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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입 보험설계사 분이나 아니면 처음 보험일을 생각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가져야 할 마음가짐과 제일 중요한 사항

삼성생명®삼성화재®삼성카드®삼성자동차보험® 2025. 6. 16. 12: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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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입 보험설계사 분이나 아니면 처음 보험일을 생각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가져야 할 마음가짐과 제일 중요한 사항

 
205회 조회5개월 전 2024년 12월 18일 #삼성화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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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입 보험설계사 분이나 아니면 처음 보험일을 생각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가져야 할 마음가짐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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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갑습니다 자 여러분 보험설계사를 시작하시려는 분도 있을 거고 처음 이제 시작하시고 하는 이제 우리 보린이 설계사 여러분들 꼭 이거를 시청을 하셔야 되고 꼭 보시면서 좀 느끼셔야 될게 있어요 자 그러면은 이렇게 한번 생각해 봅시다 보험설계사를 시작하는 이유가 뭘까요 우리가 여기서부터 알아야지 처음 시작할 때 마음가짐이 뭐가 중요하고 시작하시는 분들에게는 어떤 도움을 드릴 수 있고 어떤 키포인트를 가지고 있어야 내가 일을 잘할 수 있는지를 파악할 수 있기 때문에 자 보험 설계사를 시작하는 이유에 대해서 먼저 알아봅시다 첫 번째 이유가 제일 많을 거예요 야 너 놀고 있네 이번에 한번 본 우리 회사에 가서 일해보지 않을래 주변에 사자고 했어 요게 제일 많을 거예요 내가 통계를 내지 않아도 주위에 보잖아요 그러면은이 대략적인 머릿속에 통계가 나온단 말이에요 이게 뭐 1위다 2이다 3이다 사이다 이런게 아니라 이런 이유들이 있다라고 보시면 되는 거예요 자 나는 정말로 고객들에게 도움이 눈탱이 맞는 거를 막아주고 나는 정말이 보호막계의 시장을 변화시키겠다 정말 깨끗한 시장으로 만들고 정말 전문가가 되겠다 이렇게 마음가짐을 가지고 오시는 분들도 있겠죠 있는데 아마 거의 없지 않을까 아 아니면 일하면서 이런 자세로 바뀌시는 분들도 그리고 세 번째 이유 아 나 돈 좀 많이 친구 말이야 학교 다닐 때 뭐 그 별거 아니었는데 돈이 더 많이 벌어 걔가 그래서 제가 하는데 나도 나도 한번 해볼까 이렇게 해서 돈 좀 많이 벌어 보려고 하는 친구들도 있을 거고 아 나는이 직장생활이 얽매이고 아니면은 그 시간적인 제안이 있고 내가 뭐 6시간밖에 하루 시간이 안 나서 자유로운 시간 때문에 좀 해야 될 것 같아 요런 여러 가지 이유 때문에 보험 설계사를 여러분들은 이제 시작을 한단 말이에요요 이후에 벗어나는 것도 있겠지 있겠지만 대부분은 이런 이유 때문에 한다라고 보시면 거의 맞을 거예요 자 근데 이런 이유라면 보험설계사는 다시 한번 더 여기서 질문이 더 들어가는 거예요 뭐냐 문지기일까요 영업직일까요 어 이게 이제 좀 애매인 거예요 애매한 거예요 분명히 이게 전문직이니까 영업직위가 대부분은 근데 영업직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자 그런데 말이에요이 보험 상품을 알면은 우리가 암이 어떻고 내가 심장이 이런 걸 막 한단 말이에요 약간 더 복잡해 그러니까 막 의료도 알아야 되고 상법도 알아야 되고 뭐 약간 규제법도 알아야 되고 보험업법도 알아야 되고 이걸 꼭 알아야 되는 건 아니야 근데 이거를 알면 더 퀄리티가 있어지고 고객들의 만족도는 더 올라갈 거고 나도이 정도 공부를 하게 되면 자부심도 생기고 그럼 이런 거를 알면 전문직이 되나 그런 생각도 드시는 거죠 자 그러면은 여기서 한번 더 생각을 해 볼게요 자 그렇게 봐도 전문직으로 보는 시선은 좀 적어요 적은데 전문가로서 또 느끼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어떤 경우냐 일단은 진입장벽이 낮아요 웬만하게 문제가 없으면 다 할 수 있어요 그렇게 진입장벽이 낮으니까 일단 영업직으로 봐야 하는 건 맞아요 첫 번째 영업직으로 본단 말이에요 근데 저걸 알아도 내가 뭐 의류 과정을 너무 아삭하게 하라 의사 선생님을 통해서 배우든 뭐 여러 자료를 찾고 그리고 나는 또 원래 공부를 조금 잘해 가지고이 상법 약간 규제법 보호법 이런 것도 이해도가 빨라 가지고 엄청 뭐 잘 알아 그렇게 해도 사람들이 나를 전문직이라고 보는 시선이 잘 없어요 그렇게 해도 근데 나를 알아주는 고객은 전문가라는 생각이 들 거예요 내가 그 정도 지식과 퀄리티가 있다면 자 그러면은 어쨌든 내가 데리고 내가 이제 이렇게 가입을 해서 관리를 해주는 고객님한테 나는 전문가로 느껴진다는 거죠 이제 그러고 나를 상대하시는 새로운 분들도 나와 대화를 통해서 이거는 다른 세계에서는 틀리구나 전문가구나 어 그렇게도 느껴질 수가 있는 거죠 그러나 모르는 사람이 봤을 때는 a라는 신입이고 b라는 세계에서 10년차라도 그냥 설계사는 영업직으로 바지는 시선은 있습니다 자 그러면은 처음 시작하면 무조건 영업직이라고 봐야 돼요 영업직이라면 시작하는 마음가짐을 어떻게 가져야 할지 그리고 왜 보험은 복잡하고 어려운데 진입장벽을 낮춰 놓았을지 여기에 대해서 또 한번 이야기를 짓고 가는 거예요 먼저 진입장객은 낮은 이유를 가지고 설명을 드리고 마음가짐을 영업직에 마음가짐을 어떻게 가져야 할지를 보시면 될 거예요 자 그러면은 먼저 진입장벽이 낮은 이유가 있어요 뭐 여러가지 이유가 있는데 뭐 첫 번째로 딱 우리가 대리점 드는 생각은 이거죠 몸에서가 설계서 많이 고용해서 많이 회사들이 나가서 많이 팔려고 진입장벽을 낮춰 놓은 거 아니냐이 부분도 어느 정도 맞기는 [음악] [음악] 딜레마도 있는 거예요 왜냐면 처음 시작하면 무언가에 많이 하신 고객님이 있어 그 고객님보다 내가 더 몰라 그 고객님한테 설득하러 갔더니 고객님 막 이야기를 해 이분이 나부터 많이 하네 와 이거 어떡하지 이런 온 딜레마가 있어 그래서 그걸 막기 위해서 기존의 회사에 있으신 그 복음 회사에 있으신 사람들이 나를 도와주는 거예요 야 와 봐 이거는 이렇게 이분한테는 이렇게 해 이분한테는 이렇게 해 요렇게 도와주기도 한단 말이에요 근데 여기서 포인트가 있어요 뭐냐면은 알려주는 사람이 100% 정확히 잘 모르는 경우가 상당히 많다는 거예요 왜냐하면 처음에는 시작할 때 영업직으로 이분이 전문가로서 가는 것보다 영업적인 머물러 있는 경우도 종종 있어요 다 그런 건 아니죠 그렇게 구조가 형성된 회사들도 있어요 자 그러면 알려주는 사람이 고객한테 설명이 정확하게 안 되면은 그걸 듣고 간 나도 고객한테 정확하게 설명하기가 좀 어려운 거예요 그 딜레마를 해결해 주기 위해서 회사의 사람들이 도와주지만 그 도움이 진짜 나의 도움인지 정확하게 알기 어려운 부분이 있어요 그리고이 보험이라는 상품은 정확하게 설명을 안 해도 그냥 넘어가는 경우가 많아요 왜냐하면 아프지 않으면 이벤트가 발생되지 않으면 내가 보험에 가입한 내용이 어떤지 아니면 어떻게 보상을 받는지 잘 모르기 때문이에요 근데 핸드폰을 사서 내가 불량품을 샀어 바로 알아 누르면 안 되니까 근데 보험의 상품의 특징은 그런 특징이 있단 말이에요 자 그러면은 나는 이런 거를 싫어 나는 정말로 내가 영업적으로 시작을 했는데 전문가로서 가고 싶고 조금 더 일을 오래 하고 싶고 정말 깊이 있게 알고 싶고 그런 마음이 생길 수도 있단 말이에요 일을 하시다 보면 그럼 나의 미래를 맡기고 영업직에서 전문직으로 변화를 꿈꾸며 실현할 수 있는 곳이 중요하다는 거예요 여기 설계사분은 정말 퀄리티가 있구나 아 이게 미래에서 어떤 일이 정확하게이 상품을 가입하면 어떤 보상이 이루어지고 어떻게 그 보상가정이 절차가 어떻게 되는지 정확하게 알고 있구나이 특약이 약점은 무언가 이런 걸 정확하게 파악하고 있는 설계사가 그런 사용자가 있는 곳 그리고 그런 설계사를 꿈꾸시는 분 그런 분들은 이제는 어떻게 해결을 해야 되냐 바로 몸에 오시면 되는 거죠 신입 분들이 오시면은 나의 시작은 영업직이었으나 그 끝은 전문직이니라가 이루어질 수가 있는 거죠 자 많은 회사의 분들이 도와준다고 하지만 그 도움이 정말로 고객을 위한 것인지 아니면은 우리의 실적과 그냥 나의 모험 판매에 대한 이익만을 위한 것인지 아니면은 나도 이익이 되지만이 깊이 있는 상품의 구조를 이해하고 그래서 고객한테 도움도 되고 그리고 나 또한 올해 일할 수 있는 바탕이 이루어지고 그렇게 해서 서로가 윈윈할 수 있는 구조인지를 정확하게 살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자 이상입니다 안녕

 

신입 보험설계사 분이나 아니면 처음 보험일을 생각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가져야 할 마음가짐과

✨삼성화재©️,삼성생명©️,삼성카드©️,삼성자동차보험©️💝상담👨🏻‍🔬김성한📲010 5800 2008 📬이메일:04mailer@samsungfire.com 상담 신청하기 자세히 알아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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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설계사 시작의 중요성

  • 대상: 보험설계사를 시작하려는 사람들, 특히 신입 설계사.
  • 목적: 이 영상을 통해 보험설계사로서의 마음가짐과 중요한 사항을 이해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한다.
  • 필요성: 보험설계사를 시작하는 사람들은 이 내용을 시청하고 느껴야 할 필요가 있다.
  • 주요 메시지: 보험설계사로서의 시작은 단순한 직업 선택이 아니라, 고객에게 도움을 주고 시장을 변화시키려는 의지가 필요하다는 것이다.

보험설계사 시작 이유

  • 질문 제기: 보험설계사를 시작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 마음가짐: 시작할 때의 마음가짐이 중요하며, 이를 통해 어떤 도움을 줄 수 있는지를 파악해야 한다.
  • 주요 이유:
    1. 주변의 권유: 친구나 지인의 추천으로 시작하는 경우가 많다.
    2. 고객에게 도움을 주고자 하는 의지: 시장을 변화시키고 전문가가 되고자 하는 마음가짐.
    3. 경제적 이유: 더 많은 돈을 벌고자 하는 동기.
    4. 시간적 자유: 직장생활의 제약에서 벗어나고자 하는 욕구.

고객을 위한 마음가짐

  • 고객 중심: 고객에게 도움이 되고자 하는 마음가짐이 필요하다.
  • 시장 변화: 보험 시장을 깨끗하게 만들고, 고객을 보호하는 역할을 하겠다는 의지가 중요하다.
  • 전문가 의식: 고객에게 신뢰를 줄 수 있는 전문가가 되겠다는 목표를 가져야 한다.
  • 실제 사례: 이러한 마음가짐을 가진 사람은 드물지만, 일하면서 이러한 자세로 변화할 수 있다.

보험설계사의 전문성

  • 전문직 vs 영업직: 보험설계사는 전문직으로 여겨지기도 하지만, 영업직으로 인식되는 경우가 많다.
  • 복잡한 상품: 보험 상품은 복잡하며, 의료, 상법, 규제법 등을 이해해야 한다.
  • 고객 만족도: 전문 지식을 갖추면 고객의 만족도가 높아지고, 자신감도 생긴다.
  • 전문가로 인식: 고객이 나를 전문가로 인식하게 되는 경우가 있다.

영업직과 전문직의 경계

  • 진입장벽: 보험설계사는 진입장벽이 낮아 영업직으로 시작하는 경우가 많다.
  • 전문가로의 인식 부족: 많은 경우, 고객은 설계사를 전문가로 인식하지 않는다.
  • 고객과의 관계: 고객과의 대화를 통해 전문가로서의 인식을 구축할 수 있다.
  • 경험의 중요성: 경험이 쌓일수록 전문직으로의 인식이 높아질 수 있다.

진입장벽과 영업직의 현실

  • 진입장벽의 낮음: 보험업계는 진입장벽이 낮아 많은 사람들이 쉽게 시작할 수 있다.
  • 고객의 지식: 고객이 보험 상품에 대한 지식이 부족할 경우, 설계사도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
  • 도움의 필요성: 기존의 설계사들이 신입 설계사를 도와주는 구조가 필요하다.
  • 정확한 설명의 중요성: 고객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

고객과의 신뢰 구축

  • 도움의 진정성: 회사의 지원이 고객을 위한 것인지, 실적을 위한 것인지 명확히 해야 한다.
  • 윈-윈 구조: 고객과 설계사 모두에게 이익이 되는 구조를 만들어야 한다.
  • 신뢰의 기반: 고객과의 신뢰를 구축하는 것이 장기적인 성공에 필수적이다.
  • 전문성의 발전: 고객에게 도움이 되는 전문성을 갖추는 것이 중요하다.

전문직으로의 발전 가능성

  • 미래의 비전: 영업직에서 시작하더라도 전문직으로 발전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다.
  • 지식의 중요성: 깊이 있는 지식을 통해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 고객의 이해: 고객이 상품의 구조와 보상 절차를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중요하다.
  • 전문가로서의 역할: 고객에게 신뢰받는 전문가가 되기 위해 지속적으로 학습하고 성장해야 한다.

 

보험설계사를 시작하려는 신입 분들이나 처음 보험업에 관심을 가지신 분들을 위해 꼭 가져야 할 마음가짐과 중요한 사항을 요약해 드리겠습니다.

1. 보험설계사를 시작하는 이유

  • 주변의 권유: 친구나 지인의 추천으로 시작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 고객에게 도움을 주고자 하는 의지: 보험 시장을 변화시키고, 고객을 보호하겠다는 목표가 중요합니다.
  • 경제적 이유: 더 많은 돈을 벌고 싶다는 동기도 있습니다.
  • 시간적 자유: 직장생활의 제약에서 벗어나고자 하는 욕구도 있습니다.

2. 고객을 위한 마음가짐

  • 고객 중심: 고객에게 도움이 되고자 하는 마음가짐이 필요합니다.
  • 전문가 의식: 고객에게 신뢰를 줄 수 있는 전문가가 되겠다는 목표를 가져야 합니다.
  • 시장 변화: 보험 시장을 깨끗하게 만들고, 고객을 보호하는 역할을 하겠다는 의지가 중요합니다.

3. 보험설계사의 전문성

  • 전문직 vs 영업직: 보험설계사는 전문직으로 여겨지기도 하지만, 영업직으로 인식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 복잡한 상품 이해: 보험 상품은 복잡하므로, 관련 법률 및 규제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 고객 만족도 향상: 전문 지식을 갖추면 고객의 만족도가 높아지고, 자신감도 생깁니다.

4. 영업직과 전문직의 경계

  • 진입장벽: 보험설계사는 진입장벽이 낮아 많은 사람들이 쉽게 시작할 수 있습니다.
  • 고객과의 신뢰 구축: 고객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신뢰를 구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경험의 중요성: 경험이 쌓일수록 전문직으로의 인식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5. 고객과의 신뢰 구축

  • 도움의 진정성: 회사의 지원이 고객을 위한 것인지, 실적을 위한 것인지 명확히 해야 합니다.
  • 윈-윈 구조: 고객과 설계사 모두에게 이익이 되는 구조를 만들어야 합니다.
  • 전문성의 발전: 고객에게 도움이 되는 전문성을 갖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6. 전문직으로의 발전 가능성

  • 미래의 비전: 영업직에서 시작하더라도 전문직으로 발전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습니다.
  • 지식의 중요성: 깊이 있는 지식을 통해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지속적인 학습: 고객에게 신뢰받는 전문가가 되기 위해 지속적으로 학습하고 성장해야 합니다.

이러한 마음가짐과 자세를 가지고 시작한다면, 보험설계사로서 성공적인 커리어를 쌓을 수 있을 것입니다. 추가적인 질문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말씀해 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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