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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화재, '보험 선물하기' 서비스 '눈길'

삼성생명®삼성화재®삼성자동차보험®삼성카드® 2025. 3. 18. 09: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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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화재, '보험 선물하기' 서비스 '눈길'

 

지속적으로 상품군 확대
높은 고객만족도 보여

 
삼성화재의 ‘보험 선물하기’ 서비스가 고객들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삼성화재의 ‘보험 선물하기’ 서비스가 고객들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해외여행보험 선물하기’는 출시 이후 많은 고객의 호응을 얻으며 새로운 보험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

삼성화재는 지난해 11월 업계 최초로 ‘해외여행보험 선물하기’를 선보인 이후, 올해 2월 ‘골프보험 선물하기’를 출시하며 상품군을 확대했다. 또한, 3월에는 '원데이 자동차보험 선물하기'와 라운딩하는 동반자들이 함께 1번에 가입할 수 있는 '동반형 골프보험 선물하기'를 출시할 예정이다.

‘해외여행보험 선물하기’는 높은 고객만족도를 기록하고 있다. 지난 1월 진행한 고객 설문조사에서 이용자의 85%가 해당 서비스에 만족했으며, 응답자의 100%가 이후에도 타인에게 보험을 선물할 의향이 있다고 응답했다. 단순히 보험을 가입해 주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메시지 카드와 함께 상대방의 안전을 기원하는 마음을 전할 수 있다는 점이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는 분석이다.

또한, 전체 이용자의 55%는 부모가 2030자녀에게 여행 전 보험을 선물한 경우로 나타났다. 이는 젊은 층이 보험 가입 경험이 적고 경제적 부담을 느끼는 경우가 많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됐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보험은 단순한 금융상품이 아니라, 안전을 기원하는 마음과 관심을 전달하는 수단”이라며, “보험 선물하기가 가능한 다양한 상품을 출시해 새로운 보험 문화를 선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삼성화재,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수상 … 인쇄·디지털 부문 석권

소비자 일상 속 보험의 가치 효과적으로 전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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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삼성화재는 한국광고주협회가 주관하는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의 인쇄 부문과 디지털 부문에서 동시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은 지난 1993년부터 시작해 올해 33회차를 맞이한 광고제다. 
     
    국내에서 유일하게 소비자가 직접 심사하는 광고제로 △광고의 창의성이 돋보이고 질적 수준을 높인 광고 △소비자에게 유익한 정보를 전달한 광고 △지속가능한 발전과 광고문화 창달에 기여한 광고 등을 선정한다.
     
    삼성화재 측은 소비자의 일상 속에서 삼성화재 보험의 가치를 효과적으로 전달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인쇄 부문에서 수상한 보이는 보험 광고는 소비자가 자동차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겪을 수 있는 돌발 상황을 담아냈다. 
     
    삼성화재는 '언제, 어디든, 어떤 상황에서든 고객을 지켜주는 삼성화재 자동차보험의 우수성'을 보여줘 높은 점수를 받았다.
     
    디지털 부문에서 수상한 '착한해외여행 캠페인'은 유명 인스타그램 사연툰 작가 키크니와 협업해 일상 속 위로가 필요한 고객의 사연을 웹툰으로 그려주고, 해외여행을 보내준 캠페인이다. 
     
    키크니 작가의 감성적인 일러스트와 따뜻한 스토리가 다양한 연령층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으며, 대학생 패널에게도 높은 호응을 받았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소비자가 직접 참여해 좋은 광고를 선정하는 광고제에서 두 개 부문을 수상하게 돼 감사드린다"라며 "올해는 고객의 일상을 지키고, 미래를 꿈꿀 수 있게 함께하는 삼성화재의 브랜드 가치를 다양한 이야기로 전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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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보사 GA 채널, 메리츠화재서 삼성화재로 중심 세력 교체

전략적 파트너십 확대 영향…2위와 격차 더 벌려

 

주요 GA 채널 주력 손보사가 메리츠화재에서 삼성화재로 교체되고 있다.

삼성화재는 매출 상위사와 전략적 제휴를 통한 매출 확대로 선두권에 올라선 후 2위와의 격차를 더욱 벌리는 모양새다.

메리츠화재는 2020년부터 매출이 점차 감소하며 선두 자리를 내줬지만, 여전히 GA 채널에서 손보업계 3~4위권 실적을 유지하며 건재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 삼성화재, 주요 GA 매출 53억원…격차 '쑥'

20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지난달 삼성화재의 지에이코리아, 인카금융서비스, 글로벌금융판매 등 상위 GA 20개사를 대상으로 한 매출은 월납보험료 기준 52억9,000만원으로, 같은 기간 2위를 기록한 DB손해보험(44억8,000만원)과 8억1,000만원 차이로 집계됐다.

전월 삼성화재와 DB손보가 각각 44억1000만원, 41억3,000만원을 기록하며 2억8,000만원을 기록한 것에 비해 격차가 2배 이상 늘었다.

삼성화재는 2020년부터 매출 경쟁보다 유지율 관리 등 내실을 추구하는 전략으로 선회하면서 GA 매출 4~5위권까지 떨어진 바 있다.

다만 지난해부터 지에이코리아, 글로벌금융, KGA에셋 등과 전략적 제휴를 맺고 우호 관계를 위한 협업을 전개하면서 매출이 급격히 늘었다.

실제 지난달 해당 3개 GA의 삼성화재 실적은 각각 10억3,000만원, 5억7,000만원, 3억8,000만원으로 손보사 중 가장 비중이 높았다.

같은 기간 프라임에셋(4억6,000만원), 메가(2억8,000만원), 에이플러스에셋(2억8,000만원), 한국보험금융(2억원) 등도 삼성화재의 실적 기여도가 가장 높은 GA로 나타났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GA 상품 설계를 전담하는 설계매니저 조직을 확대하면서 지사 방문 횟수를 늘리고 한 힐링페스타 등 행사를 통해 우호 설계사를 지속 확보해 접점 확충에 주력했다"라고 말했다.

보험업계 관계자는 "최근까지도 DB손보와 각축을 벌이던 삼성화재가 지난달부터 격차를 크게 벌리며 선두로 올라섰다"며 "매출 상위 GA와 전략적 제휴를 맺는 전략이 주효했다"라고 말했다.

◇ 메리츠화재, 압도적 선두서 밀려나

메리츠화재는 지난달 주요 GA 기준 매출액이 39억4,000만원으로 손보업계 4위를 기록했다.

2020년까지만 해도 60~70억원대로 압도적인 매출 선두 자리를 지켜왔다. 특히 2019년의 경우 두 차례에 걸쳐 GA 채널 매출 월 100억원을 돌파하는 저력을 과시하기도 했다.

다만 이후 손해율 악화를 우려한 리스크 관리를 위해 공격적인 영업을 자중하면서 매출이 점차 감소했다. 

이후 2위와 격차가 점차 좁혀지다 2021년 현대해상에 선두 자리를 내준 뒤, 현재 매출 3~4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지난달 기준 주요 GA에서는 인카금융서비스가 8억4,000만원, 어센틱금융그룹이 2억4,000만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손보사 중 메리츠화재의 비중이 가장 높았다.

메리츠화재 관계자는 "당시 지나친 GA업계 실적 과열경쟁을 우려해 마케팅, 수수료 투자를 줄여왔고, 현재도 같은 기조를 지키고 있다"며 "현재도 출혈경쟁을 자제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GA업계 관계자는 "손해율 악화를 막기 위한 메리츠화재의 전략 조정이 GA 채널 매출 순위 변동에 영향을 미쳤다"며 "과거만큼 압도적이지는 않지만 여전히 GA 시장에서 건재함을 유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주요 GA 채널 주력 손보사가 메리츠화재에서 삼성화재로 교체되고 있다.(사진출처=삼성화재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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