이 데일리 빌드를 테스트하고 결과를 받아 볼 수 있는 방식의 QA를 매일 진행하게 만드는 것이 목표입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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