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설계사 10년만에 깨달은 보장분석 노하우 '이 방법'만 바꿔도 클로징이 달라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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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분 보험업을 하면서 고장 무석을 해야 하는데 뭔가 막막하지 않으신가요 어디서부터 어떻게 해야 하나?이 이 방법 저 방법 사람마다 다 다른 방식을 말하니까 혼란스럽기도 할 거예요 그래서 오늘은 보장문석의 기본기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단순히보다는 보장문석의 근본적인 원리에 대해 말씀드릴 것이기 때문에 신입 설계사이든 경력 설계사이든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냥 고객만 계약이 되는 시대는 이제 끝났다고 생각해요 고객 또한 더 이상 얼굴 도장만 많이 찍는 서유사는 피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일 잘하고 능력 있는 설계사가 고객의 선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의 보정 무성 능력을 끌어올리는 방법 지금부터 말씀드릴 텐데요 구독 좋아요 알림 설정은 콘텐츠 제작에 큰 힘이 되니까요 꼭 눌러 주세요 [음악] 네 보장 부석을 진행하기 전 반드시 지녀야 할 마음가짐이 있습니다 바로 세일즈가 아닌 컨설팅을 하라는 거예요 여러분,이 세일즈와 컨설팅의 차이를 아시나요 물건을 파는 것이 세일즈 문제를 해결해 주는 것이 컨설팅입니다 예를 들어 볼게요 1 2만 원짜리 안 보험 운전자 보험 한 건을 판매할 때는요 싸고 좋으면 됩니다 다시 말해 가성비만 좋다면 사는 사람도 파는 사람도 부담이 적기 때문에 판매가 쉽게 이루어지는 것이죠 그런데 우리가 하는 보장 분석은 어떤가요 1 2만 원으로 끝나는게 아니라 10만 원 20만 원 혹은 그 이상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고객의 입장에서는 상당히 고액의 지출로 이어질 수 있는 상황인 거죠 네 심지어 기존에 있던 계약을 전부 또는 일부 해지하고 들어가는 경우에는 더욱 신중해질 수밖에 없어요 아무리 가성비 좋은 설계를 정성스럽게 한들 고객의 입장에서는 고민될 수밖에 없을 거예요 고객의 속마음은 이럴 겁니다 그래도 내가 몇 년은 본 상품인데 해제하면 너무 손해 아닌가 새로 가입하면 또 20년을 납입해야 하는데 너무 긴 거 아닌가 고민 말이죠 심지어이 설계사가 정말 나를 위한 설계를 한 건 맞는지이 수당 때문에 그런 건 아닌지 의심까지 갖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상황 한 번쯤 겪어 보지 않으셨나요 보험 설계사라면 누구나 한 번쯤은 이런 난감한 경우를 겪을 수밖에 없습니다 이제부터 이런 상황을 만들지 않는 좋은 방법에 대해 말씀드릴게요 여러분 내가 판매하는 상품의 단가가 높아질수록 세이지 스킬은 잠시 내려두는 것이 좋습니다 대신에 고객이 가지고 있는 문제점 에러 사항이 무엇인지를 집요하게 파고되는 것이 좋아요 그리고 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아주 좋은 방안으로 내가 판매할 상품을 제시하는 것입니다 바로 보정석이라는 상품말이죠 얼마 전 제가 운영하는 네이버 카페에 45세 주부분께서 고정 분석을 주셨습니다 4인가족 보험료로 매월 50만 원 정도를 납입하고 있었죠 보험을 좋아하는 건 아니었지만 조정에 대한 잊즈가 어느 정도 있었기 때문에 소득 대비 적정 비율로 잘 가입하신 분이었어요 그런데 남편분의 회사가 어려워지면서 소득이 줄었고 지금 내고 있는 보험료가 부담스러워지고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그래서 고민 끝에 저희가 운영하는 2만 명인 금융 스터디 카페에 보정 무석 문의를 주신 거였고요 그래서 저희 팀장님께서 상담을 진행해 드렸습니다 해당 팀장님은 늘 성실히 근무하고 설계도 많이 하시는 분이었어요 저희가 매월 초 정리해 드리는 회사별 상품 라인업을 잡았고 저희 회사의 최적가 비교 프로그램을 통해 상당히 합리적인 보장 무석을 진행해 드렸습니다 그런데 이상하게도이 계약 진행이 계속 미뤄지는 거였습니다 뭔가 이상함을 느껴서 회장 팀장님께 상담 과정을 디테일하게 물어보았습니다 어 내용을 다 전해 드리니 계약이 딜레이되는 이유를 짐작할 수 있겠더군요 그래서이 부분을 보완하기 위한 코칭을 아주 디테일하게 해 드렸고 에이팅장님은이를 그대로 실천하셨습니다 같은 상품 라인업이었었는데도 어이 방법을 적용하니까 미루고 미루고 있던 계약이 금방 체결이 되었는데요 도대체 어떤 방법이었을까요?네 네 정답은 바로 질문입니다 더 정확히 말씀드리자면 고객이 가지고 있지만 어렴하게 느껴지는 문제와 리스크들을이 수면위로 뛰어내는 질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매월 50만 원씩 보험료 애는 45세부분은 보험의 필요성은 느끼지만이 소득의 여건이 불안정해짐에 따라 상담을 요청하신 분이었었죠 아주 가성비 좋은 보장석 제한서가 뚝딱 나왔지만 너무 성급하게 결정하는 건 아닌지 고민되었던 것입니다 그래서이 고객에게 이런 질문을 했습니다 고객님께서는 보장의 중요성을 잘 아시는 분인 거 같은데요 최대한 보정을 줄이지 않는 방향으로 가고 싶어 하실 것 같은데 맞을까요 그래서 저희는 보장은 그대로 유지하되 보험료는 15% 줄이는 플랜을 준비해 드렸습니다 어떻게 같은 보정에 보험료가 줄어들을 수 있을까 궁금해하실 수 있는데요 저희는 32개 회사를 비교 분석해서 가격이 저렴한 회사 라인업을 찾을 수 있는 프로그램에 있어서 가능했습니다 지금 유지 중인 보험들은 어쨌든 정리해야 하는 부분인데 보험료가 빠져나가기 전에 수정 보안을 진행하면 좋을 것 같다라고 말씀드렸죠.뿐만 뿐만 아니라 기존 유지 중이었던 보험을 정리하면서 목돈을 받게 되시는데 가게 경제에도 보탬이 되실 거다라고 말씀을 드렸더니 고객은 안 할 이유가 없네요라고 말하면서 계약을 진행하셨습니다.이 미루고 미루고 있던 계약이 이때 체결이 되었던 것이죠 이처럼 내가 제안하는 상품이 아무리 좋다고 해도 고객 입장에서 그 사실을 공감하지 못하면 구매로 이어질 수 없습니다 똑같은 상품도 누구는 잘 팔고 누구는 못 파는 경우를 볼 수 있죠 계 체결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을 때는 상품에 대한 문제점을 찾기보다는 그 상품을 전달하는 방법에 대해서 한번 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네 어렵게 보이는 보장 문서 이렇게 질문 하나의 디테일만 바꿔도네 클로징으로 이어지기 충분한데요.네 오늘은 보정 무석의 기본기에 대해 알려 드렸는데요 더 궁금한 내용이나 다른 의견이 있으신 분들은 댓글 남겨 주시면 감사해요.네 앞으로도 영업력을 마구마구 높이는이 보장 무섭 스킬들 꾸준히 알려 드릴 건데요 실적 상승을 꿈꾸는 분들은 구독 좋아요 알림 설정 부탁드리고요 지금까지 영상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보험설계사 10년만에 깨달은 보장분석 노하우 '이 방법'만 바꿔도 클로징이 달라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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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업의 도전과 변화
- 보험업에 종사하는 사람들은 고장 무석을 해야 하는데, 이 과정에서 막막함을 느낄 수 있다.
- 다양한 방법이 존재하지만, 사람마다 다른 방식을 제시하기 때문에 혼란스러울 수 있다.
- 보장문석의 기본기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며, 이는 신입 설계사와 경력 설계사 모두에게 도움이 될 것이다.
- 고객이 단순히 계약을 체결하는 시대는 끝났다고 생각되며, 이제는 능력 있는 설계사가 고객의 선택을 받을 수 있는 시대이다.
보장 분석의 중요성
- 고객의 계약 체결이 어렵고 복잡해진 상황에서, 보장 분석의 기본 원리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 고객은 더 이상 얼굴 도장만 찍는 서유사를 피하고 있으며, 실질적인 가치를 중시하고 있다.
- 따라서, 설계사들은 고객의 보장 무성 능력을 끌어올리는 방법을 배워야 한다.
세일즈와 컨설팅의 차이
- 보장 부석을 진행하기 전, 세일즈와 컨설팅의 차이를 이해해야 한다.
- 세일즈: 물건을 파는 것
- 컨설팅: 문제를 해결해 주는 것
- 예를 들어, 저렴한 보험을 판매할 때는 가성비가 중요하지만, 보장 분석은 고액의 지출로 이어질 수 있다.
- 고객은 고액의 지출에 대해 신중해질 수밖에 없으며, 설계사는 이를 이해하고 접근해야 한다.
고객의 고민과 의심
- 고객은 기존 계약을 해지하는 것에 대해 손해를 우려할 수 있다.
- 고객의 속마음은 **"해제하면 너무 손해 아닌가?"**와 같은 의문을 포함하고 있다.
- 설계사는 고객이 신중하게 결정할 수 있도록 도와야 하며, 고객의 의심을 해소하는 것이 중요하다.
문제 해결을 위한 접근법
- 고객의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좋은 방법을 제시해야 한다.
- 상품의 단가가 높아질수록 세일즈 스킬을 잠시 내려두고, 고객의 문제점을 파고드는 것이 좋다.
- 고객이 가지고 있는 문제를 집요하게 파고들어 해결 방안을 제시해야 한다.
고객의 문제를 파악하기
- 판매하는 상품의 단가가 높아질수록, 세일즈 스킬을 줄이고 고객의 문제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 고객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좋은 방안으로 보장석 상품을 제시해야 한다.
- 고객의 문제점을 이해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상담이 필요하다.
상담 사례와 성공적인 계약
- 최근에 45세 주부분이 고정 분석을 요청한 사례가 있다.
- 이 고객은 4인 가족 보험료로 매월 50만 원을 납입하고 있었으며, 소득이 줄어들면서 보험료가 부담스러워진 상황이었다.
- 상담을 통해 고객의 부담을 줄이는 방안을 제시하였고, 계약이 진행되었다.
질문의 힘과 계약 체결
- 고객의 문제를 수면 위로 끌어내는 질문이 중요하다.
- 고객에게 **"보장의 중요성을 잘 아시는 분인 거 같은데요?"**와 같은 질문을 통해 고객의 의사를 확인할 수 있다.
- 고객의 의심을 해소하고, 계약 체결로 이어지도록 유도하는 것이 필요하다.
고객의 공감과 판매 성공
- 제안하는 상품이 아무리 좋더라도, 고객이 공감하지 않으면 구매로 이어지지 않는다.
- 상품에 대한 문제점을 찾기보다는 전달 방법을 돌아보는 것이 중요하다.
- 고객의 공감을 이끌어내는 것이 판매 성공의 열쇠이다.
마무리 및 다음 단계 안내
- 보정 무석의 기본기에 대해 설명하였으며, 추가적인 질문이나 의견은 댓글로 남겨주기를 요청하였다.
- 앞으로도 영업력을 높이는 보장 무섭 스킬을 지속적으로 공유할 것이라고 언급하였다.
- 실적 상승을 원하는 사람들은 구독, 좋아요, 알림 설정을 부탁하였다.
보험설계사 10년 만에 깨달은 보장분석 노하우에 대한 요약입니다.
보험설계사 보장분석 노하우
1. 보험업의 도전과 변화
- 보험업에 종사하는 사람들은 다양한 방법을 시도하지만, 혼란스러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 이제는 고객이 단순히 계약 체결을 하는 시대가 아니라, 능력 있는 설계사가 고객의 선택을 받는 시대입니다.
2. 보장 분석의 중요성
- 고객의 계약 체결이 어려워진 상황에서, 보장 분석의 기본 원리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고객은 실질적인 가치를 중시하며, 얼굴 도장만 찍는 설계사를 피하고 있습니다.
3. 세일즈와 컨설팅의 차이
- 세일즈: 물건을 판매하는 것.
- 컨설팅: 고객의 문제를 해결해 주는 것.
- 고액의 지출이 발생할 경우, 고객은 신중해질 수 있으므로 설계사는 이를 이해하고 접근해야 합니다.
4. 고객의 고민과 의심
- 고객은 기존 계약을 해지하는 것에 대한 손해를 우려할 수 있습니다.
- 고객의 속마음은 "해제하면 너무 손해 아닌가?"와 같은 의문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5. 문제 해결을 위한 접근법
- 고객의 문제를 파악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을 제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고객이 가지고 있는 문제를 집요하게 파고들어 해결 방안을 제시해야 합니다.
6. 상담 사례와 성공적인 계약
- 45세 주부분이 보험료 부담으로 상담을 요청한 사례가 있습니다.
- 고객의 부담을 줄이는 방안을 제시하고 계약이 진행되었습니다.
7. 질문의 힘과 계약 체결
- 고객의 문제를 수면 위로 끌어내는 질문이 중요합니다.
- 예를 들어, "보장의 중요성을 잘 아시는 분인 거 같은데요?"와 같은 질문을 통해 고객의 의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8. 고객의 공감과 판매 성공
- 제안하는 상품이 아무리 좋더라도 고객이 공감하지 않으면 구매로 이어지지 않습니다.
- 상품에 대한 문제점을 찾기보다는 전달 방법을 돌아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9. 마무리 및 다음 단계 안내
- 보장 분석의 기본기에 대해 설명하였으며, 추가적인 질문이나 의견은 댓글로 남겨주기를 요청했습니다.
- 앞으로도 영업력을 높이는 보장 분석 스킬을 지속적으로 공유할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이 요약은 보험설계사로서 고객과의 상담을 보다 효과적으로 진행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추가 질문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말씀해 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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