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업계에 대해 알아야 할 것은? feat. 삼성화재 자소서 풀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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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여러분들께 문항 풀이를 해드릴 기업은 바로 삼성 화재입니다 [음악] 여러분들이 보험사에 대한 깊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는 얘기를 좀 제가 들었습니다 그래서 아 여러분들께 보험사에 대해서 또 보험 먹기에 대해서 좀 많은 설명을 드려야겠다는 생각에 이렇게 삼성화재 문항 풀리를 찾아뵙게 됐는데요 삼성화재의 전략도 중요하지만 사실 보험사 자소서를 쓰실 때는 그 보험 업계에 대한 고민과 또 이해가 필요합니다 왠지는 뒤에서 한번 보시면 아실 텐데 사실 여러분들이 보험 상품이란 걸 좀 알기가 어려워요 왜냐하면 여러분들은 아직 소득이 없기 때문에 내가 어떤 생명 보험이든 손해 보험이든 보험 상품을 따로 가입할 일이 별로 없고요 또 보통 누가 가입을 많이 해 주나요 부모님들이 많이 가입을 해 줘요 그러기 때문에 여러분들이이 보험업계와 친해지거나 뭔 접점을 가질 만한 일이 별로 없습니다 그래서이 보험 상품이란게 뭔지는 알지만이 보험 업계에 대해서 사실 깊게 생각해 보기 좀 어렵거든요 그래서 제가 여러분들의 이해를 좀 도모하고자 업계에 대한 좀 분석을 설명해 드리면서 예 문항을 좀 설명드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오늘 를 가져온 문항은 바로 1번 항목이죠 지원한 이유 뭔가요네 지원 동기적 지원한 동기와 이루고 싶은 꿈 예 우아한 단어지만 입사후 포부를 묻고 있습니다 이렇게 두 가지를 묻고 있는데요 자 여러분들 삼성화재 지원동기 작성하실 때 가장 중요한 건요 삼성화재의 장점을 나열하는 것이 아닙니다 삼성화재의 장점을 나열할 필요가 없어요 왜냐하면 삼성화재의 장점도 중요하 하지만 내가 보험업을 선택한 이유 그리고이 보험업에서 이루고 싶은 목표를 얘기하는게 더 중요해요 왜냐하면 사실 삼성 화제라 그지 한화손해 보험이라던지 뭐 현대 의상이라던지 사실은 뭐 전략과 방향성에서 조금 차이가 날 수 있지만 사실 상품이나 이런 것들 보면 대동소이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떤 삼성 화재만 A 로열티를 찾기는 굉장히 어려울 거예요 그래서 보험업에 대한 고민이 필요하고 또 여러분들에게 드리고 싶은 말씀은이 보험업을 접 접근하실 때 단순히 그냥 보험업이 무엇이거나 접근하는 것이 아니라 여러분들이 지원하시는 직무적 접 관점에서 접근하는 것이 필요합니다이 직무적 접근이 왜 필요하냐면 직무별로 해야 될 이야기가 다르기 때문이에요 어떻게 다르냐면 제가 미리 맛보기로 좀 보여 드리면 자 영업 관리에서는 재판 분리 현상에 대한 얘기가 나와 줘야 되고 디지털 같은 경우는 플랫폼 전략이라 그지 아니면이 헬스케어 사업에 대한 이야기가 좀 나와 줘야 됩니다 그리고이 상품 개발 쪽에서는 ifrs 17의 도입에 따라서이 바뀔 내용들을 좀 얘기를 해 주셔야 되고 그에 따라 지금 보험이이 저축성 보험이나 이런게 아니라 제산 보험으로 넘어가고 있는 상황도 나와 줘야 됩니다 그리고 자산 운용도이 ifrs 17에 대한 얘기가 나와 줘야 되죠 여러분들이 ifrs 17이 뭔지 알다 보면이 얘기를 왜이 직무들을 해 줘야 될까라는 것들을 충분히 이해하실 수가 있습니다 제가 한번 업계에 대한 설명을 좀 드려 볼게요 자 먼저 ifrs 17에 대해서 먼저 설명을 드리면 자 ifrs 17이 2023년도 도입이 되었거든요 근데이 도입 이전에 먼저 한번 생각해 볼 내용이 있어요 뭐냐면 보험 산업이 매력적인 이유 이게 왜 갑자기 ifrs 1 이에다 보험 산업에 대해서 얘기를 하는 거지 하는데 이걸 먼저 알아야 됩니다이 매력적인 이유를 먼저 파악을 해 보면 자 보험 산업은 엄청난 현금 흐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왠지 아세요 여러분들 보험이란게 뭔가요 여러분들이 살면서 어떤 위기나 위험이 닥쳤을 때 그때를 대비하기 위한게 바로 보험 상품이에요 그렇기 때문에 여러분들 여러분들이 딱 보험을 가입을 하시죠 예를 들면 여러분들이 5만 원짜리 보험을 들었다 할게요 그러면 이제 매달 월마다 5만 원씩을 여러분들이 납입을 하는 거예요 그러면 여러분들이 돈 적금처럼 뭐 1년만기 2년 만기 이런게 있는게 아니라 보통 20년 만기 30년 만기 막 이렇거든요 그러면 여러분들요 보험을 가입을 했 했을 때 여러분들이이 보험을 당장 타 하나요이 보험금을 당장 수령하나요 아니죠 특히 삼성화재는 손해 보험이기 때문에 여러분들이 어떤 재산에 손해가 발생했다 그지 갑자기 뭐 지진이 일어나서 내가 뭔가 망가졌다 그지 아니 불 탔다던 등등 여러분들의 재산상 손해가 발생했을 때 그 보험금으로 도움을 받는게 바로이 보험 상품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뭐예요 위기가 발생해야이 돈이 기업에게서 나가는 거예요 여러분들에게 그 돈을 주는 거죠 그렇다 보니이 보험사 입장에서는 매달 보험료가이 통장에 차곡차곡 쌓이는 거예요 예 차곡차곡 쌓아 나왔다가 여러분들 나중에 위기 딱 발생했을 때 그때 자 이거 너 도움되길 바래 하면서 그때 보험금을 주는 겁니다 그러니까 뭐예요 계속 곡간에 돈을 쌓는 거죠 여러분들이 큰 사고만 없다면요 뭐 예를 들면 여러분들이 교통 사고가 났다든지 불이 났다든지 뭔가 무너졌다 그지 이런 진짜 재산상의 손해가 발생하지 않는 이상은 돈이 나갈 일이 없기 때문에 기업의 통장에는 돈이 쌓이게 돼 그러면 엄청난 현금흐름이 생기겠죠 그리고 또 뭐예요 아까 말씀드린 것처럼 선수익 봐 봐요이 보험사 입장에서는 통장에 계속 돈이 쌓입니다 먼저 수익이 발생합니다 그리고 뭐예요 여러분들 나중에 뭔가 문제가 터졌을 때 그때 여러분들에게 보험을 주기 때문에 그때 비용으로 나가잖아요 이렇게 먼저 돈이 보험료 들어온게 수익으로 인식이 되고 그다음에 여러분들게 보험료를 줄 때 비용으로 인식이 되기 때문에 재무 대표 상태에서도 여러분들이 딱 보험이 계약 체결되는 순간 굉장히 보험사의 자산 구조는 유리해집니다 그리고 경영 위험을 공시하지 않아도 됩니다 뭐냐 하면 자 여러분들이 보험 상품에서 오는 것이 다 특징인데 자 여러분들이 위험이 발생해야만 이제 그때 보험 상품에 대한 보험금이 나간다 했죠 그러기 때문에 사실 이거는 다 미래를 대비하는 상품인 거예요 보험은 여러분들이 오늘 딱 가입한 그 순간부터 이제 앞으로 일어날 일 앞으로 일어날 위기들을 대비하기 위한게 바로 보험 상품이거든요 근데 여러분들 그 우리가 앞으로 미래에 어떤 일어 할지 모르잖아요 그리고 보험사 입장에서도이 여러분들에게 보험을 줄 때까지 예를 들면 갑자기 금리가 막 오르거나 내릴 수도 있고요 환율이 급격하게 변동할 수도 있고요 아니면 뭐 갑자기 경제 위기가 올 수도 있고요 그렇죠 등등이 경제나 경영 환경상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리스크들이 있어요 왜요 그런 것들이 발생하기 때문이죠 그래서 이러한 경영 위험들이 있는데 이런 것들을 딱히 공시하지 않아도 됩니다 어이 재무제표상 이 보험을 가입했지만이 보험을 가입했을 때 만약에 뭐 여러분들 환율이 어떻게 되면 여러분들에게 뭐 보험금을 적게 주겠습니다 아니면 뭐 금리가 갑자기 올랐기 때문에 여러분들에게 돈을 적해 주겠습니다 아니에요 그냥 여러분들이 5만 원씩이 3만 원씩이 여러분들이 보험을 가입했으면 여러분들이 위기가 발생했을 때이 보험사가 아 제가 3천만 원을 보장해 주겠습니다 아니면 5천만 원을 보장해 주겠습니다라고 하면 그 금액 여러분들에게 무조건 줘야 돼요이 뭐 금리가 오르건 내리곤 환율이 내건 모르건 그런게 없이 그냥 여러분들에게 오만 딱 줘야 됩니다 즉 재무 대표 상이 앞으로 일어날 수 있는 이름들을 고려하지 않아도 된다는 거죠 그냥 나는 얼마를 받았고 내가 미래에 얼마를 주기로 되어 있다라는 것만 얘기가 되면 됩니다 그래서 이러한 재 경영 위험을 공시하지 않아도 된다는게 보험 산업의 매력입니다 근데 이제이 ifrs 17라게 도입이 되거든요 이게 ifrs 17이 뭘까라고 하면요 사실 여러 가지 내용들이 있습니다 이게 그냥 뭐 한두 가지 내용으로 정리할 수 있는 건 아니지만 대표적으로 한 가지 얘 해보자면 바로 현금 주의에서 발생 주의로 바뀐다는 거예요 뭐냐면 여러분들 그냥 여러분들 아까 보험 얘기했다시피 돈이 들어오면 이렇게 곡간에 쌓 있는 거예요 여러분들 그렇죠 그런데 이제 앞으로 어떻게 되냐면 여러분들이 현금을 수취한 시점에 돈이 아니라 이제 나눠서 제공되는 거죠 그럼 뭐예요 자 여러분들이 보험을 가입했어도 5만 원으로 인식이 되는게 아니라 그걸 매달 나눠서 인식이 된다는 거죠 요거를 조금 쉽게 설명드리려고 여러분들에게 예시를 하나 좀 보여 드릴게요 이걸 보시는 여러분들 중에 자 자동 자동차가 있으실 수도 있지만 대부분 없는 분들이 있을 거예요 자 자동차를 사게 되면요 여러분들이 보험을 가입을 하게 돼요 자동차 보험이라는 것을 가입을 하게 됩니다이 자동차 보험을 가입하면 보통이 보험료을 일신을 많이 해요 그래서 보통 뭐 진짜 적은 분들은 5 60만 원에서 요런 금액에서 아니면 많으면 뭐 100만 원 넘어가는 금액들을 딱 내거든요 근데 이게 뭐냐면 1년치 보험료예시 보험료를 이제 그 보험을 가입할 시점에 한 번에 내요 그래서 100만 원 뭐 50만 원 60만 원냅니다 그럼 뭐예요 이걸 가지고 1년 동안 보험이 유지가 되는 거예요 그러면 지금 현금 주의로 따지면 여러분들 그냥 보험사 입장에서는이 계약한 시점에 그냥 100만 원이 들어온 거예요 그냥 100만 원이 이익으로 계산이 되는 거기 때문에 지금 해 100만 원이 잡 크게 잡히는 거죠 근데 뭐냐면이 발생 주의로 바뀌게 되면 뭐냐면요이 100만 원을 12개월로 쪼개 그러면 뭐 한 8만 원 9만 원 정도 되겠죠 그럼 매월 89만 원씩을 나눠서 인식을 하게 되는 거예요 89만 원 그냥 9만 원 할게요 자 9만 원 1월 달 9만 원 2월 달 9만 원 3월 달 9만 원 4월 달 9만 원 해서 12월 달까지 9만 원으로 인식이 되는 거죠 그럼 이거 기존에 뭐예요 현금흐름 주 그냥 첫 달에 100만 원 딱 인정되고 나머지는 빵빵 빵 빵 빵빵 이렇게 가는 건데 여기서는 이제 매달 9만 원씩 나눠서 인식이 되는 거죠 그래서 뭐예요 얘는 초기에 그냥 100만 원이 딱 잡혀 버리지만 는 나눠서 된다는 거죠이 얘기가 바로이 그림으로 설명이 되어 있는 겁니다 한 번에 크게 잡히던게 그냥 나눠서 서비스 제공 시점에 나눠서 인식이 된다라고 보여지는 거죠 그렇기 때문에 요렇게 해서 아 현금흐름으로 그냥 현금이 들어온 시점에 인식되던 것이 아니다 현금이 나가는 걸 고려해서 발생 주의로 바뀌었고 그래서 이걸 균에 나눠서 인식을 한다라고 생각해 주시면 될 거 같아요 이렇게 되다 보니까 자 수익을 인식하는 방법이 게 보통의 금융사와 똑같아지는 거야 여러분들 예를 들면 자 돈이 먼저 들어오고 나중에 비용이 나가는 구조인데 자 여러분들 삼성 전자랑 비교해서 설명해 볼까요 자 삼성전자 금융사는 아니지만 삼성전자로 얘기해 볼게요 삼성전자는 선 비용 후 수익이 그든 왜요 먼저 상품을 제조하지아요 반도체등 뭐 갤럭시등 뭐든 먼저 만들죠 그러면 원자재 사와야지 그거 만든 사람들 인건비도 줘야 되지 수도세도 내야지 전기세도 내야지 공장도 돌려야지 디자인도 해야 되지 그 비용이 뭐 발생을 하고요 그렇게 해서 만든 제품을 나중에 팔았을 때 수익이 발생을 하게 되는 거잖아요 그렇기 때문에 여러분들 삼성전자 입장에서 선 비용 후 수익이 이제만 그게 지금 보험사는 선수익 후 비용이었다 거죠 그런데 이게 어 지금 균화지음 때문에 보통의 금융사와 유사해진다 그리고 경형 위험을 재무제표에 반영하고 공시해야 됩니다 그래서 제가 아까 공시 안 해도 된다는데 ifrs 17 이후에는 공시를 해야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보험사에 재무적인 것들이 매력이 많이 감소를 하게 되는 거죠 사실 이러한 내용도 말고 보험사에게 바뀌게 되는 내용들이 너무 많아요 그렇지만 저는 대표적으로 바뀔 수 있는 것들 특히 상품 개발이나 게리 측면에서도 아 생각해 볼 소지가 있기 때문에 이걸 먼저 말씀을 드린 거고요 그러면 이런 ifrs 170으로 바뀌었을 때 어떻게 대처를 해야 되냐라고 했을 때 개리 고도화를 통해 위험을 정교하게 예측을 해야 됩니다 그렇죠 그리고 상품 구조를 개선해야 돼요 저축성 보험이 뭔가요 한 번에 목돈이 들어오는 보험들이 그런 보험보다는 이런 걸 분할해서 인식하는 재산 보험들을 활성화해야 될 필요성이 있고 자산 관리 능력을 킬러야 됩니다 지금 뭐예요 지금은 한번에 돈이 많이 들어오게 인식이 되었어요 예를 들면 여러분들이 어 5만 원짜리 보험을 20년짜리 했다면 이게 사실은 엄밀이 말면 2,400만 원짜리 든요 그러면 보험사 입장에서는 지금 보험을 계약하게 되는 순간 2,400만 원짜리 보험으로 인식이 되는데 이제 뭐예요 나눠서 5 5만 원짜리로 인식이 되기 때문에 이제 여러분들 아 우리는 2,400만 원을 본게 아니라 지금 당장 5만 원으로 본 것으로 인식이 된다는 거죠 그러기 때문에 요런 것들을 해결하기 위해서 이제는 자산 관리 능력을 아예 길러서 수익성 자체를 높이는 것이 재무 구조 재무 구조를 좋게 보일 수 있다는 거죠 그리고 두 번째로 여러분들에게 설명드리고 싶은 거는 재판 분리 현상입니다 재판 분리가 뭐냐면 제조와 판매가 분리되는 현상을 말해요 이게 뭐냐면 자 잘 보세요 지금 삼성 화재나 하화 손해 처럼 기존의 전통 보험사들은 자 금융 상품을 만들죠 보험 상품을 설계하고 게리해멀 럼 이제 계약을 맞고 제품을 판매해 주는이 상품 제 금융 상품을 판매해 주는 약간 프리랜서 분들이에요 우리 알고 있는 보험 설계사 분들이 어 직원이 아니라 사실은 프리랜서로 어 삼성화재와 계약을 맺어서이 제품을 판매해 줍니다 근데 전속 계약을 맺었기 때문에 삼성화재의 금융 상품만 판매를 하는 거죠 그래서 삼성화재 입장에서는 어 상품을 만들기도 하고이 설계 사라는 RC 아는 조직을 통해서 상품을 판매까지 했던 거죠 그래서 제조에서 발생하는 이익과 판매에서 발생하는 수익을 모두다 먹을 수 있었는데 자 갑자기 무엇이 등장했나라고 하면은 GA 아는 새로운 유통 개념이 등장했습니다 그래서이는 뭐냐면요 여러분들 뭐 여기 프라임 셋이나 뭐 이런 것들 뭐 예시들처럼 피플 라이프나 이런 것처럼 제조를 못 합니다 상품 제조할 수 있는 곳이 아니에요 그런 전통 보험사가 아니고 뭐냐면 판매 대리점입니다 그래서 보험 상품을 판매만 할 수 있어요 근데이가 가진 강점이 무엇이냐라고 하면 자 이들은 삼성화재도 계약을 맺고 만약에 하나 손해 보험도 계약을 맺으면이 대리 점에서요 여러 금융사의 보험 상품을 팔 수가 있어요 농협 손해 보험과도 뭔가 할 수 있고 다할 수 있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이 친구들 판매에 대한 강점이 커져 가는 거죠 그러다 보니 전속 설계사들이 이탈하게 됩니다 왜요 자 여러분들 입장 보세요 자 여러분들이 상품을 판매하는데 삼성화재 하나만 파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하나 손해 본부터 뭐 다양한 금융사들이 상품을 판매했을 때 돈을 더 많이 벌 수 있을까요 그렇죠 왜냐면 나한테 수수료가 많이 남는 상품 그리고 또 내가 유리하게 팔 수 있는 상품을 취사 선택 골라서 팔 수 있는이 이 g 대리점의 설계사들이 훨씬 유리한 거예요 나는 삼성화재이 한 곳에 거밖에 못 파는데 이들은이 GA 있는 설계사들은 다양한 금융사들의 상품을 폭넓게 팔 수 있는 거죠 그러다 보니 에이 안 되겠다이 삼성화재에 있는이 전속 설계사들도 이제 그만두고 일로 가는 거예요 그러다 보니 뭐예요 이들이 판매 채널을 뺏기게 되는 거죠 보험 설계사를 만냥 새롭게 구할 수 있으면 좋은데 이거 새롭게 구하기도 힘든데 기존에 있는 사람들마저 이런 곳으로 이탈을 하게 되니까 아 이제 재판 분리 현상 에 따라 판매에 대한 강점을 가져가고 그러다 보니이 전통의 금융사들이이 전속 설계사들을 뺏기더니 넘어가더라 실제 한번 수치 봐 볼까요 자 보시면 알겠지만 여러분들 g 법인과 설계사들의 숫자는 이렇게 늘어갔습니다 g 법인의 개수는 70개로 들어갔고요 2023년도 기준으로요 자 그리고 여기에 어 설계사는 벌써이 19만 15만원에서 19만으로이 4만 명이나 늘었네요 불과 4년 사이에요 자 여기를 보면요 자 국내 보험사로 보면요 자 그나마 그래도 손해보험 먹기는 선방을 하고 있는 상황이에요 9만 원 잠깐 떨어졌다가 그래도 아직 10만 정도는 유지를 하고 있기 때문이죠 근데 자 보세요 여러분들이 생명 보험사만 해도 급격하게 이렇게 떨어지고 있는 거 보이시나요 예 그만큼이 전속 설계사들의 이탈이 심해지면이 뺏긴다는 얘기인 거죠 그리고 실제로 보시면 알겠지만 손해 보험사도 2022년도에 한번 휘청거릴 뻔했어요 지금 9만원까지 떨어졌다가 다시 회복을 하긴 했는데 이렇게처럼 지금 전속 세계사이 이탈할 수 있는 우 구려가 있다는 거죠 보험사 입장에서는 고민이 되는 겁니다 그럼 뭐요 이들을 뺏기지 않기 위해서 수수료도 높여 줘야 되고 뭐 혜택도 더 제공해야 되고 프로모션도 더 많이 열어야 되고 하기 때문에 보험사 입장에서는 비용이 증가하는 거예요이들과 싸움에서이 설계사들을 뺏기지 않기 위해서요 고민인 거죠 이렇게 보험사들의 고민을 안고 이거를 지원 동기에 녹여 냈을 때 여러분들이 단순히 삼성화재의 장점만 나열하는 것이 아니라 보험 어기에 대한 진지한 고민 관심도 그리고 그에 따라 삼성화재를 선택한 이유 그리고 그 속에서 여러분들이 이루고 싶은 목표까지 직무적인 관점에서 그리고 보험업계 산업적 측면에서 어필을 해 볼 수가 있는 겁니다 자 그럼 한번 얘기를 해 볼까요 제가 예시를 보여 드릴게요 자 영업 관리 예시로 가져와 있는데 유능한 씨들 제가 아까 말했죠 전속 설계사들이이 전속 설계사들이 떠나고 싶지 않은 지점을 만들겠다고 합니다 왜요의 유리한 점을 통해서 사람들이 많이 이탈 하기 때문이죠 근데 내가 그거 막아 보겠다라는 얘기를 하는 거예요 그래서 실제 사무보조 하면서 보험 용의 경쟁력은 여전히 IC게 합니다 왜냐면요이 보험 상품이라는 특징 때문에 그런데이 보험 상품이 엄청 복잡하거든요 여러분들 그냥 자동차 보험 같이 비교적 단순한 보험들은 다이렉트나 이런 걸로 많이 가입을 하지만 여러분들 금융 상품이 좀 복잡한 거 같은 건요 약관만 책이 한 권이에요 정말 보험 상품을 설명하는 것만 한 권이 되기 때문에 굉장히 상품의 복잡성이 높습니다 굉장히 복잡한 상품이에요 그러기 때문에이 상품을 디지털이나 이런 걸로 가입하는 데는 어느 정도 한계가 있어요 그래서 미니 보험이라던지 뭐 자동차 보험 운전자 보험 1일 운전자 보험 이런 것처럼 간단한 상품들은 플랫폼이나 아니면 인터넷으로는 아니 다이렉트로 많이 관리을 하는데 그 외에 조금만 상품이 복잡해져도 따지고 본다는 거죠 왜요 여러분들 제가 아까 5만원짜리 상품 만라 했지만 이거 20년 가입하면 2,400만 원이에요 여러분들은 5만 만 원짜리가 아니라 지금 2,400만 원짜리 보험 상품을 가입을 하시는 거기 때문에 이걸 가입할 때 굉장히 따져 볼 수밖에 없나는 거죠 근데 그거를 그냥 뭐 비대면으로 가입을 할까요 아니죠 꼼꼼하게 설명 들어보고 내가 나중에 보험금을 청구했을 때도 알고 싶은 사람이 있을 거고 그러다 보니이 인적 채널에 요정도가 굉장히 높은게이 보험 산업입니다 핀테크는 플랫폼 사업들이이 보험을 마을 굉장히 비대면화 하려고 했지만 쉽지 않았어요 아직도 rcd이 판매하는 것이 훨씬 높고 설계사들 인적 채널들이 판매하는 보험의 금액이 훨씬 높습니다 비대면은 사실 정말 미미해요 그렇기 때문에 여전히 IC에게 있음을 느꼈다는 거죠 그래서 수많은 금융사들이 디지털을 외치고 있지만 보험업 만큼은 아직도 사람과의 관계에서 그 성과가 기인한다는 거죠 사람이 아니면 팔 수가 없다는 거예요 그래서 보험업계에 재판 분리 바람이 불면서 법인보험 대리점예요 이게 법인보험 대리점으로 사계 사들 이직이 늘어나고 있습니다서 보험 업기 에 대해서 굉장히 고민하고이 친구가 보호 목기에 대해서 지점장으로서 다 고민하고 있는게 깊게 보이지 않나요음 하지만 전속 설계사를 확보하여 자사의 제품을 고객에 안정적으로 제공하는 것은 불변하는 보호원의 경쟁력 그렇죠 좋은 상품을 만들고 그걸 많이 파는게 사실 어디든 기본 경쟁력이요 본업 경쟁력이라고 하잖아요 근데 보험업이 사실 그게 판매가 지금 위태로운 상황인 거죠로 세계사이 이탈하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그래서 삼성화재에서 능력이 있는 rcd 정착률 를 높여 업계 1위의 자리를 굳건히 하고 시장 점유를 확대하는데 받이 하겠다고 여기서 목표가 나옵니다 이게 목표이자이 친구가 이루고 싶은 꿈인 거죠 여러분들의 개인적인 꿈을 물어보는게 아니에요이 직무와 보험업계에서 이루고 싶은이 직무와 보험업계에서 이루고 싶은 꿈을 물어보는 거고 그 목표를 얘기해 주셔야 되는 겁니다 자 그리고 여러분들 단순히 꿈만 얘기하시면 안 되겠죠 목표를 얘기하시면 안 되겠죠 목표로 하고 꿈을 얘기한 다음에 뭐예요 나는 그걸 이루기 위해서 준비해 온 사람임을 보여 주셔야죠 내가 해왔던 노력도 설명해 줘야 될 거예 저는 꿈이 있어요 아 그래 그렇구나 저는 꿈이 있어요 그래서 그 꿈을 위해서 이렇게 노력해 왔습니다 오 그래 이런 반응이 나가는 겁니다 자 여러분들 그래서 어이 자소를 보면 자 씨들의 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해결에 대책을 제시할 수 있는 능력이 중요하다고 해요 뭐 딱 하나의 키워드로 영향을 얘기한게 아니라 아 씨들의 고민을 대변하고 그걸 내가 해결해 주는 그런 사람이 되겠다라고 그 영향을 말하고 있는 거예요 그래서 본인이 프로젝트 하면서 팀원들을 도왔던 조언들을 도왔던 경험을 요렇게 기술 해 주고 있고 내가 이런 경험을 바탕으로 아씨들의 능력을 10분 발휘할 수 있는 지점을 만들어 나가겠다 그런 영업점 만들어 나가겠다고 하면서 영업 관리 자수의 포부를 얘기해 주고 있습니다 자 여기까지 해서 완성된 예시로 합격 자소서까지 보았는데 여러분들 보험 어기에 대해서 궁금한 내용 많고요 또 제가 영상으로 설명하다 보니까이 ifrs 틴에 대해서 조금 되게 국한되고 어 좀 미시적으로 설명해 드린 부분이 있어요 그래서 더 많은 내용이 궁금하고 또 여러분들이 보험업의 매력은 뭐고 삼성화재는 어떤 전략을 취하고 있고 이런 것들도 궁금하실 수 있잖아요 그런 것들은 저희 457 딥 삼성화재 문항 풀리에 제가 자세하게 설명을 해 놓았기 때문에 여러분들 홈페이지 방문하셔서 한번 읽어 보시면 좋을 거 같고요 또 여러분들 어 제가 디지털이나 아니면 상품 기획 상품 개발하시는 분들 있죠 그리고 게리 어까지 예시를 다 지금 작성해 놓았기 때문에 여러분들 어 이거 어떻게 적어야 될지 모르겠다라고 궁금하시 분들을 어이 예시들을 보시면서 작성을 해 보시면 수월하게 작성하실 수 있으실 것 같아요 그리고 나머지 문항도 또 많이 궁금해하실 것 같아서 여러분들 홈페이지 방문하셔서 참고해 보시면 좋겠고 저는 다음 항목 구리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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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업계에 대한 소개
- 인사말: 발표자는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여러분 45 7입니다"로 시작하며, 삼성화재에 대한 문항 풀이를 진행한다고 소개한다.
- 주제: 삼성화재와 관련된 자소서 문항 풀이를 통해 보험업계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한다.
- 목적: 보험사에 대한 깊은 관심을 가진 청중을 위해 보험업계의 전략과 자소서 작성 시 고려해야 할 사항을 설명할 예정이다.
보험업계의 이해 필요성
- 청중의 관심: 발표자는 청중이 보험사에 대한 깊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는 점을 언급한다.
- 보험업계의 복잡성: 보험 상품에 대한 이해가 부족한 이유는 청중이 아직 소득이 없고, 부모님들이 주로 보험 상품을 가입하기 때문이다.
- 접점 부족: 보험업계와의 접점이 적어, 보험 상품에 대한 깊은 고민이 필요하다고 강조한다.
삼성화재 지원 동기
- 지원 동기 작성의 중요성: 삼성화재의 장점을 나열하는 것이 아니라, 보험업을 선택한 이유와 이루고 싶은 목표를 강조해야 한다.
- 경쟁사 비교: 삼성화재와 다른 보험사들(예: 한화손해보험, 현대의상)의 전략과 방향성은 다를 수 있지만, 상품은 유사하다는 점을 지적한다.
- 중요성: 지원자는 보험업에 대한 고민과 목표를 명확히 해야 한다.
직무적 접근의 중요성
- 직무적 관점: 보험업에 접근할 때는 단순히 보험업이 무엇인지 아는 것이 아니라, 지원하는 직무의 관점에서 접근해야 한다.
- 직무별 요구 사항: 각 직무에 따라 요구되는 내용이 다르므로, 이를 반영하여 준비해야 한다.
- 영업 관리: 재판 분리 현상에 대한 이해 필요.
- 디지털: 플랫폼 전략 및 헬스케어 사업에 대한 논의 필요.
- 상품 개발: IFRS 17의 도입에 따른 변화 설명 필요.
IFRS 17의 도입
- 도입 시기: IFRS 17은 2023년도에 도입되었다.
- 보험 산업의 매력: 보험 산업은 엄청난 현금 흐름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는 보험 상품의 특성 때문이다.
- 위험 대비: 보험 상품은 위기나 위험에 대비하기 위한 것이며, 가입자는 보험료를 납입하고, 위기가 발생했을 때 보험금을 수령한다.
보험 산업의 매력
- 현금 흐름: 보험사는 매달 보험료가 쌓이는 구조로, 위기가 발생해야만 보험금이 지급된다.
- 재무 구조: 보험사는 계약 체결 시점에서 자산 구조가 유리해지며, 경영 위험을 공시하지 않아도 되는 장점이 있다.
- 미래 대비: 보험 상품은 미래의 위험을 대비하는 상품으로, 보험사는 다양한 리스크를 고려해야 한다.
보험 상품의 구조
- 보험 상품의 정의: 보험은 위기나 위험에 대비하기 위한 상품으로, 가입자는 정기적으로 보험료를 납입한다.
- 보험금 지급 조건: 위기가 발생해야만 보험금이 지급되며, 이는 보험사의 수익 구조에 영향을 미친다.
- 보험사의 수익 구조: 보험료가 수익으로 인식되고, 보험금 지급 시 비용으로 인식된다.
IFRS 17의 영향
- 현금 주의에서 발생 주의로 변화: 보험료 수익 인식 방식이 현금 수취 시점에서 서비스 제공 시점으로 변경된다.
- 예시 설명: 자동차 보험 가입 시, 보험료를 한 번에 납입하는 것이 아니라 매달 나눠서 인식하게 된다.
- 재무제표 변화: 보험사의 재무제표가 변화하며, 경영 위험을 공시해야 하는 의무가 생긴다.
재판 분리 현상 설명
- 재판 분리의 정의: 제조와 판매가 분리되는 현상으로, 보험 상품의 제조와 판매가 다른 주체에 의해 이루어진다.
- 전속 설계사와 GA: 전통 보험사들은 전속 설계사를 통해 상품을 판매하지만, GA는 다양한 금융사의 상품을 판매할 수 있는 대리점이다.
- 판매 채널 변화: GA의 등장으로 인해 전속 설계사들이 이탈하고, 보험사들은 판매 채널을 잃을 위험에 처해 있다.
보험 설계사의 이탈
- 이탈 원인: 전속 설계사들이 GA로 이탈하는 이유는 더 많은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찾기 때문이다.
- 보험사의 고민: 설계사 이탈로 인해 보험사는 수수료를 높이고, 혜택을 제공해야 하는 부담이 증가한다.
- 시장 변화: 보험업계의 경쟁이 치열해지며, 설계사 확보가 어려워지는 상황이다.
삼성화재의 경쟁력
- 경쟁력 유지: 삼성화재는 전속 설계사들의 이탈을 막기 위해 다양한 전략을 모색해야 한다.
- 목표 설정: 지원자는 삼성화재에서 이루고 싶은 목표를 명확히 하고, 이를 위해 준비해온 과정을 설명해야 한다.
- 직무와 목표의 연계: 지원자는 자신의 목표가 직무와 어떻게 연결되는지를 강조해야 한다.
지원 동기와 목표
- 지원 동기 강조: 단순히 삼성화재의 장점만 나열하는 것이 아니라, 보험업계에 대한 고민과 관심을 보여줘야 한다.
- 목표 설정: 지원자는 직무와 보험업계에서 이루고 싶은 목표를 명확히 제시해야 한다.
- 노력의 중요성: 목표를 이루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해왔는지를 구체적으로 설명해야 한다.
영업 관리 예시
- 유능한 인재 확보: 전속 설계사들이 이탈하지 않도록 유리한 조건을 만들어야 한다.
- 보험 상품의 복잡성: 보험 상품은 복잡하여, 고객이 직접 가입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다.
- 인적 채널의 중요성: 보험업계에서는 여전히 인적 채널이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 디지털화가 쉽지 않다.
결론 및 추가 정보
- 추가 정보 제공: 발표자는 보험업계에 대한 더 많은 정보와 삼성화재의 전략에 대한 내용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고 안내한다.
- IFRS 17에 대한 설명: 발표자는 IFRS 17에 대한 설명이 국한되었음을 인정하며, 더 많은 내용을 알고 싶다면 홈페이지를 방문하라고 권장한다.
- 다음 항목 예고: 발표자는 다음 항목으로 찾아뵙겠다고 마무리한다.
보험업계에 대해 알아야 할 것 및 삼성화재 자소서 풀이
1. 주제
- 삼성화재와 관련된 자소서 문항 풀이를 통해 보험업계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합니다.
2. 보험업계의 이해 필요성
- 청중의 관심: 발표자는 청중이 보험사에 대한 깊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는 점을 언급합니다.
- 보험업계의 복잡성: 보험 상품에 대한 이해가 부족한 이유는 청중이 아직 소득이 없고, 부모님들이 주로 보험 상품을 가입하기 때문입니다.
- 접점 부족: 보험업계와의 접점이 적어, 보험 상품에 대한 깊은 고민이 필요하다고 강조합니다.
3. 삼성화재 지원 동기
- 지원 동기 작성의 중요성: 삼성화재의 장점을 나열하는 것이 아니라, 보험업을 선택한 이유와 이루고 싶은 목표를 강조해야 합니다.
- 경쟁사 비교: 삼성화재와 다른 보험사들(예: 한화손해보험, 현대해상)의 전략과 방향성은 다를 수 있지만, 상품은 유사하다는 점을 지적합니다.
- 중요성: 지원자는 보험업에 대한 고민과 목표를 명확히 해야 합니다.
4. 직무적 접근의 중요성
- 직무적 관점: 보험업에 접근할 때는 단순히 보험업이 무엇인지 아는 것이 아니라, 지원하는 직무의 관점에서 접근해야 합니다.
- 직무별 요구 사항: 각 직무에 따라 요구되는 내용이 다르므로, 이를 반영하여 준비해야 합니다.
- 영업 관리: 재판 분리 현상에 대한 이해 필요.
- 디지털: 플랫폼 전략 및 헬스케어 사업에 대한 논의 필요.
- 상품 개발: IFRS 17의 도입에 따른 변화 설명 필요.
5. IFRS 17의 도입
- 도입 시기: IFRS 17은 2023년도에 도입되었습니다.
- 보험 산업의 매력: 보험 산업은 엄청난 현금 흐름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는 보험 상품의 특성 때문입니다.
- 위험 대비: 보험 상품은 위기나 위험에 대비하기 위한 것이며, 가입자는 보험료를 납입하고, 위기가 발생했을 때 보험금을 수령합니다.
6. 보험 상품의 구조
- 보험 상품의 정의: 보험은 위기나 위험에 대비하기 위한 상품으로, 가입자는 정기적으로 보험료를 납입합니다.
- 보험금 지급 조건: 위기가 발생해야만 보험금이 지급되며, 이는 보험사의 수익 구조에 영향을 미칩니다.
- 보험사의 수익 구조: 보험료가 수익으로 인식되고, 보험금 지급 시 비용으로 인식됩니다.
7. IFRS 17의 영향
- 현금 주의에서 발생 주의로 변화: 보험료 수익 인식 방식이 현금 수취 시점에서 서비스 제공 시점으로 변경됩니다.
- 예시 설명: 자동차 보험 가입 시, 보험료를 한 번에 납입하는 것이 아니라 매달 나눠서 인식하게 됩니다.
- 재무제표 변화: 보험사의 재무제표가 변화하며, 경영 위험을 공시해야 하는 의무가 생깁니다.
8. 재판 분리 현상 설명
- 재판 분리의 정의: 제조와 판매가 분리되는 현상으로, 보험 상품의 제조와 판매가 다른 주체에 의해 이루어집니다.
- 전속 설계사와 GA: 전통 보험사들은 전속 설계사를 통해 상품을 판매하지만, GA는 다양한 금융사의 상품을 판매할 수 있는 대리점입니다.
- 판매 채널 변화: GA의 등장으로 인해 전속 설계사들이 이탈하고, 보험사들은 판매 채널을 잃을 위험에 처해 있습니다.
9. 보험 설계사의 이탈
- 이탈 원인: 전속 설계사들이 GA로 이탈하는 이유는 더 많은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찾기 때문입니다.
- 보험사의 고민: 설계사 이탈로 인해 보험사는 수수료를 높이고, 혜택을 제공해야 하는 부담이 증가합니다.
- 시장 변화: 보험업계의 경쟁이 치열해지며, 설계사 확보가 어려워지는 상황입니다.
10. 삼성화재의 경쟁력
- 경쟁력 유지: 삼성화재는 전속 설계사들의 이탈을 막기 위해 다양한 전략을 모색해야 합니다.
- 목표 설정: 지원자는 삼성화재에서 이루고 싶은 목표를 명확히 하고, 이를 위해 준비해온 과정을 설명해야 합니다.
- 직무와 목표의 연계: 지원자는 자신의 목표가 직무와 어떻게 연결되는지를 강조해야 합니다.
11. 지원 동기와 목표
- 지원 동기 강조: 단순히 삼성화재의 장점만 나열하는 것이 아니라, 보험업계에 대한 고민과 관심을 보여줘야 합니다.
- 목표 설정: 지원자는 직무와 보험업계에서 이루고 싶은 목표를 명확히 제시해야 합니다.
- 노력의 중요성: 목표를 이루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해왔는지를 구체적으로 설명해야 합니다.
12. 결론 및 추가 정보
- 추가 정보 제공: 발표자는 보험업계에 대한 더 많은 정보와 삼성화재의 전략에 대한 내용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고 안내합니다.
- 다음 항목 예고: 발표자는 다음 항목으로 찾아뵙겠다고 마무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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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가 없어 그런데 우리가 면접장에서 그렇게 이야기를 하면 안 되기 때문에 나름대로 우리가 보험 산업에 그래도 어느 정도 관심이 있다고 표현을 해야지 뽑는 사람들도 뽑는 맛이 나지 않겠어요 그래서 여러분들이 오늘 보험 산업에 관심이 1도 없었더라도 최대한 빠르게 제가 내용을 전달하겠습니다 자 1번 문항입니다 이거 뭐 문항이 뭐 다 똑같죠 똑같죠 근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어려워요 뭐냐면 여러분들 삼성생명을 지원한 이유와 회사에서 이루고 싶은 꿈을 적으려고 했습니다데 뭐 대부분이 내용 어떻게 적어요 저는 뭐 리더로 해봤고요 뭐 팀 프로젝트 때 어떤 거 해 봤고요 명 중에 여섯 일곱 명 그렇게 작성해요 지금도 삼성생명 자부 첨사 제가 이제 티오를 받아서 하고 있지만 대부분 그런 유가 많아 그게 안 된다는 거 아니지만 결국 여러분들이 있는 사람 입장에서 생각을 해봤을 때이 친구들이 적어도이 삼성이라는 그룹에 그냥 삼성 또 전자가 아니잖아요 그죠 삼성 물산 아니잖아요 보험회사에 적어도 왜 지원했는지에 대한 이유는 좀 얘기해 줬으면 하 반에 이라고 이게 누구나 그리고 지금 보험 회사를 전략적으로 출전하는 친구들도 있어요 그럼 그런 친구들과 그냥 지원하는 친구들과 차이가 날까 안 날거나요 어디서부터 자소서에서 터요 자 그럼 볼게요 지금 삼성 생명과 화제를 고민하는 추 생들이 많다 여기 제가 말씀드렸지만 기준점은 여러분들이 선택하는 거지만 이런 관점이 절대적으로 뭐 생명보 보험사가 좋아요 화재 보험사가 좋아요 그런 건 없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오늘 영상을 시청한 친구들이 요러한 관적으로 보면 좋을 거 같아요 현재 여러분 트렌드는 손해 보험의 전망이 조금 더 좋다는 이야기가 매면서 많이 나와요 그 무조건 좋은 거 아니라 요러한 현상이 있다는 거예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지금 삼성 생명을 기준으로 오늘은 좀 얘기를 할 거기 때문에 왜 내가 개가 지금 이렇게 손해 보험 쪽으로 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나는 왜 삼성 생명을 지원하는지 나는 왜인 보험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는지에 대한 여러분들만의 y 나를 생각해서 전달하는게 굉장히 중요합니다 아시겠죠 저는 트렌드가 무조건 손해 가서 좋아요 그래서 저 지원했어요 이거보다 오히려 시장은 그쪽인듯 너는 왜 생명 쪽에 집중하니 너는 왜 종신 보험이 좋다고 생각하고 너는 왜 연금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너는 왜인 보험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니라는 것에 있어서 여러분들이 명확하게 작성을 해 준다면 면접장에서 합하게 차가 됩니다 지금 현재 손해 보험사들 성가가 좋고 뭐 삼성 화재도 지금 초격차 초격차 여기 나오잖아요 삼성화재 성과 지표 전부분 초격차 그럼 우리는 뭐예요 삼성 생명 말고 화제가 트렌드야 하면서 지원 하겠죠 하지만 저는 지원하는 입장에서는 반대의 생각을 저는 좀 갖고 있어요 물론 이것도 100% 아닙니다 그래서 여러분들이 남들이 이야기하는 거 듣지 마시고요 이렇게 경제신문 하나씩 찾아보시면서 삼성 생명이 잘하고 있는 것들을 뽑는 겁니다 여러분들이 만약에 삼성 증권을 간다 삼성 증권이 잘하고 있는 거를 뽑아오는 거예요 삼성 카드 간다 삼성 카드가 현대 카드 대비서 좋은 것들이 무엇이고 장점이 무엇인가를 갖고오는 거예요 이거 어디서 연습했어요 작심을 몇시 경서 연습했죠 이러한 식으로 산업 분석과 기업 분석을 해 나가면 면접장에서 줄 것이 없습니다 자 그런데 삼성생명 생보사 해서 무조건 안 좋냐 아니죠 생보사 부진 속에서 나홀로 성장하고 있어 오 대단하네요 그렇죠 여러분 심적으로 불안해하지 않아도 됩니다 왜 삼성생명의 성장성과 입지 충분해요 어 삼성생명에서 여러분들이 이루고 싶은 것을 생각하셔서 작성을 해 보세요 결국이 문항의 핵심은 얼마나 미 대 지향적인 관점에서 여러분들이 티 포인트를 약성을니다 자 티포인트 모르면 위에 영상 꼭 시청해 보세요 결국 번 문항에서 여러분들의 과거 경험은 하나도 중요하지 않다 어 여러분들이 앞으로 영업 마케팅으로 보험 지원으로 뭐 경리로 내가 보험 산업에서 무엇을 할 것인지 그리고 내 직무에서 어떤 것들을 할 수 있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해 보시는게 좋고요 여러분들 지금 보험 산업에 별로 관심 없었더라도 예를 들어서 내가 영원 마켓팅 막 지원해 그러면 적어도 여러분들이 어떤 일을 해야 하는지를 좀 알아야 돼요 뭐 그냥 뭐 지점장 아니에요 물론 그렇죠 지점장도 역할이 굉장히 다양하고요 멀티플레이의 영향 갖고 있어야 됩니다 자 그러면 보세요 영업 마케팅의 경우 100% 아니지만 향후 관리자로 성장할 가능성이 높다고 돼 있잖아요 그래서 여러분들은 지금 뭘 생각해야 돼요 세일즈에 대한 생각과 더불어서 어 나는 어떠한 영업을 할 거야 나는 누구를 대상으로 영업을 하는 지정을 한번 만 들보고 싶어 나는 어떠한 전략을 갖고 있어 예를 들어서 이런 거를 지금 알면 알수록 유리하겠죠 그 여러분들이 영어 관리자로서 내가 무엇을 어떻게 하고 싶은지 저는요 우리 지점을 어떻게 한번 만들어 보고 싶어요 그럼 어떻게를 채우려면 어떻게 해야 돼요 지금 현재 삼성생명의 지점들의 구성이 어떻게 돌아야 되고 어떠 주식들이 있는지를 찾아봐야 되겠죠 이게 뭡니까 시장을 분석하는 거겠죠 아시겠죠 그리고 두 번째 그런 지정을 만들기 위해서 나는 어떻게도록 할 거예요 이런 지정을 만들고 싶다고 때문에 세부적으로 어떻게 나는 노력할 거야 이게 나와요 근데 대부분 여기에서 이렇게 못해요 왜 보서 그냥 생각하니까 그냥 뭐 가서 영 관리자로서 이거 하세요라고 하면은 다 세일즈가 되는 줄 아까 아닙니다 절대 아닙니다 여러분 현실을 거의 모르기 때문에 그냥 저는 리더십을 잘할 거예요 이렇게 생각하는데요 요즘에는 여러분 설계사분들 일하시다가 설계사 일을 하다가 상성 공치로 지하는 추도 많아요 근데 그들과 여러분들이 경쟁하기 위해서 뭐예요 직무정보 알아야죠 그래서 직무에 대한 정보는 여러분들이 필수다 요즘 유튜브로만 보더라도 보험사 기사들이 어떤 일을 하는지 영업 관리자가 어떤 일을 하는지 너무나 잘 나와 있습니다 그래서 적어도 그러한 부분을 보셔서 여러분들이 내용들을 작성해 보시면 훨씬 더 고이 되실 거예요 제가 과거에 학과 시절에 리더를 많이 연임했다 이런 거 아무 소용 없습니다 진짜 죄송한데 이런 거 하지 마세요 그리고 여러분들이 단 시간 내에 이런 정보들을 확인하기 위해선 유튜브라 든가 이런 내용도 좋지만 어 만약에 시간이 급한 친구들은 면접 중 대량에 보험회사 전자식 있죠 요거 보시면은 내용들이 굉장히 상세하게 나와 있어요 잠깐 제가 예를 들어 본다면이 내용만 보도 들으면 추합니다 여러분들 보험 산업에 1도 관심이 없었더라도 어떤 내용들이 나오냐면 어 보험 영업 관리에 대해서 나왔고요 어 강의 목적 여기 나오는데 파트 1 어 지점이 어게 돌아가고 실적 관리를 어떻게 하고 어떤 교육을 하는지 어떠한 인사 프로세스를 갖고 있는지 뭐 이런 내용들 알 수 있어요 실질적인 내용들 제가 예전에 현장에서 했던 것들 그러면 영어 관리자로서 도대체 실적 관리가 왜 중요한지 알아야 될 거잖아요 그냥 리더가 아니란 말이에요 그냥 관리자가 아니란 말이에요 목표를 달성해야 된단 말이에요 그럼 현 시점에서 어떻게 목표 달성하고 조직원들을 어떻게 운영해야 되는지 그러한 것들이 여러분들의 필요 역량으로 어 되겠죠 발휘돼야 된다는 거죠 그리고 그냥 교육을 잘하는게 아니에요 보험 설계사 분들의 특성과 환경에 따라서 교육을 할 수 있는 영향이 다 달라져요 그러면 여러분들도 여러분들을 표현할 수 있는 그런 교육의 영향이 다 달라질 수 있다는 거예요 그래서 그러 얘기들 그리고 현장에서 금융 시장의 트렌드라 그가 지식 세법 보험 이슈 그리고 어떠한 필수 영향들을 어필 하면은 좀 현장의 경험과 연결되는 것들이 있는지에 대한 이야기 그리고 많은 내용들을 지금 여기에 다아 놨습니다 그래서 만약에이 전자책을 활용하는 분들은 여기 보시면 월간 단위 업무 나오죠 연차별 직급 업무 나오죠 이러한 시장의 트렌드라 방향성을 보시면서 자수를 작성하 면 훨씬 더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시간이 없는 분들은 저 자료가 면접 대까지 굉장히 유용하게 쓰테니까 그렇게 한번 활용을 해 보시고요 2번 문항 넘어갈게요 성장 과정 묻는 거죠 본인의 성장 과정을 간략하게 기술하되 삼성의 특별한 조은 뭐예요 작품 속 가상인물도 가능하다 아 너무 좋죠이 문항에서 핵심은 뭐예요 항상 출제되는 문항이 이제만 꼭 여러분들 정리를 한번 하세요 여러분들 특히 보험에서는이 다양한 상장 과정을 경험한 분들이 되게 많아요 진짜 많아 그래서 그 조직을 컨트롤하기 위해서는 이러한 것들에 대한 이해가 필요해요 그래서 이러한 것을 리더로서 역할을 해야 되기 때문에 그 시작인 여러분들의 지금 어 나는 그럼 도대체 어떤 사람인지에 대야 자기거나부터 하는게 굉장히 중요합니다 자 삼성생명 성장 과정은 그냥 성장 과정이 아니라 정말 여러분들의 인생에 큰 영향을 미친 사건 인물이에요 여기서도 나왔다시피 가상인물 상관없다고 돼 있잖아요 가장 중요한 건 뭐예요 제가 계속 공조하는 why y not 왜 왜 그 사건 그 경험 그 인물들이 나에게 영향을 주었다고 생각하는지 이게 나와야 돼요 그 두 번째 그 과정에서 내가 배우고 느낀 것이 무엇인지 이거 반드시 나와야 됩니다 그리고 세 번째 이런 경험들을 통해서 나의 삼성생명의 티 포인트가 무엇인지 이게 핵심입니다이 생각을 지금부터 하시고 자소를 작성한다면 면접 대도 여러분들이 굉장히 유실 겁니다 반시 기억하세요 그리고 3번입니다 빠르게 가려고요 최근 사회 이슈 이것도 매번 나오는 거죠 지금 작심 매시 경을 하는 생존이들은 알겠지만 매식 경에서 공부한 이슈 여러 한가지만 갖고 오더라도 충분합니다 은행과 보험과 증권과 카드 다른게 아니에요 결국 우리가 연습한 그 기사에서 어떻게 이것들을 티 포인트로 전환시킬 수 있을지 그거거든요 여러분 근데 자소서를 잘못 작성하면 어떻게 돼요 최근 사회 이슈에 꽂혀 막 어떤 친구들 막 키워드에 집중하는 거야 근데 그게 아니에요 어떤게 더 어려운지를 뽑내는게 아니라 결국 적용이 그럼 현재 여러분들이 뭐 사회 이슈라 그가 뭐 경제 이슈 중에서 그 많은 이슈들 중에서 내가 왜이 이슈를 선택했는지 그리고 그것들이 삼성생명과 나하고 어떤 연관성이 있는지를 먼저 생각해 봐야 돼요 그리고 나서 이러한 이슈에 대한 현 상황 문제점 이런 것들을 여러분들이 나열하고 그리고 마지막에 여러분들이 적용할 수 있는 포인트로 연결 하는 겁니다 이렇게 3단 구조를 갖고 가면 나중에 공대로 면접장에서 이야기하면 되기 때문에 어려게 전혀 없어요 그런데 예전에 막 디폴트 옵션 처음에 나왔을 때도 막 디폴트 옵션에 대한 엄청 신도 있는 얘기를 막 엄청난 경제와 박수수 하는 거야 그리고 면접장 가서는 한 마디도 이해야 못합니다 여러분 그렇게 되면 절대 안 됩니다 자소서와 면접의 본질은 결국 와이나 해요 여러분들의 생각을 여러분들의 언어로 표현해야 됩니다 이게 안 되면 절대 안 돼요 아시겠죠 지식의 저주에서 제발 마중 나오세요 그래서 요렇게 3번 문양을 작성하시면 되고 그게 어렵다 그러면 금보사 계시판에 오셔 갖고 삼성생명에 올린 그러 이슈 내용만 보시더라도 여러분들한테 도움이 되실 겁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4번 지원 증무 수영하는데 타임과 차별된 보만의 강점 이게 아까 그 전자책을 보시면은 확인하시면 여러분들 조금 더 잘했을 수 있겠죠 그니까 결국 중요한 거는 여러분 그냥 무조건 관리자이기 때문에 뭐 리더로서 영향이 있다 그거 아니에요 여러분들 여러분 현재 삼성생명의 경우 마케팅 보험주 계리 자산 운용 뭐 자산 관리 뭐 많이 있잖아요 여러분들이 지원하고자 하는 직무에 대한 이해 실제 이건 반드시 필요합니다 그래서 직무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여러분들의 강점을 작성하는게 여러분들 강점을 작성하면 핵심인데 대부분은 뭐야 그냥 강점이 빠져 있죠 지원 직무에 대한 강점이 두 개가 결합돼야 된다고요 그래서 여기에서는 반드시 산업에 대한 관심을 표현하세요 이게 우리가 합격할 수 있는 굉장히 중요한 차별화입니다 예를 들어서 마지막에 여러분들이 삼성생명에 영원 마케팅을 지원한다 그러면 그냥 리더십이 다는 것을 강조하는게 아니라 여러분 삼성생명 FC 분들의 조직의 특성 야 되겠죠 어 물론 삼성생명 FC 분들도 조직이 다 많아요 남성 조직도 있고 여성 조직도 있고 연령별로 다 달러 그런데 대부분은 특히 삼성생명 같은 경우는 중년 여성들이 많이 있어요 조직들이 그러면 겟시 중년 여성들이 때문에 어 나는요 조금 더 뭔가 이전했던 경험들 비춰봤을 때 중년 여성들과 뭔가 대야하고 소통하는게 편해요 중년 여성들과 뭔가 쉽게 설명하는 영향이 있어요 그들과 공감하는 어떠한 강점이 있어요 이렇게 타겟을 여러분들이 정확하게 이해한 상태로 여러분들의 강점을 전달해야지 어 얘가 거 와서 슨 영 잘할 수 있겠네 이런 생각을 하는 거예요 아시겠죠 여러분들 보험 산업의 구조를 이해하는 것부터 시작하셔도 됩니다 이게 무슨 말이냐면 자산 운용을 여러분들 지원했다고 하면 어떤 친구들은 그냥 증권회사와 일반 대기업에서 자산 운용 직무가 똑같으니까 지원해요 근데 그렇게는 지원할 수 있겠지만 면접에서 분명히 가려질 겁니다 뭐가 가려져요 보험 회사에서 자산 운용을 하는 전략과 증권 회사에서 자성 운영을 한는 전략은 달라요 이거는 보험 산업의 구조를 이해하는 것부터 산업에 대한 관심부터 시작한 다고요 보험 산업은 뭐해요 고객들의 보험용 안전하게 지급되기 위해서 자성론 전략을 굉장히 보조적으로 할 수밖에 없어요 이러한 부분들 이러한 자소서의 말 한마디 면접에서 표현 하나가 여러분들이 그 산업에 얼마나 관심이 있는지를 나타내 주는 겁니다 결국 여러분 자소 서을 작성하지 마 시고요 여러분들의 자소서가 되려면 자소서의 본질이 있어야 됩니다 면접의 본질이 있어야 되고요 그건 뭐다 와이나이 두 가지 키워드만 여러분들이 갖고 가신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요 내용들 한번 확인하셔서 필요한 내용들 제가 뭐 블르그 남겨 놓을테니까 그 정도 댓글로 확인하시고 손해 보지 않는 자동 사 과정도 뭐 이것도 여러분들한테 도움이 되겠죠 그래서 요런 내용도 확인하셔서 드시 삼성 생명 화제 카드 증권 여러분들 그중에 꼭 합격하셔서 면접에서 봤으면 좋겠습니다 여러분 오늘도 생각하시고요 질문은 댓글로 남겨 주세요이 영상은 여러 시간 뒤에 일병 멤버십으로 전환됩니다 생중 하세요
삼성생명 자소서 작성 안내
- 제목: "15분만에 합격하는 삼성생명 자소서 완성"이라는 유튜브 영상의 주제이다.
- 대상: 삼성생명 자소서를 작성하는 지원자들을 위한 안내이다.
- 적용 범위: 삼성생명뿐만 아니라 삼성 화재, 카드, 증권에도 동일한 방법을 적용할 수 있다.
- 긴급성: 지원 마감이 임박했으므로, 지원자들은 빠르게 지원해야 한다.
자소서 작성의 중요성
- 잘못된 작성의 위험: 자소서를 잘못 작성하면 기회를 잃을 수 있다.
- 사회 이슈의 영향: 최근 사회 이슈에 집중하는 경향이 있지만, 자소서 작성에는 키워드 중심의 접근이 적합하지 않다.
- 주장: 자소서 작성 시 자신의 경험과 생각을 바탕으로 해야 한다.
지원 전략과 시간 관리
- 시간 관리: 자소서는 정해진 시간 내에 작성해야 하며, 수정 과정도 포함되어야 한다.
- 작성 시간: 첫 번째 초안 작성에 30분, 이후 수정에 30분을 권장한다.
- 블로그 참고: 블로그를 통해 자소서 작성 방법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 지원 권장: 금융권에 관심이 있는 지원자들은 삼성생명, 화재, 카드, 증권에 지원하는 것이 좋다.
보험 산업에 대한 관심
- 관심의 중요성: 삼성생명에 지원하기 위해서는 보험 산업에 대한 관심이 필수적이다.
- 지원 동기: 지원자는 보험 산업에 대한 자신의 관심과 열정을 표현해야 한다.
- 면접 준비: 면접에서 보험 산업에 대한 관심을 표현하는 것이 중요하다.
자소서 문항 분석
- 문항의 유사성: 자소서 문항은 비슷하지만, 작성의 어려움이 존재한다.
- 지원 이유: 지원자는 삼성생명을 선택한 이유와 회사의 비전에 대해 구체적으로 서술해야 한다.
- 차별화 요소: 다른 지원자들과의 차별화를 위해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작성해야 한다.
지원 동기와 차별화
- 지원 선택 기준: 삼성 생명과 화재 보험 중 선택할 때, 자신의 기준이 중요하다.
- 트렌드 분석: 현재 손해 보험의 전망이 좋다는 점을 인식하고, 자신의 선택 이유를 명확히 해야 한다.
- 자신의 의견: 지원자는 자신의 의견을 바탕으로 자소서를 작성해야 하며, 남의 의견에 휘둘리지 말아야 한다.
손해 보험과 생명 보험 비교
- 트렌드 인식: 손해 보험의 전망이 좋다는 이야기가 있지만, 자신의 선택이 중요하다.
- 지원 이유: 지원자는 왜 생명 보험에 집중하는지를 명확히 설명해야 한다.
- 시장 분석: 삼성 생명과 화재 보험의 시장 분석을 통해 자소서를 강화할 수 있다.
면접 준비와 산업 분석
- 산업 분석: 삼성 증권이나 카드에 지원할 경우, 해당 산업의 장점과 특징을 분석해야 한다.
- 정보 수집: 유튜브나 기사 등을 통해 업계 정보를 수집하는 것이 중요하다.
- 면접 대비: 면접에서 구체적인 사례를 제시할 수 있도록 준비해야 한다.
성장 과정 문항
- 성장 과정 기술: 본인의 성장 과정을 간략하게 기술하되, 삼성의 가치와 연결해야 한다.
- 영향력 있는 사건: 인생에 큰 영향을 미친 사건이나 인물에 대해 서술해야 한다.
- 배운 점: 이러한 경험을 통해 배운 점과 삼성생명에서의 티 포인트를 명확히 해야 한다.
사회 이슈와 자소서
- 사회 이슈 활용: 최근 사회 이슈를 자소서에 반영할 때, 이슈 선택의 이유를 명확히 해야 한다.
- 문제점 분석: 이슈의 현 상황과 문제점을 나열하고, 자신의 의견을 제시해야 한다.
- 적용 포인트: 이슈와 삼성생명과의 연관성을 강조해야 한다.
지원 직무와 강점
- 직무 이해: 지원하는 직무에 대한 이해와 관심이 필수적이다.
- 강점 작성: 지원 직무에 맞는 강점을 구체적으로 작성해야 한다.
- 차별화 요소: 지원자는 자신의 경험과 강점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내용을 제시해야 한다.
결론 및 마무리
- 자소서 본질: 자소서를 작성할 때, 본질적인 내용이 중요하다.
- 와이나이: 자소서와 면접의 본질은 **"why"와 "why not"**에 집중해야 한다.
- 자료 활용: 필요한 자료를 활용하여 자소서를 작성하는 것이 합격의 열쇠가 될 수 있다.
삼성생명 자소서 작성 안내
1. 자소서 작성의 중요성
- 잘못된 작성의 위험: 자소서를 잘못 작성하면 기회를 잃을 수 있습니다.
- 사회 이슈의 영향: 최근 사회 이슈에 집중하는 경향이 있지만, 자소서 작성에는 키워드 중심의 접근이 적합하지 않습니다.
- 주장: 자소서는 자신의 경험과 생각을 바탕으로 작성해야 합니다.
2. 지원 전략과 시간 관리
- 시간 관리: 자소서는 정해진 시간 내에 작성해야 하며, 수정 과정도 포함되어야 합니다.
- 작성 시간: 첫 번째 초안 작성에 30분, 이후 수정에 30분을 권장합니다.
- 블로그 참고: 블로그를 통해 자소서 작성 방법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3. 보험 산업에 대한 관심
- 관심의 중요성: 삼성생명에 지원하기 위해서는 보험 산업에 대한 관심이 필수적입니다.
- 지원 동기: 지원자는 보험 산업에 대한 자신의 관심과 열정을 표현해야 합니다.
- 면접 준비: 면접에서 보험 산업에 대한 관심을 표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4. 자소서 문항 분석
- 문항의 유사성: 자소서 문항은 비슷하지만, 작성의 어려움이 존재합니다.
- 지원 이유: 삼성생명을 선택한 이유와 회사의 비전에 대해 구체적으로 서술해야 합니다.
- 차별화 요소: 다른 지원자들과의 차별화를 위해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작성해야 합니다.
5. 지원 선택 기준
- 삼성 생명과 화재 보험 중 선택: 자신의 기준이 중요합니다.
- 트렌드 분석: 현재 손해 보험의 전망이 좋다는 점을 인식하고, 자신의 선택 이유를 명확히 해야 합니다.
- 자신의 의견: 지원자는 자신의 의견을 바탕으로 자소서를 작성해야 하며, 남의 의견에 휘둘리지 말아야 합니다.
6. 성장 과정 문항
- 성장 과정 기술: 본인의 성장 과정을 간략하게 기술하되, 삼성의 가치와 연결해야 합니다.
- 영향력 있는 사건: 인생에 큰 영향을 미친 사건이나 인물에 대해 서술해야 합니다.
- 배운 점: 이러한 경험을 통해 배운 점과 삼성생명에서의 티 포인트를 명확히 해야 합니다.
7. 사회 이슈와 자소서
- 사회 이슈 활용: 최근 사회 이슈를 자소서에 반영할 때, 이슈 선택의 이유를 명확히 해야 합니다.
- 문제점 분석: 이슈의 현 상황과 문제점을 나열하고, 자신의 의견을 제시해야 합니다.
- 적용 포인트: 이슈와 삼성생명과의 연관성을 강조해야 합니다.
8. 지원 직무와 강점
- 직무 이해: 지원하는 직무에 대한 이해와 관심이 필수적입니다.
- 강점 작성: 지원 직무에 맞는 강점을 구체적으로 작성해야 합니다.
- 차별화 요소: 자신의 경험과 강점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내용을 제시해야 합니다.
9. 결론 및 마무리
- 자소서 본질: 자소서를 작성할 때, 본질적인 내용이 중요합니다.
- "Why"와 "Why Not": 자소서와 면접의 본질은 이 두 가지 키워드에 집중해야 합니다.
- 자료 활용: 필요한 자료를 활용하여 자소서를 작성하는 것이 합격의 열쇠가 될 수 있습니다.
이 정보를 바탕으로 자소서를 작성하면 보다 효과적인 지원이 될 것입니다. 추가적인 질문이나 도움이 필요하시면 언제든지 말씀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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