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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화재 RC(보험설계사) 대모집 안내

삼성생명®삼성화재®삼성카드®삼성자동차보험® 2025. 5. 28. 07: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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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화재 RC(보험설계사) 대모집 안내

삼성화재, 삼성생명, 삼성카드, 삼성자동차보험 등 국내 최고의 금융 서비스를 대표하는 보험설계사로 성공적인 커리어를 시작하세요. 보험설계사로서의 성공 여정에 김성한 상담사가 함께 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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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화재 RC(보험설계사) 대모집 안내
삼성화재, 삼성생명, 삼성카드, 삼성자동차보험 등 국내 최고의 금융 서비스를 대표하는 보험설계사로 성공적인 커리어를 시작하세요. 보험설계사로서의 성공 여정에 김성한 상담사가 함께 하겠습니다.
#삼성화재RC(보험설계사) 대모집 안내 소개 ■ RC🫂introduce✨삼성화재©️,삼성생명©️,삼성카드©️,삼성자동차보험©️💝상담👨🏻‍🔬김성한📲010 5800 2008 📬이메일:04mailer@samsungfire.com https://www.samsungfire.com/consultant/PU020101001.html

RC(보험설계사)에
도전해 보세요

삼성화재에서 성공은
누구에게나 열려 있습니다.
당신과 함께 성장하고 싶은 우리는
삼성화재 RC(보험설계사)입니다.

삼성화재에서의 성공은 누구에게나 열려 있습니다.

삼성화재 RC(보험설계사)는 오랜 기간 일할 수 있는 고소득 직업입니다.

상위 10%
월평균 소득
1,793만원
RC(보험설계사)
상위 10% 평균 소득
최고령
91세
24년 1월 기준
최연소
19세
24년 1월 기준
삼성화재 RC(보험설계사) 연차별 월평균 소득
코드부여 후 수당연차 기준('23년 평균)

삼성화재 RC(보험설계사)의 가장 큰 장점은 안정적인 소득입니다.

보험 영업이 처음인 경우, 최대 2년까지 안정적인 소득을 보장해 드립니다. 성과만큼 보상받는 정직한 직업에 도전하세요.

삼성화재 신인 RC(보험설계사) 수수료 예시

삼성화재 신인 RC(보험설계사) 수수료 예시 안내 환산 60만점, 환산 80만점, 환산 100만점 구성환산 60만점환산 80만점환산 100만점
2년 누계7,669만원
(월평균 319만원)
2년 누계9,830만원
(월평균 409만원)
2년 누계1억 2,090만원
(월평균 503만원)
  • 수수료는 회사 기준 달성시 지급됩니다.
  • 지급된 수수료는 취급자 및 계약의 무효·취소 발생시 일부 또는 전부 환수될 수 있습니다.

삼성화재는 RC(보험설계사)의 성공 영업을 지원합니다.

삼성화재 RC(보험설계사)만을 위한 차별화된 경쟁력을 제공합니다.

경쟁력 1
회사 보유 고객
DB 제공
영업의 가장 기본은 고객!
삼성화재는 DB를 제공하여 초기 고객을
만들어 드립니다!
경쟁력 2
스마트한
원스톱 시스템
비대면 시대,
비대면 활동 툴!
태블릿과 모바일로 언제든 가능한 스마트한 원스톱 시스템으로
영업을 쉽고 편하게!
경쟁력 3
다양한
상품 라인업
고객 라이프 스타일에 따른 맞춤형 상품뿐만 아니라 증권, 카드 등 다양한 금융상품을 판매할 수 있는 삼성화재!

업계 최고 교육 프로세스로 성공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신인 RC(보험설계사)를 대상으로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교육을 진행합니다.

1~3차월기초 역량 교육
4~12차월시장 발굴, 상품 지식 강화
13~24차월컨설팅 역량 강화

삼성화재 RC(보험설계사) 등록 및 교육 프로세스를 안내해 드립니다.

  1. 상담 문의
    홈페이지 또는 전화를 통한 상담 문의
  2. 접수 및 면접
    상담 접수 및 직업 적합성 면접
  3. 자격시험 교육
    약 1개월 간 보험기초 및 상품에 대한 교육
  4. 판매 자격 획득
    매월 자격시험 운영
  5. 삼성화재 상품 교육
    주요상품 내용 학습
  6. 교육 수료
  7. RC(보험설계사) 등록
    삼성화재 RC로서의 본격적인 활동 시작
  8. 육성지점 교육
    보장내용 및 시장 이해

지키다 일상, 꿈꾸다 그 이상편(2025년 4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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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화재는 이상하기로 합니다

[나레이션&자막]
사고를 해결하는 그 이상
#교통사고 Zero를 만드는 교통안전문화연구소

질병을 보상하는 그 이상
#일상으로의 복귀까지 돕는 암환자 삶의 질 연구소

자동차를 케어하는 그 이상
#자동차의 과거부터 미래까지 만나는 모빌리티뮤지엄

대한민국 그 이상
#전세계에서 만나는 삼성화재

오늘의 일상을 지켜내고
미래를 더 좋은 세상으로

지키다_일상
꿈꾸다 그 이상

Protecting Today,
Inspiring Tomorrow

삼성화재

 
지키다 일상, 꿈꾸다 그 이상편(2025년 4월) [나레이션] 삼성화재는 이상하기로 합니다 [나레이션&자막] 사고를 해결하는 그 이상 #교통사고 Zero를 만드는 교통안전문화연구소 질병을 보상하는 그 이상 #일상으로의 복귀까지 돕는 암환자 삶의 질 연구소 자동차를 케어하는 그 이상 #자동차의 과거부터 미래까지 만나는 모빌리티뮤지엄 대한민국 그 이상 #전세계에서 만나는 삼성화재 오늘의 일상을 지켜내고 미래를 더 좋은 세상으로 지키다_일상 꿈꾸다 그 이상 Protecting Today, Inspiring Tomorrow 삼성화재
 

이 텍스트는 삼성화재의 비전과 목표를 담고 있는 홍보 문구로, '지키다 일상, 꿈꾸다 그 이상'이라는 슬로건 아래 다양한 서비스와 연구소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첫 번째 부분에서는 삼성화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그 가치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교통사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교통안전문화연구소', 암환자를 돕기 위한 '암환자 삶의 질 연구소', 자동차 관련 프로그램을 위한 '모빌리티 뮤지엄' 등이 언급되어 있으며, 이를 통해 단순한 보상 이상의 의미를 전달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또한, '대한민국 그 이상'이라는 표현을 통해 삼성화재가 국내에서의 역할을 넘어 세계적으로도 영향력을 미치고자 하는 의지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Protecting Today, Inspiring Tomorrow'라는 영어 문구를 통해 오늘날의 안전을 지키고 미래에 대한 영감을 제공하겠다는 다짐을 다시 한번 강조하고 있습니다. 삼성이 추구하는 이념이 잘 드러난 글입니다.

삼성화재의 다양한 직무를
소개해 드려요

삼성화재에는 총 250여개의 직무가 유기적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손해보험업 주요 직무와 그를 서포트하는 다양한 지원 직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상품개발/계리

    다양한 보험 상품 기획 및 개발(일반보험, 장기보험, 자동차보험 등) 준비금 평가 및 결산 등

  • 영업관리

    다양한 영업 채널별 마케팅(전속 채널, GA 채널, 디지털 채널 등) 영업 전략 수립 및 교육 조직관리 등

  • 언더라이팅

    보험 계약 체결 전 보험 가입 대상의 위험 판단 보험료 산출 및 가입 조건 결정

  • 자산운용

    유가증권 투자, 대체 투자, 재무기획, 소매금융 등 다양한 자산운용을 통한 자산 가치 확대

  • 손해사정

    일반보험, 장기보험, 자동차보험 등 보험 사고 자료 수집·조사·분석 통한 실제 손해액 및 보험금 산정 지급

  • 다양한 지원 직무

    전사의 활동이 유기적으로 잘 운영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역할(인사, 감사, 법무, 컴플라이언스, 홍보, 경영지원, 기획 등)

신입사원 채용 직무 소개

영업관리

영업관리 세부 직무, 직무 소개 구성세부 직무직무 소개
개인영업관리
(삼성화재 전속채널)
  • 삼성화재 전속 판매 조직(RC) 지점 운영·지원
  • 상품/담보 분석을 통한 신규 고객을 발굴, 매출 확대 전략 수립
  • 다양한 영업 이슈 및 현황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바탕으로 판매 조직의 소득 확대에 기여
전략영업관리
(GA 채널)
  • GA 조직에 대한 삼성화재 상품 설계 지원 및 매출 관리
  • 타사 대비 삼성화재 상품의 세밀한 강점 분석을 바탕으로 효과적인 판매 전략 기획·운영
  • 각 대리점과 네트워크를 유지하며 삼성화재 상품 판매
일반보험
영업관리
  • 신규 거래처 발굴, 기업 안전 컨설팅 등을 통한 일반보험상품 컨설팅
  • 해당 거래처 특성 및 담보의 위험을 평가하고 적정 보험 상품을 설계·판매
  • 기존 거래처 네트워크를 관리하여 삼성화재 보험의 유지/갱신 등 지원

손해사정

손해사정 세부 직무, 직무 소개 구성세부 직무직무 소개
자동차보험
손해사정
  • 자동차사고 발생 시, 사람이 다친 피해(대인)에 대한 손해사정
  • 자동차보험 약관 기준, 면책/부책 판단 및 사고/피해조사를 수행하여 보험금 산출/지급
일반보험
손해사정
  • 일반 보험(화재, 해상 등)의 사고 발생 시, 사고/피해조사를 통한 보험금 산출/지급
  • 손해사정 후, 구상, 잔존물 처리, 재보험 청구 등 수행
장기보험
손해사정
  • 장기 보험 고객 보상 청구 시, 진단, 의료 기록 확인 등을 통한 보험금 산출/지급
  • 보험 사고 이상 징후(보험사기 의심 등) 조사 및 대응 방안 수립

상품개발·계리

상품개발·계리 세부 직무, 직무 소개 구성세부 직무직무 소개
상품개발
  •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혁신적인 보험 상품 기획·개발
  • 시장 센싱을 통해 당사 보험상품의 포지셔닝 전략 수립·운영
  • 통계적 기반 위험률 개발, 외부 인가, 보험가격 산정, 손익 분석, 기초서류 작성·관리, 상품 개정, 상품 공시 등
보험계리
  • 책임준비금 산출/평가, 주주/계약자 잉여금 배분, 원가 요소별 통계 구축 등
  • 보험상품의 수익성 관리, 경영진의 의사 결정을 위한 합리적 지표 제공 등
  • 저금리, 시장 경쟁, 국제회계기준 도입 등 주변 환경 분석을 통한 회사의 손익 예측
RM
(Risk Management)
  • 보험 리스크, ALM, 자산 리스크 등 관리 세부 기준을 설정하고 평가·관리
  • 일반, 자동차, 장기, 연금 등의 보험 리스크 관리, 손해율 분석을 통한 리스크 검토 및 준비금 리스크 산출
  • 보험의 종류별 IBNR 산출, 리스크 관련 제도 기획·수립, 대외기관 대응 업무 수행

자산운용

자산운용 세부 직무, 직무 소개 구성세부 직무직무 소개
투자사업
  • 각 계정 별 유가증권 등 금융상품에 대해 투자 전략 수립 및 투자
  • 사모펀드 등 전략 투자 상품, 인프라투자에 대한 적정성 검토 및 투자
투자지원
  • 포트폴리오 관리, 거래 처리, 회계 등 자산운용 프로세스 전반을 지원
  • 운용자산 처리 시스템에 대한 신규 기획·개발 및 기존 시스템에 대한 유지·관리 업무 수행
융자사업
  • 당사 융자 사업 운용 전략 기획·운영
  • 대출 모집인 조직에 대한 리크루팅, 대출 플랫폼 관련 교육·프로모션 등 기획·운영

디지털 서비스 기획/운영

디지털 서비스 기획/운영 세부 직무, 직무 소개 구성세부 직무직무 소개
서비스 기획·운영
  • 디지털 플랫폼 내 기존 서비스 개선, 신규 서비스 기획·운영
  • 회사 내 다양한 디지털 비즈니스 관련 서비스 기획·운영
데이터분석
  • 당사 보유 다양한 DB 분석, 인사이트 도출, 신규 서비스 기획
  • 다양한 데이터 분석 툴 활용, 데이터 기반 의사 결정에 기여
AI
  • 보험업 프로세스 전반 내 AI 기반 업무 효율화
  • 고객 응대 챗봇, AI 계약/지급심사, 청구서류 OCR, 보험사기 예측 등 다양한 분야 활용

IT 서비스 기획/운영

IT 서비스 기획/운영 세부 직무, 직무 소개 구성세부 직무직무 소개
IT 기획
  • 정보전략계획 수립, IT과제 예산 집행, 계약 체결 업무 수행
  • IT 내부 거버넌스 업무 수행, IT 관련 업무 전반 관리 감독
IT 운영
  • 신규 시스템 개선 과제에 대한 타당성 검토 및 IT 프로젝트 수행
  • 업무 요건 반영 및 IT 운영 조직에 대한 관리 업무 수행
IT 인프라 운영
  • 데이터센터 내 서버, 네트워크 장비 신규 구매·운영, 퍼블릭 클라우드 관리
  • PC, 노트북, 모바일 장비 등 사내 업무용 전산 장비 구매·관리

경력사원 채용 직무 소개

전형 진행 시, 삼성채용홈페이지(www.samsungcareers.com)에서 채용 직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세부 직무 정보는 채용 공고를 통해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1. 기업정보
  2. 삼성화재는
  3. 기업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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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화재해상보험주식회사는
국내 1위 손해보험회사입니다

개인고객과 기업고객을 대상으로 화재, 해상, 자동차, 건강, 상해, 배상책임, 개인연금, 퇴직연금 등 다양한 보험상품과 종합 Risk Solution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설립연도1952년 1월 26일
  • 본사주소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74길 14 찾아오시는 길
  • 직원현황(2024년 기준)임직원 5,549
  • 재무현황(2024년 기준)
    • 영업수익21조 9,665억원
    • 당기순이익2조 478억원
  • 지급여력비율(2024년 기준)264.5%

자회사 현황

  • 삼성화재서비스 손해사정대한민국 서울(설립일: 1996.01.30)
    손해보험서비스업
  • 삼성화재애니카 손해사정대한민국 서울(설립일: 1998.10.15)
    손해보험서비스업
  • 삼성화재금융서비스 보험대리점대한민국 서울(설립일: 2016.03.16)
    보험대리업
  • PT. Asuransi Samsung Tugu인도네시아 자카르타(설립일: 1996.11.07)
    손해보험업
  • SAMSUNG VINA INSURANCE COMPANY LIMITED베트남 호치민(설립일: 2002.11.14)
    손해보험업
  • Samsung Fire & Marine Insurance Company of Europe영국 런던(설립일: 2011.03.30)
    손해보험업
  • Samsung Fire & Marine management Corporation미국 뉴저지(설립일: 2011.06.23)
    보험서비스업
  • Samsung Reinsurance Pte. Ltd.싱가포르(설립일: 2011.12.09)
    손해보험업
  • Samsung Fire & Marine Insurance Management Middle East LimitedUAE 두바이(설립일: 2016.02.04)
    보험대리업
    • 해외거점으로 총 8개국, 6개 법인, 2개 지점, 3개 사무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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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리경영과 관련하여 잘못된 관행이나 비윤리적인 행위에 대해 제보할 수 있어요

제도 안내

  • 삼성화재는 더욱 투명하고 깨끗한 윤리기업으로 지속성장하기 위해 임직원이 거래업체 등 외부 이해관계자와 관련되어 부당한 이득을 취하거나 회사손실을 초래한 비리행위에 대해 신고자 보상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 신고자의 신분과 신고 내용은 철저하게 비밀로 보장되며, 신고 내용으로 인한 어떠한 불이익도 없습니다.(단, 타인의 비방이나 음해 목적으로 이용해서는 안됩니다.)

신고 대상

  • 임직원의 불법, 비윤리행위
  • 판매조직의 불법, 비윤리행위
  • 부당한 공동행위, 불공정 거래행위 등 공정거래법 위반행위
  • 모집질서 위반행위
  • 개인정보 유출 및 부당조회, 정보유출 등
  • 채용관련 청탁, 비리행위 등
  • 직장 내 성희롱 행위
  • 노동법 위반 행위
  • 장애인 소비자에 대한 불완전판매 및 금융피해
  • 기타 윤리경영 관련 건의 및 제안사항

제보 자제사항

  • 대외기관에 민원이나 분쟁이 이미 접수된 사항
  • 사실 확인이 불가능한 루머나 허위 사실
  • 특정 임직원이나 RC를 비방, 중상, 모략하기 위한 내용
  • 타인의 개인정보와 관련된 사항

기타 신고 방법

기타 신고 방법 팩스, 이메일, 우편팩스이메일우편
02-758-4310
ethics.sfmi@samsung.com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74길 14 경영원칙 실천사무국(준법지원파트)

보험계약 및 보상처리와 관련된 민원사항은 [고객센터>고객의소리>전자민원 신청]으로 접수해 주세요.

호루라기
 
 
효율적인 ESG 경영을 위한 삼성화재의 ESG 경영 체계를

소개해 드려요

ESG 추진 조직

삼성화재는 이사회, 경영진, 실무진 등 직급과 부서를 아우르는 폭넓은 의사결정체계를 구축하여 운영 중이며, 정기적인 협의체 개최, 관련 안건 논의 및 개선점 식별·대응을 통해 성과를 개선하고 있습니다. 나아가, 중·장기 개선 영역에 기반한 과제를 수립하고 관련 활동을 지속적으로 수행함으로써 ESG 경영 추진에 있어 연속성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 ESG 위원회
    ESG 경영에 대한 최고 의사결정기구

    ESG 위원회는 중·장기적 관점에서 거시적인 ESG 트렌드와 환경·사회·지배구조 및 지속가능한 가치 창출 관련 요소를 고려한 의사결정 역할을 수행합니다.

  • ESG 실무임원 협의체
    경영진·임원 수준 협의체

    ESG 실무임원 협의체는 ESG 경영 관련 주요 실무임원으로 구성되며, 전사∙부서별 ESG 경영 현황과 성과, 회사 내∙외적인 주요 ESG동향 및 향후 추진 방향성을 논의합니다.

  • ESG 실무협의체
    ESG 영역별 실무부서 협의체

    ESG 실무협의체는 ESG 영역별 주요 실무 부서장과 담당자로 구성되며, 부문별 ESG 경영 추진을 위한 과제 수행과 목표 관리를 수행합니다.

  • ESG 사무국
    실무부서 수준에서의 ESG 경영 전담 부서

    ESG 사무국은 삼성화재의 ESG 업무를 총괄하는 전담 부서로서, ESG 규제 대응을 위해 부서별 할당된 목표, 전략 과제 사항과 이에 대한 추진성과를 통합적으로 관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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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생명보험(주) | 홍원학 |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74길 11(서초동, 삼성전자 서초사옥) | 사업자 등록번호 : 104-81-26688 | TEL : 010-5800-2008 | Mail : 04mailer@samsungfire.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06577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