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요즘 잘 나가는 사람들은 '이렇게' 합니다
마케팅, 요즘 잘 나가는 사람들은 '이렇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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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영상은 마케팅을 어떻게 해야 하지 하는 자영업자들 혹은 SNS 퍼스널 브랜딩 하고 싶은데 하는 분들은 진짜 다섯 번씩 봐야 할 중요한 영상입니다 끝까지 집중해 주세요 여러분 유명하면 똥을 싸도 박수 갈채를 받는다 이런 말 들어보셨습니까 바꿔 말하면 인지도가 높으면 성공할 확률이 높다는 뜻이겠죠 이게 그냥 웃자고 하는 소리가 아니고요 세계 최고의 머니 코치라고 불리는 보도 셰퍼 그리고 그리고 미국의 억만장자 그랜트 카돈 인지도가 돈 버는데 제일 중요하다라는 말을 합니다 그래서 인지도를 얻기 위해서 하는게 뭐예요 브랜딩 마케팅 이런 것들 아닙니까 그래서 요즘 돈 좀 번다는 사람들은 SNS 그렇게 열심히 하고 회사들은 광고를 그렇게 많이 돌리는 거 아닐까요 그런데 대부분의 경우 어떨까요 성과가 안 나옵니다 개인이 SNS 막 해도요 이게 구독자랑 팔로워가 안 늘어요 거기에 구독자 팔로워가 혹 행여는다 쳐도 생각보다 그게 돈이 안 돼요 회사에서 마케팅을 막 돌리려고 합니다 사장님이 인스타그램 열심히 업로드하고 뭐 대응 업체 맡기고 하죠 그런데 결과가 잘나요 대부분 잘 나지 않습니다 달라지는게 없어요 왜 그러는 걸까 오늘 제가 알려드릴 브랜딩과 마케팅의 핵심을 몰라서 그렇습니다 오늘 소개할 책은 원페이지 마케팅 플랜입니다이 책을 참고해 요즘 돈 버는 사람들의 마케팅 브랜딩 전략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요즘 돈 버는 마케팅 브랜딩의 핵심은 한 단어로 딱 이겁니다 바로 관계예요 사실 요즘 돈 버는 사람들뿐만 아니라 역사를 통틀어서 마케팅의 본질은 그냥 관계였습니다 여러분이 개인이든 기업이건 브랜딩이나 마케팅을 하는 이유가 뭐예요 SNS 왜 하려고 하고 광고를 왜 돌리는 거죠 결론적으로 무언가를 팔기 위해서 하는 거 아닙니까 콘텐츠를 팔든 물건을 팔든 서비스를 팔든 돈 벌고 팔기 위해서 하는 거잖아요 그렇다면이이 판다라는 판매 행위의 본질이 뭘까이 판매가 이루어지려면 소비자들이 뭐를 느껴야 할까요 소비자들이 두 가지를 느껴야 판매가 이루어집니다 그건 바로 수요와 신뢰해요 뭐라고요 수요와 신뢰 수요가 뭘까요 내가 판매하는 것을 사람들이 얼마나 간절히 원하는가 신뢰는 뭐죠 많고 많은 경쟁자 중에 나를 믿고 살 수 있느냐이 수요와 신뢰가 둘 다 갖춰져야 판매가 일어나는 거죠 그리고 수요와 신뢰의 크기를 키울수록 더 비싼 가격에 더 많이 팔 수 있을 겁니다 그러면은 어떻게 해야이 수요와 신뢰를 높일 수 있을까요 그 방법이 뭐다 바로 관계입니다 자 생각해 보겠습니다 생판 모르는 사람이 여러분한테 와서 이거 사 주세요 하면은 어 사 볼까라는 잡상인이 와가지고 뭐들이 밀면은 와 이거 정말 필요하겠는가이 사람은 믿고 살 수 있지라고 생각하세요 아니잖아요 그런데 만약에 지인이 여러분에게 야 이거 좀 사 줘라고 하면 어떨까요 안 그래도 필요했던 거라면 조금 비싸도 기왕이면 지인 한테 사 주겠죠 아니면 여러분 지인은 아니더라도 온라인상에서 막 전문가로 유명한 사람이 있어요 그러면 어때요 내적 친밀감이 있잖아요 그래서 야 저 사람이 산다 저 사람이 판다 하면은 믿고 사 보지 이렇게 되는 거죠 다시 말해서 어떠한 형태로든 관계가 어느 정도 농이 거야 판매하기가 용이하다는 겁니다 그래서 마케팅과 브랜딩의 핵심이 뭐다 관계를 잘 쌓는 것이다 아 근데 이렇게 생각하실 수 있어요 내가 내 고객들의 지인인 것도 아니고 내가 유명한 사람도 아니고 어떻게 해야 관계를 쌓고 고객의 수요와 신뢰를 끌어올릴 수 있느냐 그 방법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첫 번째 방법 가려 만나라입니다 이게 무슨 뜻일까요 다 만나지 말라는 거예요 고객과 관계를 쌓고 친해질 수 있는 첫 번째 단추는 모든 사람을 만나려고 하는게 아니라 만날 사람만 만나는 겁니다 다시 말해 나의 고객 나의 고객이 될 수 있 있을 것 같은 사람한테만 접근을 하는 거예요 제 친구가 소개팅을 나간 적이 있습니다 근데이 친구가 좀 말랐어요 소개팅 나가서 상대방이랑 이야기를 하는데 근데 대화가 너무 잘 통하는 거 같더 그래요 이야기하는데 막 서로 너무 재밌어 그래가지고 여러 번 만났대요 그래서 아이 친구는 이제 마음이 커졌죠 여러 번 만났으니까 나를 좋아하겠지 그래서 이제 좀 진지하게 한번 만나 볼까 이야기를 꺼냈더니 상대방이 그랬다는 거예요 아 저도 땡땡 씨랑 대화가 너무 잘 통해서 좋은데 고민을 많이 해봤는데 저는 덩치가 좀 있는 사람이 좋아요 죄송해요라고 했다는 거예요 아이 그거는 맨 처음에 이야기를 했어야지 근데 알고 보니까 소개팅 잡기 전에이 사람이 주선자한테 이미 말을 했대요 나는 덩치 있는 사람이 좋아했는데 사람을 찾으면서 그걸 전달을 안 한 거예요 여러 다리 건너서 만난 소개팅이라도 나가 보니까 스타일은 마음에 안 드는데 대화는 잘 통해 그래서 이분도 고민을 한 거죠 그런데 결론적으로 나의 어떤 덩치 큰 사람 을 좋아하는 선호를 못 버린 겁니다 그런데 재밌는 건요이 친구가 전에 연애했던 상대들은 전부 다 어우 나 살 많은 애 덩치 큰애 싫어 나는 마른 애들이 좋아 그런 사람들을 얘는 만났어요 핵심이 뭘까요이 친구가 소개팅 연애 성사 확률을 높이려면 어떻게 했어야 될까요 어떻게 해야 상대방과 관계를 더 다음 단계로 진전시킬 수 있었을까요 애당초 나를 좋아할 것 같은 사람 애당초 내 스타일을 좋아하는 사람을 만났어 써야 돼요 덩치 큰 사람을 좋아하는 취향을 바꾸려고 할게 아니야 아니라 애당초 마른 사람을 좋아하는 사람을 찾았어야 관계가 깊어질 확률이 높았겠지만 브랜딩도 똑같습니다 사람들이 마케팅이나 브랜딩을 할 때 빠지는 함정이 있어요 그게 뭐냐면 바로 모두를 위한 광고를 하려고 해요 많은 사람한테 팔아야 하니까 어떻게든 최대한 많은 사람을 만족시키려고 막 누구나 공감갈 만한 이런 광고를 하려고 한다는 거죠 그런데 여러분 그거 아세요 제가 자주 하는 말인데 모두를 위한 상품은 그누구를 위한 상품도 아니에요 뭐라고요 모두를 위한 상품은 그 누구를 위한 상품도 아니다 여러분이 여러분을 싫어하는 사람들까지 여러분을 좋아하게 만들고 여러분이 판매하는 상품 서비스의 필요를 전혀 못 느끼는 사람들까지 다 설득하고 끌어 끌어들여서 나의 고객으로 만들려고 광고를 하면 사람들은 오 모든 사람을 위해주는 정말 훌륭한 기업이고 상품이구라고 생각을 할까요 아니요 뭐 저라는 거야라고 한다는 거죠 가령 여러분이 책을 써요 그런데 마케터도 볼 책 치킨집 사장님도 볼 책 여고생도 볼 책 유치원생에게 도움이 될 만한 그런 인생 꿀팁을 담은 책입니다라고 해요 그러면 우와 누구나 도움받을 수 있는 훌륭한 책이다라고 하는게 아니라 이걸 누구 보라고 쓴 거야라는 반응이 나온다는 거죠 그래서 우리가 퍼스널 브랜딩 마케팅을 할 때 중점을 둬야 할 포인트가 뭐냐 바로 관심없는 사람들은 걸러내고 가려 만나는 겁니다 원페이지 마케팅 플랜에 이렇게 말합니다 좋은 광고 문구의 역할은 망설이는 부정적 잠재 고객에게 당신 회사의 제품이나 서비스가 그들을 위한 것이 아님을 미리 알려주는 것이다 광고 문구의 역할이 뭐라고요 많은 사람을 모으는 것이 아니고 부정적인 잠재 고객 즉 나한테 별 관심도 고 구매해도 괜히 플레인만 하고 신경 쓰이게 할 거 같은 사람들을 걸러내는게 광고 문구의 역할이라는 겁니다 왜 그래야 될까요 왜 나랑 나랑 안 맞는 사람을 다 걸러내야 할까 야 너 오지 마 나는 너를 도와주고 싶은 생각이 없어 우리 상품 서비스 너를 위한게 아니야라고 말하면 저 사람들은 어 뭐야 할 수 있겠지만 반대쪽에 있는 사람들 나의 진짜 고객들 나에게 호감을 갖고 있는 고객들은 어떻게 생각할까요 와 여기 나한테 진짜 안성 맞춤이네요 e 이렇게 속을 시원하게 글지라고 생각을 하게 되는 겁니다 안성 맞춤이다라고 느끼는 거죠 책에서는 이렇게도 말합니다 잠재 고객이 광고 메시지를 보자마자 아 이건 나한테 딱이군이라고 말할 수 있어야 한다 북토크 채널의 타겟층은 부와 성공을 추구하는 사람들입니다 그래서 저는 돈 벌어도 의미 없어요 그렇게 살아서 뭐 하냐 야 어차피 해도 안 돼 인생 수저이야 이런 사람들이 듣기 좋으라고 아유 맞아요 대충 살아도 되죠 뭐 세상 불공평하기 해요 아 이런 말 안 합니다 왜 제 신념에도 맞지 않을 뿐더러 제가 그런 말을 하면 열심히 살고 성공하고 싶은 저의 찐 구독자 님들은게 뭐야 이렇게 생각을 하거든요 뭐 어쩌라는 거야 싶은 거죠 그런데 제가 그런 거 다 무시하고 여러분 우리 성공합시다 열심히 삽시다 잘 삽시다라고 하니까 여러분이 아 맞아 아 여기 좋네 이렇게 공감하시는 거 아니겠습니까 정 하면 우리가 성공하는 마케팅 브랜딩의 비밀은 뭐다 관계다 그런데 그 고객과 좋은 관계를 쌓는 첫 번째 단추가 뭐냐 일단 나에게 호감을 가지고 있는 사람을 만나는 것이다 나 나에게 호감을 갖고 있지 않은 사람을 거르는 것이다 가려 만나는 것이다 그러기 위해선 모두를 만족시키려고 해서는 안 된다 나에게 관심 없는 사람을 거르고 나에게 관심 있는 사람을 만나는 것 이게 바로 마케팅 브랜딩 성공의 첫 번째 공식입니다 직접 반응 마케팅 에서 광고의 목적은 광고로 직접 판매를 시도하기보다 당신의 기업에 관심 있는 사람들을 찾는 것이다 고객과 관계를 쌓는 두 번째 방법 바로 고객을 육성하라 겁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일단은 가려 만나서 나에게 호감 가지고 있는 사람을 만났어요 이거는 뭐냐면요 소개팅을 좋은 분위기로 끝낸 거예요 그런데 소개팅 잘했다 고 끝나고 나가면서 갑자기 Will you 리 me 이러면은 결혼하겠습니다 얼굴이 차운 후면 가능할 수도 있어요 근데 쉽지 않겠죠 그럼 어떻게 해야 되냐 소개팅에서 첫인상을 잘 줬다고 하더라도 데이트도 해보고 선물도 주고 받고 관계를 쌓는 시간을 가져야 되지 않겠습니까 그런데 많은 회사들이 마케팅한 답시고 뭐를 하냐 돈 태워서 몇만 명 몇십만 명한테 그냥 광고를 막 노출 시켜요 그런데 그게 구매까지 잘 이어져요 거의 안 돼요 1% 안 되고 막 그래요 근데 이건 뭐랑 똑같은 거냐면요 강남역 한복판에서 저랑 결혼해 주실래요 프로포즈 하는 셈인 겁니다 회사 광고 말고 개인이 퍼스널 브랜딩 SNS SNS 한다고 다를까요 그냥 평상시에는 브이로그 올리다가 뭐 뭐 하고 싶은 콘텐츠 막 올리다가 갑자기 제가 이거 파는데 좀 사 주세요 하면은 살까요 안 사죠 진짜 찐팬 아니고선 쉽지 않아요 그럼 어떻게 해야 되냐 아까 말씀드렸듯 데이트도 좀 하고 선물도 좀 하면서 관계를 키워야죠 그 방법 고객을 육성하면서 관계를 심화시키는 방법이 뭐냐 바로 교육입니다 책에서는 이렇게 말합니다 어떻게든 거래를 성사시켜 물건을 팔아야 한다는 낡은 접근 방식은 더 이상 먹히지 않는다 그렇게 접근해서는 당신을 아직 믿지 못하는 잠재 고객에 짜증만 불러일으킬뿐 결국 아무것도 얻지 못한다 그보다는 계속 교육하고 정보를 제공한다는 접근 방 방식을 취해야 한다 그들에게 정보를 제공하고 교육시켜서 그들과 신뢰를 쌓고 그 과정에서 당신 자신을 전문가로 포지셔닝 하며 관계를 형성할 수 있다 요즘 돈 버는 사람들이 하는 마케팅 방식의 뭐랄까 캐치 프레이즈 같은 말이 있습니다 팔지 말고 교육하다 왜 그럴까요 여러분 자본주의 역사가 그래도 좀 쌓이면서 사람들이 마케팅 판매 전술에 피로감을 많이 느끼고 있어요 어지간 해 가지고는 아씨 상술이 아아 하고 구매를 안 해요 여러분도 온라인에서 뭐 구매할 때 생각해 보세요 유튜브 인스타에서 뭐가 광고가 뜨면은 오 하면서 클릭 합니까 대부분 에이씨 광고 하면서 넘기지아요 광고에 대한 필요도가 굉장히 높아져 있습니다 그러니 무작정 팔고 본다 식계 마케팅은 통하지 않는 거죠 그렇다 답이 뭐라고요 교육이라고 교육한다는게 무슨 뜻일까 가령 요즘 여러분 그 유튜브나 인스타 같은 SNS 하는 법에 관한 강의가 정말 많잖아요 그런데 여러분이 생 생각을 해보면 세상에 그런 강의가 너무 많아 너무 많은데 그중에서 여러분이 선택한 그 강의가 있을 겁니다 그러면은 그 강의를 왜 선택했을까 평상시에 그 사람이 뭐 인스타 유튜브 이런 걸 통해서 무료 강이나 그냥 콘텐츠로 이미 나한테 유용한 걸 많이 가르쳐 줬거든요 그러니까 내가 아직 저 사람한테 강의를 구매하지 않았지만 이미 나한테는 저분이 선생님이고 전문가예요 그러면 여러분이 어차피 강의를 살 거라면 평상시에 나한테 좋은 거 알려주는 우리 선생님한테 사겠어요 아니면은 생판 모르는 그냥 광고만 요란한 그런 사람 거를 선택하겠다는 거죠 결과는 뻔한 거죠 핵심은 뭘까 어떻게든 팔아먹을 생각을 하지 말고 좋은 정보를 가르쳐 줄 생각을 해야 한다는 겁니다 어떻게 돈 뽑아 먹을까 아니라 어떻게해야 더 많이 알려 줄 수 있을까를 고민해야 된다는 거예요 이렇게 유용한 정보를 교육하면 무슨 효과가 있냐 바로 신뢰도가 올라갑니다 신뢰가 올라가면 어떻게 돼요 사람들이 지갑을 열어요 물론이 실내에 상응하는 퀄리티를 갖춘 상품과 서비스를 준비해 나야겠어 핵심은 단기적인 시야로 막 팔아먹으려고 하는 것보다 장기적인 안목으로 어떻게 하면 고객의 신뢰도를 끌어올릴 수 있을까를 생각해야 한다는 거죠 이렇게 교육을 통해서 신뢰도를 올리는 과정을 책에서는 고객 육성이라는 겁니다 여러분이 퍼스널 브랜딩을 하건 기업 마케팅을 하건 어떤 경우든 광고를 통해서 우리를 만난 고객들이 나를 완전히 신뢰하고 있다라고 생각하면 아무것도 안 돼요 처음 어떤 온라인 공간에서 나를 만난 사람은 마치 소개팅에 처음 나온 상태와 같습니다 그럼 어떻게 해야 돼요 자주 만나면서 관계를 발전시키면서 신뢰를 쌓아가야 됐죠 그 방법이 교육이라는 겁니다 요즘 잘 나가는 사람들은 대부분 스스로를 장사꾼이 아닌 선생님 전문가로 포지션이 갑니다 관계를 쌓는 세 번째 비밀 바로 물건이 아니다 결과다 겁니다 이건 무슨 뜻일까 우리가 빠지기 쉬운 착각이 고객들이 물건을 원한다고 생각하기가 쉬워요 그런데 책에서는 뭐라고 말하냐 그들이 원하는 것은 당신이 파는 물건 자체가 아니라 대게는 당신이 파는 물건이 가져다주는 결과다 안경을 판다고 가정해 볼게요 그런데 고객들이 가지고 싶은게 정말로 안경일 그요 아닙니다 안경을 통해서 더 나은 시야가 갖고 싶은 거예요 아니면은 그런 분들 있잖아요 안경을 써야 더 잘생긴 사람들 성시경 님 뭐 이렇게 그러면은 이런 사람들은 뭐예요 그런 수요는 더 나은 외모를 갖기 위해서 안경을 사는 겁니다 그런데 더 좋은 시력을 원하는 사람한테 어떤 회사는 선명한 세상을 보여 드립니다라고 광고를 하는 데 다른 회사는 우리 회사 안경은 티타늄이 튼튼해요라고 강조를 하면은 둘 중에 어떤 거 사겠어요 당연히 더 좋은 시력을 원하는 사람이니까 선명한 세상 보여 드릴게요 이거를 사겠죠 반대로 더 나은 외모를 원해서 안경을 사는 사람 있어요 근데이 사람한테 광고를 어떻게 해야 되냐 사는 안경을 쓰지 마세요 스타일을 쓰세요라고 말해요 근데 또 다른 사람은 10년을 써도 멀쩡한 안경이라고 말해요 뭘 사겠어요 당연히 욕구에 맞는 걸 사겠죠 핵심은 돈되는 브랜딩 마케팅을 하고 싶다면 초점을이 물건 어떤 물건 팔지가 아니라 고객이 어떤 결과를 원하는지 어떤 결과를 만들어야 만들어 줘야 할지를 생각해야 한다는 거죠 이런 흐름에 따라서 마케팅 업계에서 몇 년 전부터 혁명이라는 단어를 붙이는 표현이 있어요 그게 뭐냐면 턴키 혁명입니다 책에서는 이렇게 말합니다 고객이 제품 사용을 통해 원하는 결과를 구현할 수 있도록 돕는 턴키 전 즉 처음부터 끝까지 책임지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앞으로 사업 성공의 관건이 될 것이다 턴키 전략이 뭐냐 말 그대로 턴 키 열쇠를 돌린다는 겁니다 구매자가 열쇠를 꽂고 돌리기만 하면 모든게 끝나는 원스텝 서비스를 턴키 전략이라고 부르는 거예요 원래는 어떤 제품을 할 때 설계와 시공 제작까지 다 한 번에 해 주는 거를 턴 키라고 불렀거든요 그런데 최근 마케팅 업계에서는 고객이 원하는 결과를 한 방에 처음부터 끝까지 다 책임져 주는 전략을 전략을 턴키 전략이라 부릅니다 가령 여러분이 결혼 사진 업체를 해요 그러면 웨딩 전에 사진만 앨범 사진만 찍어 줄게 아니라 결혼 사진의 컨셉도 처음에 같이 잡아주고 그에 따라서 청첩장도 색깔 맞게 구성을 해 주고 그에 따라 본식 촬영하고 본식 드레스 셀렉하는 것까지도 한 컨셉으로 쫙 유지를 시켜 주면 어때요 그냥 웨딩에 관한 모든 사진에 관련된 건 다 해결해 준다라고 하면 어때요 고객은 키만 돌리고 결제만 하면 되는 거죠 여러분이 공유 오피스를 한다면 어떨까요 그냥 강 장소만 제공해 줄 수도 있지만 공유 오피스는 사업 하려는 분들이 쓰는 거잖아요 그러면 가격을 좀 더 받는 대신에 변호사 세무사 제휴해 가지고 법 법무 세무지서 다 원스톱으로 처리를 해 준다 이거 다른데 못 가죠 턴키로 모든 걸 해해 달라고 해서 막연하게 아무거나 되는 대로 줄 수 있는 거 다 줘라는게 아닙니다 상품 서비스 하나만 물건만 띡 파는게 아니라 이거를 사는 사람들은 뭘 원할까이 사람 람들이 원하는 결과는 뭘까를 생각하고 내가 무엇을 팔지 어떻게 팔지를 결정해야 된다는 거예요 그래서 내가 원래 가지고 있는 물건만 팔게 아니라 결과 달성에 도움이 되는 다른 서비스와 물건을 함께 팔면 어때요 차별화가 되는 거죠 그 차별화가 바로 사람들의 수요와 신뢰를 가져오는 마케팅과 브랜딩이 되는 겁니다 사람들은요 결과를 보고 지갑을 열지 물건을 보고 지갑을 열지 않습니다 그런데 무언가를 판매하는 사람들이 항상 하는 실수가 뭐예요 물건만 생각합니다 좋은 상품 서비스 만들면 알아서 사 가겠지 아니요 고객이 말하는 좋은 상품 서비스는 뭐예요 그 물건이 얼마나 좋냐가 아니라 그 물건을 통해 어떤 결과를 얻을 수 있느냐 이거를 달성을 못 해 주면은 물건이 아무리 좋아도 안 사는 겁니다 요즘 돈 버는 사람들은 전부 원하는 결과에 초점을 맞추는 사람들입니다 화장품 사세요 저희 화장품 성분이 너무 좋아요 라고만 할게 아니라이 화장품 사면 10년은 젊어 보입니다라는 결과 를 약속해 줘야 된다는 거예요 이렇게 결과에 집중해 상품과 서비스를 구성하고 그에 맞게 브랜딩 마케팅을 해야 돈이 됩니다 왜 그러는 걸까요 그래야 고객이 어 진짜 나에게 필요한 상품 서비스구나라는 생각을 해서 수요와 신뢰가 올라가거든요 즉 고객과 더 깊은 관계를 맺을 수 있는 근거가 된다는 겁니다 오늘은 요즘 돈 벌고 잘 파는 사람들의 비밀을 원페이지 마케팅 플랜이란 책을 참고해서 이야기해 봤습니다 그 사람들의 비밀이 뭐다 관계다 단순히 팔겠다 아니라 고객과 관계를 쌓기 위해 노력한다 그러면 그 관계를 쌓는 방법 비결이 뭐다 첫 번째 가려 만나라 좋은 관계를 만드는 방법은 애당초 달를 좋아하는 사람을 만나는게 1번이다 나를 싫어하는 사람 나에게 맞지 않는 사람은 걸러내고 모두를 위한 광고를 하지 말고 나를 좋아할 사람들을 만나기 위해서 광고를 하고 SNS 해라 두 번째 고객을 육성하라 소개팅만 잘했다고 연애하고 결혼할 수 있는게 아니듯이 고객과 좀 더 신뢰를 쌓아가면서 관계를 심화시킬 수 있는 과정이 필요하다 그 과정이 뭐다 교육이다 세 번째 물건이 아니라 결과가 중요하다 사람들은 물건이 갖고 싶어서 구매를 하는 것이 아니고 그 물건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결과를 원해서 구매를 한다 그래서 우리가 그 결과에 초점을 맞춰서 상품 서비스를 구성하고 그에 맞는 마케팅과 브랜딩을 할 때 우리가 돈 버는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는 겁니다 오늘 영상이 유익하셨나요 앞으로도 이런 돈 버는 법에 관련된 유익한 책 이야기를 뭐 지금도 지금까지도 많이 했지만 앞으로도 많이 해 보려고 합니다 그래서 이런 이야기가 계속 듣고 싶으신 분들은 구독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그래야지 여러분이 유튜브를 켰을 때 제 영상이 여러분한테 제때 보여질 확률이 높아지거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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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과 브랜딩에 대한 이 영상은 매우 중요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요약하자면, 성공적인 마케팅과 브랜딩의 핵심은 관계를 잘 쌓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다음 세 가지 전략을 기억하세요:
1. 가려 만나라
- 모든 사람을 대상으로 하지 말고, 나의 고객이 될 가능성이 높은 사람만을 타겟으로 삼으세요.
- 모두를 위한 상품은 그 누구를 위한 상품도 아니다라는 원칙을 기억하세요.
- 광고와 콘텐츠는 나를 좋아할 사람들에게만 집중해야 합니다.
2. 고객을 육성하라
- 고객과의 관계를 심화시키기 위해 교육을 활용하세요.
- 단순히 판매를 목표로 하기보다,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며 신뢰를 쌓아야 합니다.
- 고객이 나를 전문가로 인식하도록, 지속적으로 가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세요.
3. 물건이 아니라 결과를 팔아라
- 고객은 물건 자체가 아니라, 그 물건이 가져다주는 결과를 원합니다.
- 예를 들어, 안경을 팔 때 "선명한 시야"나 "스타일 개선" 같은 결과를 강조하세요.
- 턴키 전략을 활용해 고객이 원하는 결과를 처음부터 끝까지 책임지는 서비스를 제공하세요.
결론
요즘 잘 나가는 사람들은 단순히 물건을 팔지 않습니다. 그들은 관계를 쌓고, 고객의 신뢰를 얻으며, 고객이 원하는 결과를 제공하는 데 집중합니다. 이러한 접근법은 개인 브랜딩뿐만 아니라 기업 마케팅에서도 성공의 열쇠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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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의 중요성
주제: 자영업자와 SNS 퍼스널 브랜딩을 원하는 사람들을 위한 마케팅 영상.
핵심 메시지: 이 영상은 마케팅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한 중요한 정보를 제공하며, 다섯 번씩 봐야 할 만큼의 가치가 있다.
청중의 집중: 시청자들에게 끝까지 집중할 것을 요청하며, 마케팅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유명세의 영향: 유명한 사람은 어떤 행동을 해도 긍정적인 반응을 얻는다는 점을 언급하며, 인지도가 높으면 성공할 확률이 높다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인지도와 성공의 관계
유명세의 예시: "유명하면 똥을 싸도 박수 갈채를 받는다"는 표현을 통해 인지도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전문가의 의견: 세계 최고의 머니 코치인 보도 셰퍼와 억만장자 그랜트 카돈이 인지도가 돈을 버는 데 가장 중요하다고 말한 내용을 인용한다.
브랜딩과 마케팅: 인지도를 얻기 위해서는 브랜딩과 마케팅이 필수적이라는 점을 강조한다.
현실적인 문제: 많은 사람들이 SNS와 광고를 통해 성과를 내지 못하는 이유를 설명한다.
브랜딩과 마케팅의 핵심
핵심 개념: 요즘 돈을 버는 마케팅과 브랜딩의 핵심은 관계이다.
마케팅의 본질: 마케팅의 본질은 관계를 쌓는 것이며, 개인이나 기업이 브랜딩을 하는 이유는 결국 무언가를 팔기 위해서이다.
판매의 조건: 판매가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소비자들이 수요와 신뢰를 느껴야 한다.
관계의 중요성: 관계가 깊어질수록 판매가 용이해지며, 이는 마케팅의 성공에 필수적이다.
수요와 신뢰의 중요성
판매의 조건: 소비자들이 느껴야 할 두 가지 요소는 수요와 신뢰이다.
수요: 판매하는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욕구.
신뢰: 경쟁자들 사이에서 소비자가 선택할 수 있는 믿음.
판매의 원리: 수요와 신뢰가 모두 갖춰져야 판매가 이루어지며, 이 두 요소의 크기를 키울수록 더 비싼 가격에 더 많이 팔 수 있다.
관계의 역할: 수요와 신뢰를 높이는 방법은 관계를 쌓는 것이다.
관계를 쌓는 방법
첫 번째 방법: 가려 만나라는 개념을 소개한다.
모든 사람을 만나지 말고, 만날 사람만 만나는 것이 중요하다.
고객과의 관계를 쌓기 위해서는 나의 고객이 될 가능성이 있는 사람에게만 접근해야 한다.
소개팅 비유: 친구의 소개팅 사례를 통해, 상대방의 선호를 고려하지 않으면 관계가 발전하기 어렵다는 점을 설명한다.
광고의 함정: 많은 사람들이 모두를 위한 광고를 하려는 경향이 있으며, 이는 효과적이지 않다는 점을 강조한다.
모두를 위한 상품: "모두를 위한 상품은 그 누구를 위한 상품도 아니다"라는 원칙을 제시한다.
고객을 육성하라
관계 심화: 고객과의 관계를 심화시키기 위해서는 교육이 필요하다.
소개팅의 비유: 소개팅에서 첫인상을 잘 줘도 관계가 발전하기 위해서는 데이트와 선물이 필요하다는 점을 강조한다.
광고의 문제: 많은 회사들이 광고를 통해 단기적인 판매를 목표로 하지만, 이는 효과적이지 않다.
신뢰 구축: 고객에게 정보를 제공하고 교육함으로써 신뢰를 쌓고, 자신을 전문가로 포지셔닝해야 한다.
결과 중심의 마케팅
고객의 욕구: 고객들이 원하는 것은 물건 자체가 아니라 결과이다.
안경의 예시: 고객은 안경을 통해 더 나은 시야를 원하며, 이에 따라 광고의 초점이 달라져야 한다.
결과 중심의 접근: 고객이 원하는 결과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며, 이를 통해 마케팅의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물건보다 결과: 고객은 물건을 보고 지갑을 열지 않고, 원하는 결과를 보고 지갑을 연다는 점을 강조한다.
턴키 전략의 중요성
턴키 전략 정의: 고객이 제품 사용을 통해 원하는 결과를 구현할 수 있도록 돕는 전략이다.
원스톱 서비스: 턴키 전략은 고객이 원하는 결과를 처음부터 끝까지 책임지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며, 이는 사업 성공의 관건이 된다.
사례 제시: 결혼 사진 업체나 공유 오피스의 예를 통해, 고객이 원하는 결과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을 설명한다.
차별화의 필요성: 고객이 원하는 결과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되는 다른 서비스와 물건을 함께 제공함으로써 차별화할 수 있다.
결론 및 요약
주요 메시지: 요즘 돈을 벌고 잘 파는 사람들의 비밀은 관계이다.
관계 쌓기 방법:
가려 만나라: 나를 좋아할 사람을 만나고, 나에게 관심 없는 사람은 걸러내야 한다.
고객을 육성하라: 신뢰를 쌓아가며 관계를 심화시켜야 한다.
물건이 아니라 결과가 중요하다: 고객이 원하는 결과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
마케팅의 성공: 이러한 원칙을 통해 고객과 더 깊은 관계를 맺을 수 있으며, 이는 마케팅의 성공으로 이어진다.
마케팅, 요즘 잘 나가는 사람들의 전략
1. 마케팅의 중요성
주제: 자영업자와 SNS 퍼스널 브랜딩을 원하는 사람들을 위한 중요한 정보.
핵심 메시지: 이 영상은 마케팅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한 중요한 정보를 제공하며, 여러 번 봐야 할 만큼 가치가 있다.
2. 인지도와 성공의 관계
유명세의 영향: "유명하면 똥을 싸도 박수 갈채를 받는다"는 표현을 통해 인지도의 중요성을 강조.
전문가의 의견: 보도 셰퍼와 그랜트 카돈이 인지도가 돈을 버는 데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
브랜딩과 마케팅: 인지도를 얻기 위해서는 브랜딩과 마케팅이 필수적.
3. 브랜딩과 마케팅의 핵심
핵심 개념: 요즘 돈을 버는 마케팅과 브랜딩의 핵심은 관계.
판매의 조건: 소비자들이 느껴야 할 두 가지 요소는 수요와 신뢰.
4. 관계의 중요성
판매의 원리: 수요와 신뢰가 모두 갖춰져야 판매가 이루어짐.
관계를 쌓는 방법: 관계를 쌓는 것이 수요와 신뢰를 높이는 방법.
관계를 쌓는 방법
1. 가려 만나라
모든 사람을 만나지 말고: 만날 사람만 선택하여 접근.
소개팅 비유: 자신의 스타일을 좋아할 것 같은 사람을 만나는 것이 중요.
2. 고객을 육성하라
신뢰 구축: 고객에게 정보를 제공하고 교육함으로써 신뢰를 쌓고 전문가로 포지셔닝.
관계 심화: 고객과의 관계를 심화시키기 위한 과정이 필요.
3. 물건이 아니라 결과가 중요하다
고객의 욕구: 고객이 원하는 것은 물건이 아니라 그 물건이 가져다주는 결과.
턴키 전략: 고객이 원하는 결과를 처음부터 끝까지 책임지는 서비스를 제공.
결론 및 요약
주요 메시지: 요즘 돈을 벌고 잘 파는 사람들의 비밀은 관계.
관계 쌓기 방법:
가려 만나라: 나를 좋아할 사람을 만나고, 관심 없는 사람은 걸러내기.
고객을 육성하라: 신뢰를 쌓아가며 관계를 심화시키기.
물건이 아니라 결과가 중요하다: 고객이 원하는 결과에 초점을 맞춰야 함.
이러한 원칙을 통해 고객과 더 깊은 관계를 맺을 수 있으며, 이는 마케팅의 성공으로 이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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